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황상민 "박근혜, 대통령 되면 뒤에서 무슨 짓 할지..."

"박근혜의 여성대통령론은 대국민 사기"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에 대해 "생식기만 여성"이라고 발언해 파문을 일으킨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가 8일 박 후보의 여성대통령론에 대해 "국민들이 사기 당하는 것 같은 느낌까지도 받는다"며 재차 비판을 가해 파장이 확산될 전망이다.

황상민 교수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저런 분이 나중에 대통령이 되면 또 뒤에서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는 의구심을 들게 하는 게, 그런 적절하지 않은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게, 저는 새누리당 사람들이 제대로 선거전략으로 가지고 있는가라는 생각까지 솔직히 들었다"고 힐난했다.

그는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 등 새누리당이 강력 반발하고 있는 데 대해서도 "이분들은 박근혜 후보를 그냥 인간의 한 사람으로 보기보다는 마치 신적인 존재로 우상화하는 그런 마음일 경우에는 마치 생식기라는 단어는 신성모독이다, 불경스럽다, 이런 심리상태를 그대로 나타나신 것 같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 경악한다는 반응들은 박근혜 후보를 인간으로 보기보다는 여왕으로, 여왕 이상으로 신격화된 존재이기 때문에 불경스럽다, 이 사고를 하시는 마음을 제가 너무나 뚜렷하게 느껴서 아니, 이분이 나중에 대통령이 되면 그냥 이분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조차도 이제는 못 하게 하는 그런 분들이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어서 저는 더 무시무시한 느낌이 들었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생물학적 차이' 대신 '생식기'란 표현을 쓴 이유에 대해선 "제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프로이드 이론을 강의할 때 생물학적인 강의를 하면 잘 안 다가와요. 그래서 항상 생식기라는 가장 전문적이고 의학적인 가장 그리고 이것이 중립적인 단어다. 남성도 생식기를 가지고 있고 여성도 생식기를 가지고 있다. 단지 그게 보이느냐, 안 보이느냐의 차이뿐이다라는 것을 가장 생물학적으로 분명하게 알려주기 위해서 이 단어를 사용하는데, 저는 이 단어가 많은 분들에게 그렇게 불편함을 야기한다는 걸 꿈에도 상상을 못 했다"며 "(생식기란 단어를 빼고) 프로이드 이론을 설명하는 것은 사실 저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철회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김성주 위원장이 연대를 방문해 자신에 대한 징계를 요구한 데 대해선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인의 구태를 아직 정치판에 들어간 지 별로 오래되지 않은 이런 분이 보인다는 거는 참 정치판이 무서운 곳이다라는 것을 사실은 느끼게 한다"며 "정치적 쇼 하시지 마시고, 진짜 이거를 공론화하고 싶으시면 저에게 직접 이야기를 하시고 방송이나 공개적인 장소에서 이런 이슈를 토론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비난했다.

그는 앞서 7일 '생식기' 발언을 했던 동아일보 종편 <채널A> '박종진의 쾌도난마'에 재출연해서는 "그날의 방송으로 나는 명예를 잃었고 국민은 상식을 잃었다"며 "방송 이후 연세대학교 총장께 경고메일을 받는 등 아주 힘든 나날을 보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그는 또 "박 후보는 치마를 두른 대장부같은 이미지로 국민에게 여성성보다는 남성성의 이미지가 더욱 강하다"며 "남성성이 더 강한 박 후보를 두고 여성대통령을 강조하는 지금의 새누리당 선거 마케팅은 박 후보의 강점을 희석한다는 점에서 잘못된 선거 마케팅의 전형적 사례"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생식기라는 발언을 하면 안되나"라며 "박 후보를 여왕, 여신 등 수준으로 생각해 마치 '예수님은 용변을 보셨나요'라고 질문한 아이처럼 사과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사과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밝히기도 했다.

황 교수 해명에 대해 8일 같은 CBS라디오에 출연한 김성주 위원장은 "들을수록 정말 한심한 작태"라며 "제가 박근혜 후보를 신격화 한다, 여왕으로 모신다? 너무나 한 마디로 입만 살아서 교수를 하나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놀랍다"고 원색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황 교수가 보니까 옛날에 김연아 선수에 대해서도 너무나 참지 못할 이야기를 했더군요. 그런데 보니까 저는 이분이 정신이상에 가깝지 않나? 왜 잘 나가는 여성에 대해서 못 참는지"라며 "심리학 교수인데 자기 심리를 먼저 파악을 해야 할 것 같다"며 황 교수를 정신이상자로 규정하기도 했다.
김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89 개 있습니다.

  • 1 0

    성지순례왔습니다. 시험 잘보게해주세요

  • 1 3
    총학서 퇴출

    이제 본색을 드러내는군!
    진작 그랬어야지 양아치야!

  • 1 5
    전라도 광주

    이곳은 전라도 광주 까페인가요?
    정말 찌라시 지대로네요.
    칵~ 퉤!!!

  • 5 1
    황상민

    황상민 교수 약력
    1988 ~ 1992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1986 ~ 1988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
    1985 ~ 1986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1981 ~ 1985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 2 4
    십단

    박근혜 후보님 심상정 호보님과 단일화 하세요

  • 3 14
    kkk

    현 시대는 여성의 시대다. 여성 리더쉽이 필요한 시대!박근혜 후보님을 지지합니다

  • 24 5
    황상민대박

    황상민 교수는 말발이 압권이야. 예전엔 미처 몰랐는데 사회자 손석희에 이은 촌철살인 시사평론가야 하하

  • 31 3
    보수의 탈을쓴재벌편

    박근혜는 여성단체, 사회적약자편에서 정치활동을 하지 않았잖아요. 구구절절 맞는 말이데요..생식기는 사전에도 나오는말...생각은 다를수 있다. 생각이 다르다고 교수 해임이라니...앞으로 정권 잡으면 더할거 아니예요...생각이 다르면 밥줄 끈어버리는건...

  • 26 3
    보수의 탈을쓴재벌편

    김연아때도 맞는 말만 하더군요 김연아교생실습은 쇼다...대학이 본연의 임무를 잊고 스타마케팅을 한다........ 대학이 건물 삐가번쩍하게하고 스타마케팅으로 학생모집하고 대학이 장사하고 있는것두 사실이고 장사하면 세금이나 제대로 내던가 세금도 학교라고 적게 내잖아요

  • 31 3
    아부의달인

    황교수 말씀 구구절절 맞는소리 공주님 측근들 보면 근혜공주를 완전 신이랑 동격수준 이정현 아부 하는거보면 구역질 김성주 이제 정치판에 들어와 아부 하는거보면 거의 이정현 동급수준 정말싫다 공주님표 떨어지네

  • 42 7
    수구는 싫어

    황상민,,,,하바드 대학 석박사,,,, 역시 다르다.
    지저분하게 권력에 아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할말은 딱 하는
    그런 사람이네요. 도올과 함께 대한민국의 양심이네요.

