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文대통령 "日경제에 더 큰 피해 갈 것 경고한다"

"우리경제 높은 성장 도모하는 시기에 가로막고 나선 것"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 "결국에는 일본 경제에 더 큰 피해가 갈 것임을 경고해 둔다"고 밝혀 '강대 강' 구도가 더욱 강화되는 양상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일본과의 제조업 분업체계에 대한 신뢰를 깨뜨려 우리 기업들은 일본의 소재, 부품, 장비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수입처를 다변화하거나 국산화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우리는 일본 정부의 이번 조치가 한국 경제의 핵심 경쟁력인 반도체 소재에 대한 수출제한으로 시작했다는 점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는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높은 성장을 도모하는 시기에 우리 경제의 성장을 가로막고 나선 것이나 다름없다"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번 일을 우리 경제의 전화위복 기회로 삼겠다는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정부는 외교적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지만 한편으로 기업이 이 상황을 자신감 있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기왕에 추진해오던 경제 체질 개선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는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이 상황을 극복할 것이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기업들이 어려움을 헤쳐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며 "우리의 국력은 숱한 위기를 극복하며 키워온 것이다. 우리는 지금보다 더 어려운 도전들을 이겨내면서 오늘의 대한민국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숱한 고비와 도전을 이겨온 것은 언제나 국민의 힘이었이다"며 "저와 정부는 변함없이 국민의 힘을 믿고 엄중한 상황을 헤쳐 나갈 것"이라며 국민적 지지를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야당들을 향해서도 "국회와 정치권의 초당적인 협력도 당부 드린다. 지금의 경제 상황을 엄중하게 본다면 그럴수록 협력을 서둘러 주실 것을 간곡하게 당부 드린다"며 "그것이야말로 정부와 우리 기업들이 엄중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이 반도체 소재들의 대북 밀수출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서도 강도높게 일본을 질타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은 당초 강제징용에 대한 우리 대법원의 판결을 조치의 이유로 내세웠다가 개인과 기업 간의 민사판결을 통상 문제로 연계시키는 데 대해 국제사회의 지지를 얻지 못하자 우리에게 전략물자 밀반출과 대북 제재 이행 위반의 의혹이 있기 때문인 양 말을 바꿨다"며 "4대 국제수출통제체제를 모범적으로 이행할뿐 아니라 유엔안보리 결의를 준수하고 제제의 틀 안에서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는 우리정부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논란의 과정에서 오히려 일본의 수출통제에 문제가 있었음이 드러나기도 했다"며 "일본이 의혹을 철회할 생각이 없다면 이미 우리정부 제안한대로 양국이 함께 국제기구 검증 받아 의혹 해소하고 그 결과 따르면 될 일"이라고 힐난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지금까지 양국은 과거사 문제를 별도로 관리하면서 그로 인해 경제문화 외교안보분야의 협력이 훼손되지 않도록 지혜를 모아왔다"며 "일본이 이번에 전례없이 과거사문제를 경제 문제와 연계시킨 건 양국 관계 발전의 역사에 역행하는 대단히 현명하지 못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우리 정부는 강제징용피해자문제에 대한 대법원 판결 이행 문제의 원만한 외교적 해결방안을 일본 정부에 제시했다. 우리 정부는 우리가 제시한 방안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한 바 없다. 양국 국민들과 피해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 함께 논의해보자는 것이었다"며 "그러나 일본 정부는 아무런 외교적 협의나 노력 없이 일방적 조치를 전격적으로 취했다"고 성토했다.

문 대통령은 "일본 정부는 일방적인 압박을 거두고 이제라도 외교적 해결의 장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일본이 제3국 중재위원회 요청시한으로 설정한 18일을 앞두고 문 대통령이 이처럼 강도높은 대일 경고와 비판을 하고 나서면서 양국 갈등은 이제 더욱 격렬한 형태로 진행될 전망이다. 일본은 18일 이후 2차 보복을 예고한 상태이며, 다음달 중순 '화이트국가 제외'가 확정되면 반도체외 다른 상품들에 대해서도 수출규제를 한다는 방침으로 알려져 양국 관계는 사실상 단교에 준하는 상황으로 치닫는 양상이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32 개 있습니다.

  • 1 0
    경남도민

    일왕을 천황이라며 대가리 수그린 도요타 다이쥬와 다케시마 운운한 놈현을 청산한는 것이 반일의 첫걸음입니다. 이중적으로 우덜편만 감싸는 야비한 행태를 보이진 맙시다.

  • 1 1
    ★ 羅달창

    자유한국당 나경원, 조상이 ‘쪽바리’냐 ?
    semo1999.blog.me/220445734914

  • 0 0
    111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0 0
    아파트투기를막는방법2

    중산층서민주택(국민대다수해당)에 한하여 양도세를 폐지하고
    과세표준을 100% 현실화 하여 양도세대상 주택소유자(고가주택)들이 세금부담때문에
    아파트를 양도차익 목적으로 사고팔고 하는것이 불가능하도록 하면 현 상태에서 조세저항없이
    아파트투기도 잡고 정권지지율도 잡을수있을텐데...

  • 1 0
    아파트투기를막는방법

    1가구1주택 양도세를 폐지 하거나
    양도세 자체를 폐지하고 보유세를 실거래가기준으로 무겁게 부과하면
    아파트투기를 당장에 잡을 수 있는데...
    김현미장관이 더 잘 알고 있는데...
    둘 중 하나만 써도 아파트 투기는 당장에 잡을 수 있는데...

