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한국갤럽] 국민은 '오세훈', 한국당 지지자는 '황교안' 선호

오세훈 37%, 황교안 22%, 김진태 7%

<한국갤럽>의 자유한국당 당권주자 호감도 조사결과, 일반 국민은 오세훈 후보를 가장 지지하나 한국당 지지자들은 황교안 후보를 압도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19~21일 사흘간 전국 성인 1천1명에게 자유한국당 대표 경선 후보 3인 중 누가 당 대표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오세훈 37%, 황교안 22%, 김진태 7% 순이며 33%는 의견을 유보했다.

반면에 자유한국당 지지층(188명)에서만 보면 황교안 52%, 오세훈 24%, 김진태 15%로 나타났다.

세 인물 각각에 대해 호감 여부를 물은 결과 '호감이 간다'는 응답은 오세훈 41%, 황교안 27%, 김진태 13% 순으로 나타났다.

자유한국당 지지층(188명)에서의 후보별 호감도는 황교안 71%, 오세훈 49%, 김진태 38%로 황교안이 큰 차이로 우위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표본을 무작위 추출(집전화 RDD 15% 포함)해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3.1%포인트(95% 신뢰수준), 응답률은 16%(총 통화 6,156명 중 1,001명 응답 완료)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이영섭 기자

댓글이 26 개 있습니다.

  • 1 0
    ★ 서울마포 성유

    누가 당 대표로 선출하더라도 2020년 총선에서 대거 낙선으로 중도하차한다 !!

  • 0 0
    설악산오소리

    https://youtu.be/g6uPm_nVQA0

    박근혜를 극복하자??

  • 0 0
    '

    '''''

  • 2 0
    3명모두 친박이었다 배신한 공통점

    오씨-친박이 선거운동 지원했으나 낙선..
    황씨-친박 코스프레하고 당원도 아닌데 당대표출마..
    김씨-친박으로는 미래가 없음을 알고 민주화운동을 공격..

  • 0 0
    '

    '''''

  • 1 0
    김일성

    미인~변출신이 좋다고? ㅋㅋ

  • 5 1
    민주주의

    죄의식도 전혀 없는 경상도 수구 왜종들 진짜 ㅋ

  • 4 0
    여론조사?

    여론조작좀 하지마라.
    황교활이 되면 좋겠지만 절대 그런일은 안 생긴다.

  • 5 0
    아니여~ 둘다 아니여!

    대표는 무조건 찐태가 해야돼!
    찐태만이 자한당을 구할수 있어!
    찐태랑 홍발정이 같이 힘을합치면
    그어디서도 볼수 없는 꼴통당이 되어
    내년 총선에서 한석도 못얻고
    이나라를 위해 사라지게 할수 있는데
    무슨 소리야?
    저 왜구당이 사라져야 대한민국이 바로서는데
    그 일조를 하겠다는데 왜? 찐태를 거부하는거야?

    절대적으로 찐태를 지지한다!
    할배들이여 찐태로 가자!

  • 3 0
    어느 국민이

    오세훈이를 지원할까
    자유 쓰레기 조폭들 말고

  • 6 0
    국민지지 못받는 교화리가

    자한당 태극기부대의 맹목적 추앙만으로 두더러기 교활이가 당대표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다음 총선의 패배의 쓴맛을 보고 이 땅에 다시는 이 따위 수구꼴똥들이 다시 못출현하게 남북통일 국가르 만들어가자.

  • 0 0
    '

    '''''

  • 8 0
    3명모두 친박이었다는 공통점

    오씨-친박이 선거운동 지원했으나 낙선..
    황씨-친박 코스프레하고 당원도 아닌데 당대표출마..
    김씨-친박으로는 미래가 없음을 알고 민주화운동을 공격..

  • 0 0
    '

    '''''

  • 6 1
    후후

    5세훈이?
    와하하하
    서울시 돈 쳐 발라서 햇빛둥둥섬 만드는 정도의 인간인데
    당대표 우짜고라?
    자한당 당운영비는 안전할까?
    아해들 점심 못주겠다고 악쓰던 인간이쟎아.
    부폐의 왕초쯤 되는 이명박이 뒷탈 없기 위해서 밀었던 인간이였지.
    그런데 크린 우짜고라?
    와하하하
    자한당에 인물이 없기는 정말 없다.
    쉬래기 3명중 그래도 제일 낫다는 인간이 요정도이니

  • 5 0
    한국개럽

    우리는 양키나라 국민 아니니까 니들 맘대로 씨부리든 말든.

  • 6 0
    김진태 7%?!

    미쓰박 열렬히 지지해서 그 대가로 김진태 7%??????!
    허허허 거참 고것 참 오묘하다
    이쯤되면 작전 완전 실패인데
    이제 작전 다시 짜야겠다

  • 6 0
    홍준표가 역시 선견지명이 있었어!

    면면들을 보아하니
    이렇게 개판오분전 되어버릴줄 알고
    악취나는 흙탕물에 섞이기 싫어서
    미리 발빼어버린거지

  • 8 0
    김진태 7%?!

    아이고 진태 우짜냐
    그러길래 적당히 했어야지
    518신군부 아무도 모르는 북한군 특수부대 투입설을
    지혼자 그리스 로마신화 환타지 소설써가며 주구창창 노래부르는
    낼모래 80줄 노인네를 등에업고 판을 짜보려고 억지부렸으니
    국민들이 바보천치가 아닌이상 그누가 너를 지지해주것냐?

  • 10 0
    국민이 원하는 후보 오세훈

    이번엔 여론조사 지대로했다
    고넘이 고넘이지만
    그래도 세넘중에서는 오서방이 제일나은건 분명하다

  • 6 1
    YUna

    국민이 원하는 후보가 되어야 그래도 가능성이 있지요.

  • 7 0
    망국당 지지자들

    오락가락 황교활, 오세후니는 아닌 것 같아서 찐따 뽑고싶은데.. 헷갈리겠다.

  • 6 0
    김준교는?

    모두 4표
    마누라 엄마 아버지 그리고 준교표

  • 7 0
    김진태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3 0
    찐따 아쉽다!

    김찐따새끼가 돼야 자한당 제대로 말아먹는데.

  • 4 0
    김삿갓

    제발!
    황세모가 당선되기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