  • 50 3
    문딩이

    김연아 얘기도 옳은 말이고 그네뇬 얘긴 백 번 더 옳은 말이다.

  • 37 1
    아첨

    김성주란 사람은 누군가?
    유신시대 아첨을 위해 돌격부대 같이
    행동하던 구케의원생각이 난다!
    근데 어쩌지?
    씨알도 안먹히니 말아야 !

  • 36 1
    크헐헐

    생식기가 학술 용어인데 시비거는 똥통 연대 무개념 애들하고 색누리당 애들은 뭥뮈? ㅋㅋㅋ 생식기가 아니라 보징어라고 불러야 하냐? 아니면 보오쥐? ...ㅋㅋㅋㅋㅋㅋㅋ

  • 30 2
    제2유신

    "이분들은 박근혜 후보를 그냥 인간의 한 사람으로 보기보다는 마치 신적인 존재로 우상화하는 그런 마음일 경우에는 마치 생식기라는 단어는 신성모독이다, 불경스럽다, 이런 심리상태를 그대로 나타나신 것 같다"
    제2의 유신이 오나요? 쥐바기의 불법사찰 저리가라 정도로 인권,민주를
    유린 할거여요.

  • 4 1
    ㅁㅁㅁㅁ

    단일화,, 한쪽이 탈락했다고 없어지면,, 투표안할꺼야.. 한분 대통령, 한분 책임총리,,, 하면 전적으로 내주위사람 모두 데려다 투표 독려할것.

  • 39 2
    교주의 애첩

    최태민 이라는 영생교
    교주 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동생들이
    노태우 한테 구해달라고
    탄원서까지 보내는 이런 멍청한 수첩공주 에게
    한국 전체를 맡길 수 있겠니?
    인터넷 검색해봐라
    박근령, 지만 쓴 탄원서 내용 애절하다!
    보수신문(동아) 보도라 이해가 쉬울 거다!
    혈서, 독립군 때려잡은 친일파, 좌익, 독재자 딸
    음흉,사악한 교주의 애첩뇬

  • 34 2
    박정희

    쓰지도 못할, 무슨 맛인지도 모를 생식기를 떠올리니 으리 딸이 뿔따기 나겠지...
    아무 쓰잘데 없는 것 왜 달고 다니나?
    우리나라에도 여성대통령 나오면 민주주의 발전이지만,
    박근혜는 아니다. 민주주의를 퇴행시킬 뿐이다.
    박근혜는 여성의 역할을 한 예가 있으면 네 주둥이로 말 좀 하거아.

  • 45 2
    총장사퇴하라

    당장 연세대 은사퇴하라.
    교수가 아주 지극히 당연한말을 했는데 경고라니.
    허허 말세로군.
    총장 그인간은 도대체 어떤인물이야?

  • 46 1
    서엉주

    이런 인간들 이런 부류들이 정권을 잡게 되면
    듣기싫은 소리하기만 하면 각 기관들에게 압력행사하여
    입에 재갈을 물릴 것입니다.
    정말 이번 투표 잘해야 합니다.
    전체주의로 가느냐 민주주의로 가느냐 그 기로는
    우리들의 투표행위에서 나타납니다

  • 15 1
    이심이전심이

    내생각하고 똑같아... 진작부터 난, 그렇게 말하고 있었지...

  • 41 0
    숨만쉽시다

    연세대 총장에게 압력을 한사람은 과연 누구일꺄? 심리학자가 생각하는 이론은 하나도 흐트러짐이 없는데 아직도 민주화는 멀었어 그리고 약간 정직하게 말하고 들어가면 진보좌파라고 하는 새눌당 은어들 성주란 여자는 밥맛이 뚝떨어져 괴짜야

  • 22 0
    아치섬

    ㅎㅎ 제대로 말씀 하시네 이분~ ㅎㅎ 그렇지요~ 뭔 일을 할지 모르죠~ ㅋㅋ 용감한 분이군요~ ㅎㅎ

  • 41 0
    언제부터

    그런데..김성주는 언제부터 여권운동가,사회운동가였요?? 용산 참사가족이나 쌍용 사망,해고 노동자 가족은 한번이라도 찾아봤나요? 연대 가서 쑈하지마시구 카메라앞에서 연기하지마시구하시던 일이나 영계들하구...

  • 15 0
    허하허하

    그녀가
    준다해도
    가운데 다리가 그대로야
    그녀가 쭈쭈바를 해도 가운데 다리가 그대로야
    그녀의 그것도 생식기냐

  • 0 6
    北지상낙원南좌빨천국

    OECD한국최악~자살1위빈곤층1위~포르노매출1위백성세금1위
    .
    軍전의경공익~세상이 역겹다~줄줄이자살
    월급8만원 죽으면개값~5천원

    좌빨정치(고시출신)관료死法마피아.야쿠자.모피아.공무원귀족노조~처벌0
    법바꿔?나눠먹는~신?의자식들244만명
    ~
    軍事정부6대4사회~지금은1대9사회구조
    가진자?~>없는자들빼앗아<가진자들(배불리는~
    http://goo.gl/kr8TL

  • 40 0
    생식기만여성

    기사를 읽으면서 황상민 교슈의 말씀에 따르면, 여성성은 보이지 않고, 남성성으로 차고 넘치는, 생식기만 여성인 사람에 박근혜뿐 아니라 김성주도 포함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 43 0
    성형해라

    김성주
    얼글좀 고쳐라
    정말 구역질나게 생겼다.
    지는 영계라고 한년이 무슨낮짝으로....