  • 2 2
    어처구니

    국민에게 호소하는건 전쟁났을때나
    하는거고,외교하고 협상하는건
    정부가 알아서해야지 그런거하라고
    뽑아서 월급주고 전세기 태워주는거고.
    뭣도없는 국민이 그나마 불매운동
    한다고 지럴떠는거는 국민고유의
    위험신호에 방어기재가 작동하는거야
    거기에다 이런결과에 미안하기는 커녕
    호소나 하고 그러면,
    자기가 뽑은 지도자를 보면 얼마나
    짠하것냐. 손가락을 잘라버리고 싶지.

  • 3 1
    아베잡는 첫번째 일본관광 가지않기!

    일본 지방 경제 박살남!
    아베 정책 비난 봅물 터짐!
    아베 실각으로 이어질것임!
    우리가 안가면 별로 남지 않거나 적자가 나는 거죠!

    일본상품도 당연히 불매하기!
    한국인을 혐오스럽다고 어릴때부터 가르치는 나라가 일본입니다!
    그래서 혐한이 나온거고 명치유신때 부터 시작된 것이랍니다.
    관광가면 우리를 혐오스럽게 보는 자들에게 돈을 쓰고 싶습니까?

  • 41 1
    좋다 ! 좋아 ~ 그런데,

    어떻게?
    무엇으로?
    언제?

    그리고 일제 36년동안 대한민국에 까질러 삐져나온 일본놈 2-3세 종자들은
    어떻게 멸종 시킬건가?

    이들이 있는 한,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 2 1
    뭉쳐야 산다.

    트럼프는 미국의 이익에만 혈안이 되어 있는 수전노 영감탱이이고
    일본 아베는 일본과 경제 경쟁 관계로까지 발전된 한국을 경계하고있다.
    일본의 경제보복은 이제 시작에 불과할 뿐이고 타협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일본은 어떤 명문과 구실을 대서라도 협상하지 않으려 할 것이다.
    이점을 분명히 알고 협상 협상운운하면서 국론분열 하지 말라
    이제 우리가 뭉쳐야 산다.

  • 2 0
    ★ 서울마포 성유

    박정희가 만주군관학교 교장에게 무릎 꿇고 술을 따른 사실
    - "박정희의 천황페하에 대한 충성심은 日本人보다 훨씬 더 일본인다웠다"
    amn.kr/28843

    독립군 토벌한 '쓰키야마 아키히로'
    blog.daum.net/mineqtv/6582441

    “천황폐하께 견마지로(犬馬之勞)를 다하고...”
    news.zum.com/articles/41901238

  • 0 1
    111

    일본은 그다지 피해 에대해 이지

    핸드폰 컴퓨터 가전제품 자동차 화학업종 조선업등
    점유율도 낮지

    지난 몇년간 엔저로 일본 기업들에는 실탄을 쌓을수잇게
    햇다고하지

    10.1 ~ 금융발로
    1달러 =10엔으로
    일본금융경제시스템 검사한다고 예고가 되었다고하지

    1달러 =10엔 이 된후 몇달간 유지한다과하지
    망하는 곳이 많지

  • 2 1
    정미경아, 내년에 의원 또 떨어진다!

    너의 지엄하신 대통령께 해드린 욕을
    아베에게도 해줘봐라.
    나도 수원출신이라,너 때문에 쪽이 많이 팔렸는 줄
    알고 많이 창피했으나 너는 철원출신이더구나.
    수원검찰청에서 검사질 한 인연으로 국회의원도
    해처먹었었나본 데,
    좌우지간 너 내년에 또 떨어진다.
    여수의 어떤 놈 말처럼,내 손에 장을 지지마!

  • 3 1
    쪽빠리들아

    안사고 안간다. 절대 안간다. 니놈들 와사비 테러 했지. 니놈들의 잔인함 다아 안다.

    남의나라 국제대회에 와서 사진기나 훔치고 몰까나 찍고 쪽빠리 수준 알갓다.

  • 6 1
    박정희박근혜틀딱개돼지

    이미 싸움은 시작 되었음
    무조건 무슨수를 써서라도 이겨야함
    패하면 지구가 망할때까지 까임

  • 5 107
    손정화

    전세계가 존경하는
    글로벌 지도자이자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재인 대통령님.

    1천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위대한 지도자입니다.

    아, 벅찬 가슴에 눈물납니다.
    진정 자랑스럽습니다.

  • 3 1
    ★ 대구 용팔이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 “일본의 수출 규제를 두고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
    잘못해서... 일본이 지금 잘 하고 있는 거예요. 우리나라는 망해야 됩니다”
    cgh0708.tistory.com/1197

    태극기집회에 朴가네 사진 !!
    omn.kr/mnh1

    조폭당 “태극기 형님들, 아무 염려하지 마십시오”
    news.zum.com/articles/50755294

  • 6 61
    든든합니다.

    울 대한민국은
    외교천재, 경제천재, 안보천재
    문재인
    보유국이다.