  • 8 49
    사라지면서

    황교수 이녀석 아주 여성만보면 침 흘리는 이상한놈이다
    저번 김연아한테 헛소리 씨부리다 엎드려 사과하고
    가만보면 심리빙자해 넘한테 욕 듣는 재미로사는
    한마디로 개 자슥이다

  • 34 1
    페미니스트

    페미니즘을 잘못 이해하면 김성주 같은 한심한 여자들이 많이 나오게 되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46 1
    새대가리

    김성주란 녀언 생긴게 꼭 타조 대가리 가토...ㅋㅋㅋㅋ

  • 40 1
    네버햅은

    황교수님 정말 논리정연하신 말씀하셨구만
    새누리패거리들이 정상적인 인간들의 사고인가?
    민주주의 국가의 정당이라 볼수있나 마치 독재
    자를 숭배하는 것같구만 그래서 근혜는 대통령이되면 안되는거야

  • 36 0
    김성주는 여성차별자

    김성주야말로 여성 차별자로 비추어집니다. 온순하고 순종적이고 내성적이고 배려심 많고 양보할 줄 알고 애 잘 키우고 집에서 살림 잘하는 그런 여성을 속으로는 경멸하는 여자..생식기는 여성이면서 젠더의 의미의 여성성은 절대 받아들이지 못하고 남성성을 내면화 하고 싶어하는.. 김성주는 분명 그런 여자이니까요.

  • 25 0
    신바람

    옳으신 말씀 하셨네

  • 28 0
    아놔 요새

    이 양반이 애국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 1
    ㅇㅇㅇ

    정치 사회 종교심지어 연예인 스포츠스타에게까지
    메시아적 광신적주의가 만연하고 부패와 가식이 판치는
    대한민국엔 안 어울리는 극도로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교수.
    앞뒤 안재고 이성적인 발언했다가 여기저기서 다구리맞고 뭍히는거지...
    세계인류사상 가장 비이성적이고 가식적인게 바로 우리나라.

  • 21 0
    뒤에선..ㅋㅋㅋ

    룸싸롱 콘돔끼고 좌삼삼 , 우삼삼 할꺼라고 수첩에 씌였더구나~~ ㅍㅎㅎㅎㅎ
    결혼도 해본단다..ㅍㅎㅎㅎㅎ
    누구랑?
    곤조가 왕싸가쥐상이랑 한댄닭~~! ㅍㅎㅎㅎ

  • 4 9
    저질 박종진

    찌질이 진행자 박종진.... 참 쌍판 보면 저질스럼이 가득해요.
    말하는거 하곤.... 한번 사고칠줄 알았는데 앞으로도 저질 발언으로 사회물의 엄청 일으키겠다.
    맨날 씨부지른게 생식기. 쌕 어쩌구...
    특정 정당 공천 신청냈다가 짤린 종진아 니 집에 가서 생식기 어쩌구, 쎅이 어쩌구 그딴 말해라.
    요새 TV는 정말 저질의 결합판이야.

  • 37 0
    까스까스

    최목사 이후로 곰팡이 쓸었다고 보면됩니까?
    상식이하의 닭그네에겐 상식이 통하지 않지요
    이산화까스라고 부정확한 용어를 사용하는 닭대가리니 생식기를 알랑가?

  • 23 0
    하늘누리

    교생실습하고도 하고 싶어도 교사 못하는 젊은이들 안타깝다.
    교생실습을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교생실습 자체는 분명히 언론을 위한 쇼였다.
    그렇지 않아?

  • 37 0
    하늘누리

    그리고, 김연아에 대한 얘기도 맞잖아?
    김연아가 무슨 체육교사할꺼냐? 뭐하러 교생실습하냐?
    그게 예산낭비지...교생실습도 돈들어가....수당지급해야하고.....
    그리고, 무슨 교생실습을 재미로하냐?

  • 31 0
    하늘누리

    황상민 교수님 말에 개거품을 무는 인간들아!
    생식기 만큼 가치보편적인 단어 있으면 말해봐라.
    그게 뭐 어때서냐? 황교수 말이 맞잖아!
    내 생각도 그 생식기 발언 이후에 반응은 똑같았다.
    그럼 뭐 보~~~뭐라할까?

  • 20 0
    콩갸루집안

    후보시절부터..."동생이 아니랍니다." 할 정도면 대통되고나면 무슨일이 생길지 끔찍하다.

  • 53 0
    샴샴

    순환기
    호흡기
    소화기
    생식기
    등등.....
    모두 인체를 구분할때 쓰는 말인데
    뭐가 그리 나쁜말이라고
    방방 뛰고 난리냐
    못난것들같으니

  • 0 58
    전라도민

    뭐 이런 자슥이 다 있다냐?
    이런 자슥이 대학교수라고?
    주둥아리를 꽉찢어부러야 한다.

  • 67 0
    비교해봐라!

    황상민 발언은 품위있다!
    .
    반면
    2004-08-28
    한나라당, 노대통령 성적욕설 연극
    사내 불x값. 육xx놈,죽일 놈 같으니라고.
    .
    '욕설연극' 출연까지 한 저질 인격파탄 10인
    나경원-박순자-박찬숙-송영선-심재철-이혜훈
    -정두언-정병국-주성영-주호영
    .
    박근혜는 이날 공연을 두고
    프로를 방불케하는 연기였다고 박수치며 호평

  • 52 0
    박그네독재?

    정말 후보인데 교수의 입을 막고 징계를 요구할 정도니, 정말 대통령이 되면 유신으로 돌아가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박근혜 주위가 모두 유신, 전두환 군사독재자들 잔당들, 권력을 잡으면 뭔 짓이나 해도 된다는 작자들이 주위에 몰려 있는 모양이다.

  • 48 0
    황상민이 옳다

    나는 김성주 새누리당 위원장의 말보다 연세대 황상민 교수의 말이 더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 생식기란 말이 가치 중립적이란 말에 동의!

  • 33 0
    이쁜이

    정말 어렵네요. 陰部, 局部, x지, 女根, 小門, 陰門, 下門 등등 그나마 "생식기"가 제일 좋은 표현인듯 한데요, 아니면 이쁜이? 누리당 맘에 드실지...

  • 37 2
    성주밥그릇

    황교수님하고 토론하겠어요.
    요새 보아하니 상식이하던데 교수님이 그래도
    선비시네요 요런 천둥벌거숭이 같은 년을 사람 대접해주니 말이요
    토론이요 단 10분도 못해서 바닥 드러낼 것이요
    글고 그 뒤로 디립대 억지만 쓰겠지요
    정신병자네 뭐네 하면서
    인격모독으로 들어가겠지요
    딱 그림이 그려지네요

  • 51 0
    아리랑

    교수님들중에이렇게정직하시고바른말씀하시는분은처음입니다.
    황교수님지속적으로학자로써의바른말씀주십시오
    대국민사기극에이제더이상속지않는국민들되었으면좋겠습니다
    정권은교체되어야합니다

  • 51 0
    무식한년

    성주 요년 말끝마다 영어 나부래기 집어넣어서 말하더만
    무식한 뼉다구들 쳐놓고 말끝마다 영어 안쓰는 년놈들이 없제
    심리학적으로 그 이유가 뭐겠어 나는 너하고 달라
    또 하나는 이만큼 많이 알아
    이거 아니겠어
    가방끈이 짧으면 짧을수록
    대학을 다녔어도 대가레 든 게 없는 것들이
    거의 이런 식으로 말을 한다
    성주 요년이 딱 그 케이스제

  • 39 0
    미친년일세..

    김연아 사건을 곡해하는 꼬라지를 보니 김성주 네년 수준이 어떤지 안봐도 알겠다. ㅋㅋㅋ

  • 41 0
    23453425

    김성주 ... 이 븅신같은년 밑천 다 드러나는 구나.....ㅎㅎㅎㅎ
    저번에 방송을 보고 똑똑하고 잘난여자인줄 알았더니... 겨우 그정도 였냐?
    지애비 돈으로 사업한답시고 깝쳐대더니 겨우 그정도야?
    넌 먼저 인간이 되야겠다. 이 잡 것아...ㅎㅎㅎ

  • 8 2
    퍼중이

    대통령되면 널 요덕으로 보낸다

  • 31 0
    니기미

    황교수 화이팅
    대한민국 여성들이 다 말라 죽었다

  • 59 1
    김성주

    성주야 자꾸 나불대니 니년의 무식만 만천하에 다 까발려진다
    너 대학 졸업하고 진지하게 인문학적 연구 해봤니
    무식한 년이 뭐 끈나플 하나 잡더니 천방지축 날뛰네 그랴

  • 0 17
    김영택(金榮澤)

    기업의 CEO, 연예인, 정치인뿐만 스포츠 아니라
    심지어 각국의 대통령까지 코치하고 변화시키는 일이라서
    --
    -
    나 납땝질고졸임에 특이하게 컴퓨터 과학 정보통신과학 +신경언어학 nlp 할줄안다..
    최근에 롬니 -공화당 미국대선에도 들어갔지.
    무료로 해주기에 .....
    -
    .아사다마오 다르빗슈가가와신지등도 있구나.
    유명인 얼마나 많은데

  • 26 0
    배설기

    생식을 안했으니 생식기가 아니쥐^^ 걍 배설만 했나부지^^ 그럼 생식기가 아니라 배설기라 하자 정리~ 끝!!!

  • 50 1
    말바꾸기전문

    어제밤 개비에스라디오 토론프로그램에 색누리당공보단장인가 하는 넘이 실컷 시부리고 나서 마지막에 정치쇄신을 이야기하면 반칙을 이야기하고 말바꾸기를 이야기하더라.. 그네가 4년중임제한다고 했는데 노통께서 그 말씀 하실때 그네가 뭐라했나?"참 나쁜 대톨령"이라고 했다. 근데 지금에 와서 뭐? 말 바꾸는게 전매특허인 색누리당이 정치쇄신을 이야기하면서 뭐시 어째?

  • 21 0
    이걸로정리끝

    생명의 정치에서 여성을 이야기하는 것은 생물로서의 여성이 아니라 '젠더'(gender. 생물학적 성과 대비되는 사회·문화적 성 : 편집자)다. 1995년 세계여성대회에서도 여성을 젠더로 규정했다. 정치·사회·경제적 존재로서의 여성이다.박근혜 후보는 젠더로서의 여성의 대표성을 갖고 있지 않다. 박 후보의 정체성은 '여성 정치인'이 아니라 '2세 정치인'

  • 18 0
    박근혜 유세단장

    성매매로 현행범체포된 주성영 전 의원, 박근혜 유세단장으로?
    http://www.pressbyple.com/news/articleView.html?idxno=7738

  • 17 0
    퇴계로

    영계만 사람이냐! 퇴계도 사람이다!

  • 30 0
    자신없음

    황교수가 토론 제의하니까 안하겠다고 하네요,
    현명한 선택입니다, 토론에 나갔다가는 완전 개망신....

  • 19 0
    박근혜는 응답하라!

    생식기를 뭐라 표현해주면 좋겠냐?

  • 35 1
    골덕

    황상민 교수 - 무슨 소리 하는지 알겠다. 내용도 있고, 주장도 있다.
    김성주 - 욕 빼면 남는게 없다. 황교수 말을 이해하지도 못하고 감정적 반발만 한다. 이런 분이 황교수와 맞짱 뜨며 토론할 수 있는가? 계란으로 바위치기이지. 회장님 앞에서 다들 설설기니, 자신의 말빨이 쎄다고 생각하시는거 같군요.
    저 실력으로 왜 정치판은 끼어뜰었는지. 노욕?

  • 20 1
    지나가다

    바로 끌려가겠지...
    표독한 눈빛 봐라.
    여성의 이미지? 지나가던 브라우니가 놀랜다.

  • 5 25
    입방정

    그것은 동물한테나 사용하지 무슨전공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직분에 과한 언사는 망언이다

  • 33 0
    시발년쌍판하고

    그쌍판 볼수록 우엑 우엑
    근혜는 그리 사람보는눈이 없냐

  • 2 22
    꿈속헤매

    여성이 대통령 그동안 못해봤잖아 능력이 없나 실력이 없나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본다 쇄신과 개혁 부정부패척결 3마리 토끼 잡는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말장난에 호도되기 정말 싫다

  • 34 1
    김서운

    생식기 단어는 의학, 심리학 용어이고 영계용어는 강남 술집에서 쓰는 말인데 무식하니 의학 심리학 용어는 싫고 영계용어는 웃으며 가볍게 받아들이는 새누리당 인간들의 수준차이를 보여주는게 김성주의 발언이라고 생각이면 새누리당의 무식하고 저급한 수준을 알수있다

  • 42 1
    제수없는년한테걸려

    황상민> 아니, 제가 어떤 발언을 거기서 철회해야 되는지 좀 알려주십시오. 더욱 놀라운 거는 그분 스스로도 영계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남성들, 여성들을 상당히 차별화하셨거든요. 퇴계들이 얼마나 많이 분노했는지 한번 생각을 하면 이런 쇼는 하지 않을 것 같고요.

  • 20 0
    자꾸정치적으로걸고

    사실 생물학적인 차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도 아마 아주 밋밋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프로이드 이론을 강의할 때 생물학적인 차이를 강의하면 학생들한테는 잘 안 다가와요. 그래서 항상 생식기라는 가장 전문적이고 의학적인 가장 그리고 이것이 중립적인 단어입니다. 남성도 생식기를 가지고 있고, 여성도 생식기를 가지고 있다.