  • 3 2
    박근혜틀딱개돼지

    이미 싸움은 시작 되었음
    무조건 무슨수를 써서라도 이겨야함

  • 7 1
    불매운동은 효과있다

    선거참여처럼 내 한표 보텐다고 뭐 대세가 바뀌는것도 아닌데 하는 심리나 나 하나 그까짓 일본물건 하나 안 산다고 일본이 철회하는것도 아니고, 할 때 우리는 지는 거야. 이건 침략전쟁이야. 죽기 아니면 살기로 뭉쳐야돼. 누가 세고 약하고 저울질 할 때가 아니야. 정부가 협상할 땐 하더라도 시민들은 똘똘똘돌똘똘똘 뭉쳐 우리가 할 수있는 모든 걸 다 보여줘야되.

  • 5 1
    ㅎㅎㅎ...

    우리의 주적은 일본임을 드러내는 것~ 좀 힘들긴 하겠지만 제자리 잡아가는 거니 어디 기대해 봐야지~

  • 5 0
    외교천재 강경화는

    아프리카에서
    아베 조지고 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 3
    진성 문베충

    죽창 들고
    왜구와 싸우자.
    우리에겐
    문순신 장군이 있다.
    죽창들고 광화문에 모이자.
    잔쟁이다.

  • 2 1
    ★ 송악산 임꺽정

    “토착왜구 나경원, 반민特委에 회부하라”
    ※ 토착왜구 : 약탈하는 일본해적
    news1.kr/articles/?3619249

    反民特委 '親日派 청산' : 1948년 국회가 설립
    - 羅달창, “반민特委가 국민분열”
    news.zum.com/articles/51225893

    친일파, 反民特委에 칼질
    news.zum.com/articles/52094407

  • 12 2
    쪽바리 자민당 / 토착왜구 자한당

    쪽빠리 자민당이나
    토착왜구 자한당이나
    하는짓이 뭐가 다른가?
    말도 안되는 땡깡 부리는 꼴과
    되도안는 몽니 부리는 꼴이
    일란성 쌍둥이당 아니던가?
    자민당 한국 지부당이란 말이
    그냥 만들어진 말이 아니다
    쪽빠리 원숭이 새끼들이나
    한국에 남아 새끼치고 사는 친일
    토착왜구 새끼들이나
    하는짓이 뭐가 다른가?
    그래도 지지하는 놈들이
    있다는것이 참말로 신기할 뿐이다

  • 2 6
    쩝쩝이가가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미쳤다.

    .......

  • 6 1
    ★ 서울마포 성유

    노무현 前 대통령, 일본에 경고 !!
    - 노무현 대통령’ 발포 명령, “명령하면, 日本 측량선을 침몰시켜서라도
    독도를 지켜라. 그대로 받아버려라. 수장시켜도 좋다”
    amn.kr/6769

    박정희 “독도가 한국 땅임과 동시에 일본 땅이기도 하다”
    amn.kr/6863

    “옛날 한국이 좋았는데...”
    news.zum.com/articles/53546631

  • 2 5
    먹방 돼지

    울 이니 짱 ^^

    이참에 미국과 중국에도

    한 마디 하세여. ^^

  • 2 3
    틀딱치매태극기좀비부대

    한국도 강력한 카드가 있는데 못본것인지 보고도 모르는것인지
    쓸데없이 미국에 중재 구걸단이나 보내서 퇴짜맞고
    미국이 한국을 찾게해야지
    청와대와 참모들은 싸움의 기술이 부족해

  • 4 4
    포포

    모처럼,
    문가 시원한 말 뱉어내누나.

    앞으로도 그리 힘차고, 자주적인 태도를 보여주길 바란다.

    그리하면, 내 아무리 문가 도당들을 미워해도,
    잘한 일은 칭찬하는데 인색하지 않으리.

  • 68 7
    ㅋㅋㅋㅋ

    아니 틀딱치매 문좨앙 개새끼야 ㅋㅋ

    협박하지 말고 대책을 내 놓으라고

    협박은 있는 새끼가 없는 새끼한테 하는거지 애미 시 팔아 ㅋㅋㅋ

  • 3 6
    이방카

    나라를 imf 로 몰고가자 김정은이 기쁨조준댜

  • 5 1
    전북사람

    자유당 의원들은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
    이를테면,
    아버지의 잘못으로 힘센 이웃 남자가 화를 참지못해 우리 집에 불을 질러버렸다면,
    온가족이 사돈에 팔촌까지 나서서 힘을 합해 우선 불 끄는 것이 인지상정이지,
    불끌 생각보다 아버지의 잘못이네 형님 잘못이네 삼촌 잘못이네 머네 하면서 서로 총질해대니 불이 꺼질리가 있겠는가!
    불끄고 따져야지!!!

  • 70 8
    민주평화당

    아무리봐도
    문대통령이 너무 무리수를 두는것같다!!!
    만약
    조기에 사태가 수습이 안되고
    마땅한 대책도 없으면...
    이거 박근혜 못지않게
    타격을 받을텐데...