  • 30 0
    지겹다. 雜 舌.

    입만 벌리면 글로벌 위기 글로벌 어쩌고 저쩌고 나불대는 아낙.
    빨리 글로벌로 돌아가라. 로컬에서 글로벌타령 좀 그만하고··· 쫌

  • 20 0
    특별한무엇이없다

    왜냐하면 박근혜 후보가 여성 마케팅을 한다는 게 진짜 정치쇄신을 해야 되는 상황에서 본인이 단순히 생물적인 입장만을 가지고 마치 당신의 정체성이나 다른 대통령 후보와의 차별성을 제시하는 거는 그분 자체가 실제로 다른 특별한 무엇이 없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서울대출신 교수는 확실히 똑똑하긴 하구나

  • 26 0
    무서운여자들

    "박근혜 후보를 마치 신적인 존재로 우상화하는 그런 마음일 경우에는 생식기라는 단어가 신성모독이며 불경스럽게 보일 수 있다"며 "그분 스스로도 '영계'라는 단어를 사용해 남성, 여성들을 상당히 차별화했다" 자신이 남자 여자를 영계라 칭하면서 비하했던 년이 입에 거품을 물고 잡아먹을듯이 달려드는걸보니 인간이 아니무니다~~

  • 39 2
    재벌당이라 다르군

    미친년이 지랄발광을 하는 꼴이군. 무식한년이 앞뒤 분간을 못하고 과잉충성하고 오버하닌까 이런 말도 안되는 이얐기거리가 되고... 당한 교수 참 똥밟았습니다그려~~

  • 37 0
    교수님

    만혁당,과거사
    정수장학회
    기자회견 안보셨나요
    박여사 대통되면
    뒤에소 뭔 짓할짓몰라 가 아니라
    그녀는 앞에선 뻔뻔하게
    뒤에선 구리게
    별별 짓을 다 하리라는 소설을 써 봅니다

  • 48 2
    무식한게죄

    아무런 문제도 없는 황교수의 생식기 발언에 총장의 경고메일과 연세대학생들의 황교수 사퇴요구라,.. 페미니즘이나 여성학에 관한 기본적인 상식만 있어도 이런 소동은 없을텐데... 이런일이 연세대학에서 일어났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충격입니다. 김성주의 무지하고 몰상식한 발언과 행동들,.. 앞으로 어떻게 책임지는지 지켜볼입니다.((펀글))

  • 31 0
    이년도헛똑똑이

    펀글))비광 개거품
    비광 김성주 라디오에서 개거품 물던데 정말 이나라가 미쳐돌아가는 느낌.. 연대 신학과 출신 듣보잡이 재벌좌파니 영계니 하며 귀를 더럽히는데 제발 좀 찌그러져 있어라..

  • 2 5
    비움

    박근혜님이 여성아니던가요
    남성이던가요
    여성을 여성이라하는데 왜들난리죠
    금실이,상민이, 민주당등등 성구별도못해요....

  • 41 0
    숨은 X를 찾아라

    김성주의 난 영계좋아해
    황상민의 생식기만 여자
    누가 더 성희롱에 가까운 표현인가요?
    난 김성주께 더 강도가 심한거 같은데
    물론 형수 제수도 강간하는 새누리한테야 이게 문제가되나
    국회 새누리 휴게실가면 지들끼리 그룹 Se.....하고 있는건 아닌지??

  • 0 0
    언중유골

    같은 말이라도
    어떤 의도로 하는가에 따라
    가벼운 농담이 되기도하고
    기분이 무지 더러워지기도하지
    단순해서 모르는건가
    모른척 하는건기~

  • 45 0
    참고하시길

    김성주 ‘나 영계를 좋아하는데 가까이와서 찍어요”
    영계 [-鷄]
    1. 병아리보다 조금 큰 어린 닭.
    2. 비교적 나이가 어린 이성(異性)의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
    황상민 “여성성은 생식기의 문제지 여성으로서의 역할을 한 거는 아니지 않으냐”
    생식기[生殖器,生殖期]
    [생물] 성의 구별이 있는 생물의 생식을 담당하는 기관

  • 29 1
    생시기 맞다

    생식기라 못하면 보오지 라고 해야되나요
    생식기가 맞즌대

  • 0 0
    역시

    끼리끼리 논다고
    맞장구 아주 잘 치는데~

  • 1 0
    교수님

    교수님이 말씀하시면 들어야지 학생들이 생시기 생씨기하면 되냐?학생들은 그냥1,2번으로 역할 분류해라! 영계도 1,2번으로 분류하고.....

  • 3 37
    교수란

    작자가 입이 너무 걸레야
    그 제자들이 참 안됐네
    사립대 학비가 장난이
    아니던데 돈은 돈대로 쓰고
    걸레같은 말솜씨만 배우고
    나오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

  • 42 0
    생식기는 명사

    생식기를 생식기라고 못하면
    근혜는 생식기가 아프거나 할때뭐라고 하나여?
    생식기라고 표현못하니 봉지가 아파요? 뭐 이러나요?

  • 28 0
    저력이 있네요

    그래야지요, 찔끔 오줌싸는 놈들 천지인 세상에 당신 같은 분
    한 분이나마 있어야지요.

  • 24 0
    삼삼칠

    새누리당 별명 추가 생식기 당 ,영계당 ㅋㅋㅋ

  • 14 0
    나는

    여자 생식기를 쉬운 말로 하면 뽀찌가 맞는 것이냐?

  • 20 0
    폐닭

    황상민 교수가 영계에다 장동건 처럼 잘생기면 생식기 반응이 나와도 오 영계? 좋아 하고 박수를 칠 김성주인데 김성주는 영계만 좋아하니 노계가 생식기 소리하니 싫지 ? 그냥 저여자는 영계만 좋아 한다구 근데 자기는 노계도 아니고 폐닭인데 ㅊㅊㅊ

  • 13 0
    초록은 동색

    그녀하고 성주풀이하고 생식기가 같쥐 아마?

  • 14 0
    신체부위

    생식기"에" 민감한 것들이 아니라 생식기"가" 민감한 당 답네 ㅋㅋ

  • 22 0
    심리적관점

    김성주에게 있어서 황교수의 두드러진 약점
    단지 [영계]가 아니라서일뿐
    김성주는 황교수발언의 [내용]이 잘못됐다는것인지
    [내용]은 이해하겠는데 그 [표현]이 잘못됐다는 것인지 확실하게 짚어라

  • 16 0
    그럼낭성이여.?

    그네가쵸이스한.년.놈들인데뭐.!
    자폭한다는데.ㅋ.ㅋ....!

  • 17 0
    연탄재벌 딸

    영계 좋아하는 노계 김성주는 황교수가 영계가 아니라서 싫어하나??

  • 43 0
    독재본색 박근혜

    성주가 박근혜를 지옥으로 끌어들이고 있군요..
    새누리의 선거전략은 닭대가리 만도 못하군요..
    오죽하면 TK에서조차 독재본색을 걱정할까요..

  • 23 0
    비광 개거품

    비광 김성주 라디오에서 개거품 물던데 정말 이나라가 미쳐돌아가는 느낌.. 연대 신학과 출신 듣보잡이 재벌좌파니 영계니 하며 귀를 더럽히는데 제발 좀 찌그러져 있어라..

  • 0 10
    北지상낙원南좌빨천국

    北김정일~무능?부패? 학살독재는망하지않는다
    월남패망~남한도이렇게적화통일될수있다

    좌빨기생蟲휩쓰는~大學국회死法고시출신관료공무원언론귀족노조.전교조
    ~
    해방부터~애국할나라아니라서애국가안불러
    애국가부르는세력과구분하려고↑죽창들고↑태극기밟고~님을위한행진곡
    김정일父子~애국하는마음은똑같다~3를이어충성하라

    신?의자식들~룸살롱OST
    http://goo.gl/rhbbo

  • 18 0
    삿갓 이

    역시 생식기에............민감한 뇬과 넘덜..........

  • 0 3
    美수평구조韓양반노비

    美 대량해고 잘하는기업 순위10-CNN
    ~
    공무원.교직~매년1만명 해고
    http://t.co/WBtE0JZ8
    /
    HSBC 2013년 총 3만명 감축
    보더스파산신청~직원 1만명 모두해고
    시스코 6500명,화이저 5530 록히드마틴 임직원7000명~해고
    크레딧.모션.골드만삭스~2천명

    2011년 채용X자 ~고용4800기업-9800만$벌금/행정제재-추방38만명

  • 44 0
    지나가다

    김성주란 여자 "영계"는 괜찮고 "생식기"는 안되냐? "생식기"는 별 욕아닌데? 그럼 박근혜가 생식기 안달린 중성이란 말인가?

  • 21 0
    생식기

    황모교수가 "생식기" 발언한건 부적절하김 한데...그걸 꼭 문제 삼아 떠들면 새누리당 수준이 "생식기"밖에 안되자나? 뭐 "생식기'가 중요한거긴 하지만..ㅉㅉㅉㅉㅉ

  • 32 0
    시민

    김성주인지 뭔지는 영계가 좋다 하고서
    그 얘기를 말도 안되게 해명하던데
    새누리당인지 똥누리당 인간들은 국민들을 무시하는데
    도가 튼 인간들이다.

  • 25 0
    냄새나요

    헌누리당아, 일개 교수와 생식기 논쟁으로 늬네들 아주 치사하게 되었어. 사타구니 냄새가 나거든.

  • 53 1
    나도영계?

    우리는 통상 정신병환자를 미친사람이라한다.
    내가보기에는 황상민이 미친게아니라.
    자기아버지로부터 버림받고쫒겨나고
    사람을닭에비유하며 성적발언을 일삼는
    소위 영계병환자인
    김성주가 미친년아닌가싶다.

  • 1 29
    생 ㅅㄱ

    황자지 이자직
    생긴대로 노네

  • 32 0
    잘하는짓거리

    억울하면 고소하면 되지 총장에게 협박이나 하고있으니,
    애써 모은 표 다 훨훨 날라가버리는 구나......

  • 0 5
    정치敵중립?영화간첩

    LA 민주화 폭동-경찰철수
    방위군-무기든자 사살하라
    LA경찰-10년간 색출작업-강제노동수용소(시민권박탈>추방
    /
    2010년3~6월 태국시위 300백만
    軍部-입헌군주제를 위협하는 어떤 세력도 용납하지않겠다
    美 UN 중제거부
    13번째쿠데타~국회.법원.행사시~다쓸어버리다
    기자회견장>정치인.법조인.사회인사.여성.외국기자<현장사살
    http://is.gd/I1c5Gx

  • 15 0
    전략부재

    그냥 멍소리라 여기고 무시하면 될 일을
    지 얼굴에 침뱃기란 것도 모르고
    바끄네 생식기란 이미지만 자꾸 심어된다
    헌것들당 안으로 아래로 침착되어 가는 느낌

  • 27 1
    청기내리고 백기올려

    칠푼이캠프는 거의 자폭 분위기네. 어차피 진 께임 성질이나 원 없이 부리다 가자... 대충 이런 느낌이네.ㅋ

  • 43 0
    절대적인여왕

    황교수께서 생식기에 대하여 상식적인는 말씀을 하셨는데, 새누리당 사람들이 너무 과민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 박근혜 알기를 인간 이상의 여왕 내지 신처럼 우상화하고 있는 것이 지금 새누리당의 현주소이다.

  • 30 0
    ㅋㅋㅋ

    다 맞는 말인데 ㅋㅋㅋ
    여성을 보고 여성 생식기라 말하는게 이상한건가?
    남성에게 남성 생긱기라 말하는게 이상해?
    그리고 환관정치 다 예상하고 있잖아 ㅋㅋ

  • 16 0
    피곤햐~

    입 두개 달린 부류하고 싸우면 손나 피곤하다. 2 대 1로 싸우는 거나 마찬가지다..

  • 21 0
    자중지랄.속수무책

    아무래도 새누리지도부와 의원들...
    이번선거를 져도 어쩔 수 없다. 박근혜 원 없이 니 하고픈대로 해봐라하고 팔짱끼고 관전하는거 아닌가 싶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슈전략. 인물영입에서 이렇게 허술하게 할 수 있나?
    브레인들과 투사형이 많은 친이계가 열중쉬엇 하고
    얼빵한 친박은 머리에 든 것도 없고 순발력. 유연성...모두에서 부족한 난장이들.

  • 44 0
    0111

    대통령께 "불알"이라고 는 되고
    후보녀-ㄴ 에게 "생식기"는 안된다!
    에라이 헌누리의 내시 환관들아..
    윗글에 주어는 없음!!

  • 3 1
    이건 뭐지

    안철수랑 황상민이 단일화 했나여...??

  • 23 0
    잘한다. 황상민

    별거 아닌거 가지고, ㅈ ㄹ을 하는 새누리당.. 단일화 때문에 열 받았는데, 이 참에 황상민이나 잡자 ...이건가?