  • 11 63
    적폐참수

    문재인대통령님!!
    국민의 한사람으로 적극 지지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 18 2
    쪽바리 아베와 / 토착왜구 나베창녀

    쪽바리 아베놈과
    토착왜구 나베년&황교활이와
    뭐가 다른가?
    말도 않돼는 땡깡 부리는 것과
    되도않는 몽니 부리는 꼴
    지덜 잘못은 인정 못하고
    상대당에 책임 전가(뒤집어 쒸우기)
    하는 짓이 마치
    일란성 쌍둥이와 같지 않던가?
    쪽빠리 자민당 한국 지부당이란 말이
    괜히 만들어진 말이 아니다
    그래도 지지하는 놈들이
    있다는것이 신기할 뿐이다

  • 23 2
    필요시 - 유신헌법

    다카키 마사오시대 유신헌법처럼 비상시 "국가수호" 헌법을 만들어 긴급조치발동
    국익을 해치는 말언이나 글을 쓰는 연놈들은 총살과 강제구금할수있도록 준비하라

  • 14 0
    사드로 1천억 달러 손실

    사드로 고용은 얼마나 줄었나 - 이번 수출제한 경제침공은 아무것도 아냐
    솔찍히 삼성전자 60% 외국인것이야 그리고 그중 40% 미국놈이고

  • 18 2
    일본과전쟁하다 힘이 부족할것같으면

    북한한테 동경기준으로 북쪽은 니네가
    남쪽은 우리가 점령하는 것으로 하고

    같이 점령하자고 하자

  • 3 4
    111

    닭대가리 닭년은
    주판알도 잘 못 주어 먹나보군?

    일본과 미쿡놈이 말하는
    가칭 쪽빠리 나라을 건국햇다던
    니뽄 원숭이 천왕놈은 언제 뒈지냐?
    뒈질때는 다카끼 마사오 처럼
    원숭이 새끼들 한태 총맞아 뒈지길
    갱상도 토착 니뽄 DNA 후예들을
    대신해 111 이 기도 합니다

  • 1 7
    국민

    어디서 저런 머저리들만 줄줄이 나오냐
    김일성 이 개새끼야 좀
    갠찬은 아새끼들로 준비못하냐

  • 15 1
    삼총사

    아베
    나베
    일베

    삼총사라!!!

  • 25 0
    18일 일본 추가 보복조치 발표

    아베 전범후손놈이 18일 추가보복 조치 때리면
    우리는 즉시 일본관광중단과 "한일 정보보호협정" 일방적으로 파기하라

  • 40 0
    하얀 손수건

    일본거주 한국인은 하얀 손수건을 미리 준비하시오 -
    한국군이 상륙하면 흔들어라 아니면 모두가 개죽음당해

    미국거주 한인들은 임시막사로 강제구금 당할 가능성에 대비하고

  • 3 5
    정은

    머저리 새끼들 지랄한다 고사총으로 다 쏴버려

  • 21 0
    문재인은 일본침공잔전 계획수립하라

    군은 언제나 출동대기하라

  • 19 0
    경제제재로 한국 길들이기?

    일본의 경제제재에 굴복할 정도로 한국이 그럴 정도로 나약한가? 한국인의 자존심을 건들이고, 한번 피터지게 싸우자 이건가? 한국이 절대로 물러설수 없는 싸움.

  • 22 0
    선전포고

    광화문 광장에서 친일파 닭대가리 화형식하고 선전포고 때리자
    이제 한번 우리가 민족의 정통성을 찾을때가 오고 있어 - 모두 일어나라

  • 27 1
    국교단절하자

    마트 계산대에서 쪽빠리 물건 보이면 대갈통 총으로 쏴 죽이고 싶다
    이런 상항을 대비해서 우리도 미국처럼 개인 무기소유 합법화하지

  • 41 3
    이재명지지자

    문재인 오늘 아주 좋았어
    앞으로 더욱 초강경으로 나가야

  • 28 0
    일본인들은 아베를 실각시켜야 한다!

    안그러면 또 다시 세계전쟁이 발발할 것이다!
    히틀러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놈이 아베다!!!

    국내에 아베를 옹호하는 자들, 반성 안하면 심각한 사태를 맞이할 것이다!

  • 3 35
    변사또

    머저리 좌파 판새놈들
    일거리 하나 만드었네
    인민군한테 당하고도 정신못차린 등신들

  • 26 0
    문 대통령ㆍ김정은 위원장 들으시오!

    왜구들이 재침략하는 이번 기회에
    남과 북이 아주 통일해 버립시다!
    이 길만이 왜구들을 영구히 짓밟아 버리는 것이외다!

  • 12 4
    든든합니다.

    대한민국은
    문재인
    이주열
    보유국이다.

  • 22 1
    좌우합작 필요하다

    장개석과 모택동도 일본군 막기 위해 국공합작 여러번 했었다.
    지금 왜놈들에 의해 나라가 누란위기에 처했다.
    아베가 우리경제 아예 망가트리려 한다.
    나라가 없으면 집권도 없다.
    대한민국은 여야 초월한 합작 해야 한다.

  • 1 7
    네일베 다문베 가관이네

    발정당하고 민젓당이 네이베 다음베 서로

    사이좋게 나눠가졌냐?

    아니면 일베 문베가 한집안이냐?

    발정당하고 민젓당이 드루킹에게

    동시에 발주했나?

    그냥 막 댓글 추천수 카운터기로 막 올리네

  • 4 17
    지나가다

    쪽바리 니들 실수한거야 라며 무슨 경고장 A4 용지 읽는데 바짝 쫄은 표정에 눈치는 왜 그렇게 요쪽 조쪽 보노, 국어책 제대로 못 읽어서 야단 맞을까봐 겁먹은 초딩애들처럼..