  • 29 1
    험험~

    생식기 발언은 황상민이 잘못이다. 생식기 가카 아니면 최소한 생식기님이라 했어야 했다..

  • 53 2
    힘내요 황선생님

    연대 이사회 총장들 수준하고는
    황상민 교수의 말인 즉
    박근혜가
    일반적인 의미의 여성성을 체현하였는가
    또 그그렇게 체화된 여성성을 정치적 사회적으로
    발현하며 살았냐는 거지
    황교수가 보기에는 여성대통론을 내세울 만큼
    여성권익운동을 비롯한 어떤 기여도 없이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무임승차하려는 꼬락서니가 역겨웠던거고

  • 26 0
    gogo

    오늘 새누리당 대표실에 가서 항의나 해볼까하는데
    왜 빨갱이같이 빨간잠바입느냐고
    안들어주면 매일매일 대표실에 go go

  • 18 0
    학교갑니다

    오늘 우리애가 다니는 학교에 찾아가려합니다
    왜냐고요
    선생님이 우리애에게 반말한다고 하네요,
    교장실에 가서 항의나 해볼까합니다, 안들어주면 매일매일 학교로 출퇴근

  • 29 0
    김영택(金榮澤)

    황상민 교수님 말씀 틀린말 아니지....

  • 59 0
    골통보수

    황교수 용기를 잃지 말아요.말꼬리 잡는 저 골통들..정신병자요

  • 36 0
    개판

    김성주가 연대 항의방문갔다고..요구사항안들어주면 매일 찾아가겠다고,
    나도 우리애들땜에 심심하면 초등학교 교장실에 들락날락하렵니다,교장선생님이 요구사항안들어주면 매일매일 학교갈랍니다,
    조만간 우리나라의 모든학교가 학부모들이 들락날락하여 학교가 개판되는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 30 0
    색정희놈은신성불가침

    색정희놈은 5.16 이후 뒈질때 까지 신성불가침의 절대적 존재로 군림했다. 박정희가 ~~ 라는 표현을 했다고 중정에 끌려가 맞아죽은 사람들 허다했다. 색정희를 지칭할때는 반드시 "각하"라 던가 "코드 1" 이라 해야 했다. 이제 색정희 딸년이 등극하면 필히 "각하" 라던가 "코드 1" 으로 해야하고 불연이면 중정에 끌려가 맞아죽는 시절이 올것이다.

  • 1 16
    ㅋㅋㅋ

    김정은이 다급하군, 저런 똥개도 내보내니

  • 40 1
    전자팔찌

    영계 말한 이것도 성폭력이고 정신병자 짓이다.이 여자는 남자를 정력 짐승ㅇ로 보는 정신이다. 이 여자 입에 전자팔찌를 채워야 되지 않는가 지는 성폭력 말해도 되고 남의 말은 꼬리잡고,,

  • 21 1
    후보교체

    박근혜와 김성주...삐까삐까 하지만
    차라리 김성주가 나을 듯....좌충우돌이지만 스스로 뭔가 할려는 적극성은 살만하다.
    새누리는 김성주로 후보교체 고려해라.

  • 27 0
    토토로

    오탈자 있어요 : 정신상이 아니라 정신이상
    심리학 교수가 듣기싫은 말 한마디 한거 가지고
    그렇게 호들갑 떨어서야 뭔 제대로된 선거준비를 하겠냐?
    황교수는 학자다! 학자가 논리를 가지고 한 말을
    교수밥줄을 자르네 마네하는것 정말 치졸한 처사다!
    제대로 논리를 가지고 반박문을 내면 그만이지...
    이러니 박이 재집권하면 밥줄가지고 장난치지 않겠냐?

  • 27 0
    페미니스트

    아무런 문제도 없는 황교수의 생식기 발언에 총장의 경고메일과 연세대학생들의 황교수 사퇴요구라,.. 페미니즘이나 여성학에 관한 기본적인 상식만 있어도 이런 소동은 없을텐데... 이런일이 연세대학에서 일어났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충격입니다. 김성주의 무지하고 몰상식한 발언과 행동들,.. 앞으로 어떻게 책임지는지 지켜볼입니다.

  • 62 0
    수꼴박멸

    황교수 참 대단하네...저 간악하고 개야비한 적들과 맞짱뜨면서 조금의 흔들림도 없네...대한민국에서 이런 교수가 과연 몇명이나 될꼬....

  • 41 0
    진보권력

    영계잡아 쳐먹은 입술좀 닥고 나와 이미친년아

  • 23 1
    김성주로후보교체

    박근혜도 김성주 스토리와 비슷하지만
    다른게 있다면...박은 인생전부가 독재 아부지와 그 주위로 부터 받은 거지만..
    김성주는 유학가고 기업창업 자금 지원받았으나 자기 노력도 상당히 한 듯....단순 상속이라 볼 순 없는 측면도 있는...하지만. 남아선호 컴플렉스와 오빠들에 비해 공부 못한.. 따라잡기 스트레스는 있는 듯.
    .
    김성주로 후보교체해라. ㅋ

  • 39 0
    천만다행

    가슴 철렁했어요, 전 김성주가 우리서울대출신인줄 알았어요, 아니라서 천만다행

  • 0 26
    지나가다

    허세진 황상민 끈적한 스토리가 사실일까 ? 만약 사실이라면 황씨는 끝나네.

  • 37 0
    김성주스토리

    황교수...서울대심리학과. 하버드심리학 석.박사.
    김성주...연세대사회복지? 런던정경대 정치학? 하버드MBA?
    .
    흠...김성주 큰 오빠는 서울대법대 졸. 김성주는 집에서 쫓겨났다고..
    김성주의 따라잡기 성공 스토리가 한눈에 보이고...
    공부는 별론데 돈들여 유학보내서 돌아돌아 귀족궤도에 오른 케이스네.
    돈과 교육과 부의 세습관계. 양극화의 고착화를..

  • 52 0
    시끄럽다 닭쳐라

    맞는 말이지.. 지금 빠꾸네는 북쪽의 김씨일가 이상 신격화 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 리멘박이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절대 덜하지 않을 것이다. 남영동에 다시 끌려가서 이근안이한테 고문당할지도 모른다.

  • 1 49
    버러지 같은 놈

    새누리당은 이런 버러지같은 정신분열자를 즉시 고소를 안하냐?
    정신병자가 학생을 가르치니 좌빨정신분열자들이 바퀴벌레처럼
    득실대는것 아닌가,

  • 15 0
    코메디 만세

    서울대의 줄담배는 성폭력 삽질 이후 두번째 코메디..