  • 20 1
    적폐참수

    매국노 씹자슥들 토착왜구씨종자개 자슥들
    일본편드는 못난넘들
    벼락맞어뒈죠라

  • 2 12
    적폐문재인

    적폐의 가담자/가해자인 한국의 나이어린 세습재벌이
    졸지에 피해자로 둔갑하는 기적을 이룬 적폐문재인.

  • 20 0
    화이트국가 제외란 곧 적성국이란소리

    간단히 말해 전쟁이지

    곧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는 꼴

    내가 죽을순 없으니 죽여버려야지

  • 5 1
    국민

    참 대한민국에는 광화문에서 태극기들고 방황하는 늙은것들 부터 시작해서 병 신들이 참~ 많아~

    병 신인줄만 알았더니 간 쓸개 배알마저 없는 태생적 기형아들임...

    일본과 한국.... 싸움이 되려면 10 : 1 정도의 환경이 되어야 비등한 싸움이 되지~ 오늘날 같이 상황이라면 일본이 마징가Z 못만들면 처들어 올 생각도 하지말아라~ 개박살이 뭔지 알게된다~

  • 1 16
    류촉새

    우리 문어벙이가 목숨줄을 걸었고나 ♥♥♥
    믿을건 피를나눈 동족뿐이니 미제의 개노릇 그만하고 북남협력으로 상황을 돌파해 나가보자 ㅎㅎㅎ
    기해년 골로가거나 기사회생하거나 니 선택에 달려있다네 ㅎㅎㅎ
    "미국놈 믿지마라" 네놈의 저승사자니라 ♥♥♥

  • 14 1
    아베놈 지지율 급락! 선거폭망확실!

    아베 실각 할 것임!!!
    아베 똥줄 타겠네!
    맘을 곱게 써도 지지율 유지 할까말까 한놈이
    대한민국을 볼모삼아 지지율을 올려 볼려고 개짓을 하다니!
    역풍이 불었다 개놈아!

  • 0 4
    `

    `````

  • 0 4
    `

    `````

  • 9 0
    한국이 일제범죄 피해배상판결 양보해도

    일본은 결코 무역보복을 멈추지 않을것으로 생각한다..
    일본극우는 한반도 평화체제에서는 정권을 유지할
    명분이 없어지므로 한국이 한반도평화를 추구하는한..
    그들은 결국 폭망직전 이판사판..이기때문이며
    자한당도 아베와 운명공동체인 상황에서는
    문대통령의 강경대응 판단이 맞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71176

  • 4 18
    김정숙, 문다혜

    아이 쉬벌럼.. 말이나 못하면.
    가꾸목으로 합쭉이 틀이 아작내도 시원치 않네.

  • 2 16
    ㅋㅋ

    일본보다 수출의존도가 월등히 높은
    우리가 무슨 수로 우리보다 더 큰
    손해를 입게 만드나?

  • 16 2
    breadegg

    1
    일본은, 세계 거의 유일하게도,
    사람을 신으로 섬기는 나라다.
    <일본 천황= 신>

  • 1 6
    breadegg

    2
    이런 나라의 존재?
    하나님의 심판이 어떻게 임하는 가를
    보여주기 위해 예비된 것이지 않을까?
    .
    저들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해 구하지 않는데도
    경제적으로 충만하다.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지 않는 데도, 형통하는 것처럼 보인다.
    .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0 6
    breadegg

    3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
    그걸 구하면, 먹고 자고, 쉬고.. 이 것들이 충족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일본은 그러지 않아도 잘 먹고 잘 산다..
    .
    속으면 안 된다. 그런 일로, 하나님은 사람에게
    선택을 요구하신다.
    일본.., 철저한 기독세력이 존재한다.
    우찌무라 간조.. 무교회주의의 원조.. , 그래서 희망이 있다

  • 11 0
    일본여행 매우 위험하다

    지구상 유일하게 혐한서적 코너 있는 나라가 일본이다.
    혐한극우가 몽둥이 들고 왔다 갔다 한단다.
    요즘 일본여행 갔다간 혐한한테 죽을 수도 있다.
    내년 동경 올림픽 때도 절대 일본 가지 마라.
    왜놈들한테 무슨 봉변 당할지 몰라.

  • 2 18
    야수의 심정으로 탕탕

    우리 경제가 성장하던 시기는 일본의 막대한 도움을 받아 고속성장했었고
    지금은 우리 경제가 문재앙 때문에 하락하고 있는 시기에 일본이 날개를 부숴서
    고솓으로 추락하게 만든 거지.

  • 23 4
    어이

    요즘 내가 물건을 살때 하는 행동 이 물건이 일본산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물건 구매함
    나의 작은 노력이 조금이라도 대한민국에 보탬이 되길 바라면서....

  • 18 1
    우찌이론일이 ~

    아베야 - 유일하게 남은 부품 소재 털리면 뭐 먹고살래?
    이러면 일본 숭배하는 국내 친일파 새키덜이 너무 초라하고 불쌍하잖여~

  • 1 7
    ㅋㅋㅋㅋ

    난 자한당 알바 끄덕 끄덕 ! 자한당이 총선 승리하면 일본서 무상 원조약속!
    암 그러니 총선서 자한당이 이겨야지 !

  • 23 0
    조선일보 일본어판

    이런 와중에도
    조선일보 방씨일가는
    야후재팬에서
    한국을 비난하기에 여념 없다.
    친일의 피는 여전하다.

  • 16 0
    참고 개발하면 되고 일본은 강진으로

    수장된다 일본 쪽바리들은 동남아 인명 수천만 학살강간 수탈하여 하늘이 천벌 반드시 내린다. 강도 10도 지진이 나고 섬은 바다로 수장된다. 그러면 아무리 뛰어난 기술도 헛것이된다. 우리민족은 시베리아에서도 살아나 고려인으로 우뚝섰다. 조금만 연구개발하면 자체개발도 하고 남는다. 미국신민지놈들이 물자 수출 금지하여 미제뱅기 못만들면 드럼프가 아베죽통 날린다

  • 17 0
    국민지지

    받으려면 그런 말들 다 필요없고 왜구와의 단교선포해야 한다, 왜구들이 저러는 것은 미국 뒷배를 믿고 그러는 거라고~ 왜 그렇게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냐고? 징용판결 하나도 문제될 것 없고 오히려 우방이며 도덕이 살아있다면 미처 피해자들 발굴에 빠졌던 부분 몰랐는데 사죄와 반성기회 줘서 고맙다 해야 정상이야~ 저들의 팔꺽기 이제부터 시작이고 앞으로 더하다고요!

  • 13 1
    와타나베 미카

    해방된 조국의 광장에서
    태극기 틀딱 부대가
    와타나베 미카라는 왜녀까지 끌어들여
    대한민국을 헐뜯고 있다.

  • 19 1
    죽느냐, 사느냐

    아베는 한국경제 자체를 겨냥한다.
    위안부 강제징용 밀반출 등은 모두 핑계다.
    한국경제 허리 꺾어 불구로 만들려 한다.
    국민 단결 않으면 나라 또 잃는다.

  • 2 12
    반일쌩쑈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2 16
    반일쌩쑈질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15 0
    영도

    일본여행 금지구역 선포하자 년 750만이나 일본간다. 일본 국내 서비스 업 종사자들에게 타격주어
    아베 쫒아내자

  • 13 1
    친일파에게 국법의 위엄 보여야

    태극기 보수집회에서
    친일파들이 마이크 잡고
    일본을 옹호하여 한국에 해를 가한다.
    일본과의 경제전쟁 상황에서
    대한민국에 항적한 죄를
    서슴없이 범하고 있다.
    여적죄로 엄히 의율해야 할 것이다.

  • 2 8
    총선+국정파탄면피용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7 1
    이재용구속

    삼성바이오 국민연금 손실 이재용 구속,아베 때문에 롯데재벌 120층 헐어라 서울공항 비행어렵다
    롯데 과자 사먹지 말고

  • 5 1
    ★ 서울마포 성유

    일본이 한국을 깔보는 것은 누구때문인가 ?
    semo1999.blog.me/220445734914

    日아베 총리 찾는 ‘자유한국당-나경원’
    ebackman.tistory.com/495

    “천황폐하께 견마지로를...”
    news.zum.com/articles/41901238

    낫자루 든 羅달창-아베 !!
    news.zum.com/articles/50879514

  • 16 1
    국민

    "위기는 기회, 전화위복". 우리 단결하고 '가지말고 사지말자'.

    우리 국민은 IMF 도 이겨낸 나라다. 다른 나라에서 배우러 오지않나!!!

  • 17 2
    교활나베창

    족발이가 원하는건 한국에 경제적인 타격주어 내년선거에 친일 자한당 밀어 주는거지만 열받은 국민들에의해
    자한당은 전멸 할 것

  • 3 14
    총선용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3 14
    일송정

    조국을 망치겠노라 맹세하던 주사파

  • 3 16
    국정파탄

    문어벙 국정파탄 시켜놓고 일본탓 ㅋㅋㅋ

    총선용. 책임전가용

  • 14 2
    문제의 핵심은 토착왜구들이야

    이승만, 박정희가 그 원흉이지...
    바로 토착 왜구의 원조...

  • 3 17
    국제왕따

    무능력 찌질이
    시간낭비 말고 내려와라

  • 2 19
    aa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19 3
    허찔린 아베놈! 교활와 나베!

    문재인 대통령님을 함부로 폄훼하다간 큰코 다친다는거 알아야 할거야!
    민주세력을 함부로 대하다가 전복당한 망국당것들아!

    어때? 맛이!
    비참한 현실에 실성했나?
    일본을 지옥으로 몰고가는 아베놈!
    망국당것들도 따라 가거라!

  • 60 19
    빨리 하야해

    너무나도 무능하면서 뻔뻔스런거 첨본다.

    경제가 더 망가지거나 말거나 반일감정유발시키면 다냐???

  • 7 0
    ㅋㅋㅋ

    쇄국정책 하면되지 옛날처럼.
    경제력 3:1 함 붙어봐라.
    미국과 중국은 좋아죽겠네.

  • 62 30
    천하에 찌질이

    자신의 무능력으로 총체적 국가파탄을

    반일감정 부추겨 정치적으로 이용해쳐먹을려고

    제2차 경제난은 또 국민들 몫

  • 3 32
    불출량

    한국을 말아먹으려고 작정했냐

  • 31 1
    국썅여오기

    조정래 선생의 아리랑을 읽어보면

    침략자 쪽바리들의 만행과
    부역 매국노들의 실상이 잘 나타나 있다.

    2019년에
    아베와 그 수하들의 짓거리와
    그에 부역하는 나창네 자한당 떼거리,
    죄선 등 찌라시
    일베와 옥수니류가 행하는 거가
    일제침략기에 그들이 짓거리와
    그야말로 판박이다.

    그들은 용서하고 이해해야할 대상이 아니라
    청산해야할 적폐일 뿐이다.

  • 5 27
    ㅋㅋㅋㅋ

    문베 틀딱들ㅋㅋ 삼성하면 좇거품 물더니
    이제는 똥구멍 빠네 ㅋㅋ

    그마저 삼성전자는 지분 반이 외국넘인
    외국기업인거 모르는 틀딱흑우 없제 ? ㅋㅋ

  • 28 1
    아베야 ~

    어~여
    국산화품목 발표 빨리하거라 18일까지 기달리기 쨔증나

  • 31 0
    미국에만 손 벌리지 마라

    1) 도쿄 올림픽 불참

    2) 자위대 법 통과시, 핵무기 자체 제조 등

    큼지막하고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조치를 취해라.

  • 32 6
    문재인 대통령님 강력 지지합니다!

    대한민국 힘을 무시한 아베놈 선거도 폭망하고 실각할 것입니다!

    선거를 잘 아시는 문재인 대통령님!
    하하하

    일본 기업들 불만 폭발!
    아베놈 개짓에 텅텅비고 있는 관광지! 가게들 숙박업소들 ㅋㅋㅋㅋ

    아베놈 벌벌 떨고 있을듯 ㅋㅋㅋ

  • 73 0
    급보/ 한국 불화수소 반도체 첫적용

    국산 불화수소 생산라인에 첫적용 -[아시아경제 보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업계에서는 이런 일이 있을 것을 예상하고 올초부터 준비

  • 2 15
    아따

    우덜은
    문재인만 지지해부러.
    묻지마 지지여.
    암만.

  • 12 0
    어이

    아베가 할일이 없나보다. 여기서 댓글이나 달고 잇고... 섬나라 기생충.

  • 6 14
    ㅋㅋㅋㅋ

    상왕 리재용도 일본 가서 싸싹 비는 판에
    대통령 조무사 문좨앙의 근자감에
    박수를 보냅니다 ㅋㅋ

  • 0 12
    열혈문빠

    울 이니는 당장 삭발하고,
    군복으로 갈아입은 후
    일본과의 전면전에 대비하자.
    전쟁이다.

  • 13 1
    시간끌기

    문재인정부는 일본에 관한한 물러서는모습을 보여서는 안됩니다.5천년문화민족이 일본에 뒤처질이유 없을터,아베의發狂은 문김트DMZ회동에 놀라 이성을 잃었을터,아베의발광은 남북경제활성화 달성이 임박함을 확인한아베, 동서분간 못 하고 날뛰는것으로 보여집니다.여야정당들도 倭侵에는 한목소리 내야할것!기초과학과응용과학의 融合! 세계를선도하는국가를후손에물려줄책임!현정부이다

  • 12 1
    북한에도 기회가 왔다

    이번기회에 일본 4개섬에 핵탄두 날려 잠수시켜라.
    한 번은 써먹고 없애야지..

  • 7 16
    ㅋㅋㅋㅋ

    야이 무식한 틀딱 개새끼야 ㅋㅋ
    일본이 어딜 봐서 경제로 맞다이 까면 손해라고 보냐?
    ㅋㅋㅋ
    이러니 식민족속 개조선 신세 못 면하는거야 ㅋㅋ
    냉철하게 봐라 ㅋㅋ 좇잘난 애국심 들먹이지 말ㅗㅋㅋ

  • 1 14
    문베충들아

    한일 간

    전쟁나면

    물수제비로 일본 이지스함 파괴해라. ㅎㅎㅎ

  • 4 16
    재앙아

    우리는 피해 없냐? ㅋㅋㅋ

    말로는 미국 일본 중국 다 때려잡겠지. ㅋㅋㅋ

    우째 영삼이하고 붕어빵이냐? ㅋㅋㅋ

    버르장머리 고친다고 씨부렸다가

    IMF 맞은 영삼이. ㅋㅋㅋ

  • 8 2
    혹시 ㅋㅋㅋㅋ 이 놈이

    첨부터 일본놈이 아니었나 싶기도 하구나
    이럴 땐 소나기 피하는 심정으로
    저런 허접한 소리는 삼가는 편인데
    마치 임진왜란 때 왜군 앞잡이 처럼
    펄펄 날뛰니
    저놈 잡기만 해봐라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어퍼컷을 날려 버릴께다

  • 6 0
    기해왜란!

    일본의 땅덩어리가
    바다속으로 사라질 때까지
    죽음으로 맞서 싸울 것이다
    우리 민족의 앞날에
    부처님의 가호가 있기를....

  • 10 1
    아래 댓글을 보니

    그간 똥 싸질렀던
    ㅋㅋㅋㅋ 이 빙신이
    결국 친일파나 숭일파 애일파라는 게 적나라하게 드러나누마

    지가 지껄리는 게
    식민지 제국주의자들의 논리라는 걸 스스로 알지 못하는 노예근성
    빨리 죽는 게 좋을 것 같구나

  • 21 3
    역시문재인

    이 말씀이 언제 나오나 목이 다 빠졌습니다.
    대통령 정말 잘 뽑았습니다.
    대통령님 감사합니다.
    이 말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자!
    이제 진정으로 독립운동 할 때가 왔습니다.
    이제 우리 손으로 왜놈 토벌하여 무릎 꿇리고, 목을 쳐 이순신장군,윤봉길,안중근 의사 앞에 바칩시다.

  • 12 0
    물건 파는 놈이 안판다

    그래 그 가게 손님 떨어져

    결국 문닫는 걸

    정말 모르는걸까

  • 2 14
    정은

    주사파놈들 나라거덜내기로 작정했군

  • 18 0
    이참에

    힘들더라도 우리는 내부적으로 힘을 키우고 불구대천의 원수인 일본과 단교하자
    만약 이런 상황에서 굴복 한다면 저놈들은 이중 삼중으로 마구잡이로 요구해올 것이다
    그러면 그때는 무슨 수가 있는가?
    예를 들어 독도를 요구 아면서 지금처럼 협박 할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니 토착왜구 소리를 듣는 자한당 놈들만 제외하고 전국민이 똘똘 뭉쳐 이 난국을 돌파하자

  • 14 1
    우리는 쉬운말로 표현하자면

    내내 왜구 봉이었다. 중국에도 무역 흑자이고 미국, 월남 등등 유일하게 왜구놈들한테만 몇백조 무역적자다. 가까워서 운송비 절감한다고 오랜 고객이었다는 이유로.
    우리 정신차리자. 안사고 안팔아도 우리가 몇백배 이익이다.
    현대차는 1대도 안팔려서 일본에서 완전 철수했다.
    LEXUS, HONDA . 는 날마다 한국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 5 17
    ㅋㅋㅋㅋ

    문좨앙 뵹신아 ㅋㅋ
    일본이 개조센 따위가 거래 안 한다고
    눈 하나 깜짝할거 같냐? ㅋㅋ
    무식한 개돼지들 혹세무민하지 말자 ㅋㅋㅋ

  • 0 16
    내려다보고거는 일본을....

    주둥이공포탄으로 대하다니,,,,80년전 임금을 받자고 반일 감정을 조장하다니,,,어리석구나,,,
    미개하구나 빨갱이쩝쩝아...일본이피해가 더클수 있다구?....또구라질이구나 .전문가들은 한국피해가 500배이상크다고 하는데...일본이 시간끌수록 한국은 치명상을입게된다.

  • 24 1
    우리가 적자국가인데 손해볼거 없다

    18일을 보복확대 기점으로 일본차를 비롯해서 일본제품 수입관세 50% 때려라!!
    그리고 일본관광 전면 금지하라

  • 22 0
    근본원인

    일본놈들 압잡이노릇하기위해 혈서쓰고 일본군으로 복무하다
    쿠테타로 권력찬탈하고 궁민들을 고문학살하고 권력형강간으로
    가정을파괴하고 수시로 강간즐기다가 대가리빵꾸나서 염라국으로
    퇴출당한새끼가 현재의구조를만드는 기초를세웟다 ~
    그인간뼈다귀 파내서 일본후쿠시마로보내라 ~

  • 31 0
    breadegg

    수술이 고통스럽다고,
    절뚝거리는 다리를 그냥 안고 살 것인가?
    .
    일본 자민당이 ‘전쟁 가능한 나라’로
    옮겨가기 위해, 헌법을 수정하려면,
    한바탕 난리부르스가 필요했던바,
    이걸, ‘한국’을 이용해서 도모하려는 깜냥인거고..
    .
    정말 가증스럽다. 이런 게 이웃나라란 말인가?
    일본의존 산업구조에서 벗어나야 한다.

  • 28 2
    대한민국국민

    우리 국민은 대통령 말씀에 전적으 로 믿고 따르겠읍니다. 관광객만 가지고 비교해봅시다. 760만(한국인 일본방문객수): 250만(일본인 한국관광수) . 안갑니다 안삽니다. 그동안 무역적자는 몇백조 였읍니다. 위기가 기회입니다. 아베울날
    멀지 안았읍니다. 단결합시다. 가장 아베 엿메기는 일은 일본여행불가. 이게 가장 쉬운 일입니다.

  • 6 26
    ㅋㅋㅋㅋ

    일본의 경제력

    명목 GDP 세계 3위 외환보유고 세계 2위

    도요타 하나로 개조센 따위 쳐바름 ㅋㅋ

    문좨앙 따위가 뭐나 안다고 씨부리냐? ㅋㅋㅋ

  • 27 0
    정면승부해도 이깁니다

    지금은 우리가 갑입니다
    정정당당 나아가십시요
    54년간 800조원이나 적자본 나라가 우리입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이참에 대기업들도 정신차리고
    중소강소기업 좀 키워야 이익 그렇게 많이보고
    미래를준비안한 기업이 최대 실수
    국산화해서 기술강국으로가는 기회로삼읍시다
    일본여행가서 사진올리는거 자랑 잠시 멈추시고 국내여행을

  • 1 15
    111

    닭대가리 닭년은
    주판알도 잘 못 주어 먹나보군?

    일본과 미쿡놈이 말하는
    가칭 쪽빠리 나라을 건국햇다던
    니뽄 원숭이 천왕놈은 언제 뒈지냐?
    뒈질때는 다카끼 마사오 처럼
    원숭이 새끼들 한태 총맞아 뒈지길
    갱상도 토착 니뽄 DNA 후예들을
    대신해 111 이 기도 합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