  • 42 0
    내가뭘

    성주야 대선캠프에 막상 들어가니 뭐해야될 지를 모르겠지,
    그래도 이정현이는 개차발났지만 새누리의 관점에서보면 혁혁한 전과를 올리던데...
    그리고 이건 아직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황교수는 이번 대선에 출마는 안한다고..참고

  • 36 0
    오늘부터

    오늘부터 김성주는 연대 못갑니다
    서울대학생들이 정문에서 대기하고 있으니

  • 31 0
    가지마

    잘하는 짓이다,
    연대살리고 다른 모든 대학들 다 죽이려하는지
    김성주는 서울대가지말라,뭔 창피당할지 모르니

  • 68 0
    111111

    황교수가 논리적인 공박을 하면
    새누리는 감성적인 발광을 하는 구나
    교수님
    새누리는 토론의 상대방이 될 자세도 자격도 없는 유치한 집단? 그냥 덩어리이네요
    차라리 초등학생이랑 토론을 하는게 나을 듯

  • 29 0
    힘내라 힘~

    황상민 푸념. 내가 영계만 됐어도 이렇게 다구리 안 당할텐데...

  • 27 0
    나타나라

    서울대 문턱에도 안가본 애가 웬 난리....
    연대정문에 검은색잠바입고 김성주 나타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음,생식기에서 오줌 나오는거 참고있음,화장실간 사이 들어가버릴까봐

  • 26 0
    나 완존히 새 됐어

    鳥~~나라에서는 닭이 여왕님, 타조가 실세 국정원장...??

  • 16 0
    질문요

    새누리지지자인데요,황교수가 야권단일화 후보인가요? 황교수 아줌마팬이 엄청 많은데...강적

  • 24 0
    생식이 몸에 좋아

    생식기면 그냥 생식기지 뭐 그렇게 비싸게 구냐.. 별로 관심도 없구만 혼자 졸라 싸고 도네..

  • 90 0
    왠 지랄들인가?

    황 교수 발언의 문맥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여성을 폄하하거나
    차별한 것이 절대 아니다.
    진정한 여성론을 학자적 양심으로 논한 것이다.
    여자로 태어나서 결혼도 하고 애도 나아봐야
    진정한 여성이 된다는 뜻이다.
    진리를 말했는데도 왠 지랄들이고?

  • 50 1
    서울대생

    서울대학생입니다
    김성주를 보니 연대 수준을 알겠어요

  • 28 0
    쥐10 생식기들~

    영계도아닌 퇴계, 써거문드러져 하수구 시궁창보다 역겨운 냄새풍기는 생식기 달린 쥐10쉐기버러지종자드리,쳐달린 아가리로 쥐생식기꼴리는데로 찍찍찍거리고 쳐자빠지고~~~???

  • 37 0
    연대설대

    연대나온것이 어디 서울대나오신 박사님께 건방지게
    싸울려면 서울대 입학하고 싸워

  • 67 0
    더 한심한 작자는

    연대 총장이라고 생각 합니다.
    황교수가 학자적 관점에서 이야기 한 것을 가지고
    총장이 경고 이멜을 보내고 그랬다는 것이
    학자출신으로서의 총장이 할수 있는 적절한 처신이었을까요?
    좀 고민 했겠지요.
    교수는 잡은 물고기고 김성주 동문은 계속 기부할 돈줄이었을 것이고...
    만약 박근혜가 당선되면 혹시 장관이라도..... 했겠지요. ^^

  • 86 1
    어후 씨바 열뻗쳐

    세상 천지에 여당 선거대책위원장이란 작자가 대학총장 찾아가서 교수 짜르라고 협박 졸라대는 나라가 어딨냐..? 설사 지네 맘에 안 든다쳐도 이게 말이 되냐..?? 이러니 유신독재공주란 소리 듣는거고, 국민들이 유신 시즌2 될까 겁먹는 거 아닌가... 꼭 놀란 타조같이 생겨갖구 증말 여기가 아프리카 싸바나냐...??

  • 43 0
    비슷한데

    그러고보니 김성주 얼굴이 이명박과 비슷한데
    잘생겼다는 말이니 기분나빠하지는 말고

  • 35 0
    여통, 악수도가려서

    박근혜. 여성 노인분이 악수하려니 손을 감추고
    연이어 노인회 남성간부에는 먼저 손내밀고..
    .
    여성대통령은 여성을 차별하실려나?

  • 35 0
    영계

    연대에는 영계 많아요
    영계에 일가견이 있으신 성주님께

  • 51 0
    김성주의 이중발언

    김성주...2년전에...여성폄하.
    여자들이 어려움 참지 못하고 질질 짜고...여자에게 여자가 더 독하다.
    ...는 등
    자신처럼 드세지 못한 여자들을 답답이로 묘사. 동영상 있을 것.

  • 58 0
    논리정연하시네

    황교수말 참 논리정연
    박사 아닌것들과 상대하지마세요

  • 48 0
    2mb1818

    그럼 잠지 봉지라 부르랴? 별걸 갖고 다 트집 잡네.. 이명박처럼 생긴 아줌마

  • 49 0
    여성인권

    오히려 김성주 새누리에서 도려내야하겠어
    캠프에서 직함은 가졌고 별 성과도 없고하여 ,그저 황교수 걸고넘어지면 그게 박후보를 위해 하는 것이냐, 이왕말나온김에 유신때 박통에게 깨진 여자들의 인권에 대해 투쟁하시길

  • 20 0
    개 장 시

    털 요강 사려.............

  • 78 2
    황의 전쟁

    황교수 말 틀린데 없다.
    생식기 차이가 후보선택의 기준 될 수 없다. 성 차이에 따른 사회적 기여가 얼마나 있었는가가 중요.
    Transgender 라 하지 transsex 라 안 한다.
    .
    어제 황교수...김성주에.
    생식기 설명에 발끈하는 이유가 ‘보이지 않는 생식기‘ 를 가진데 대한 컴플렉스. 라고 말하던데...압권.
    학교총장이 겅고메일?

  • 54 1
    황장군

    ㅋㅋㅋ
    생식기를 생식기라 하쥐
    그럼
    뭐라 하냐?
    ㅋㅋㅋ

  • 37 1
    문지기

    내가 연대정문에서 지키고있겠다,김성주 나타나기만 해봐라,

  • 71 1
    듣고보니

    황교수 말은 하버드 수준이고,
    김성주 말은 하버드근처도 못가본 수준

  • 47 1
    ㅎㅎㅎ

    황교수 너 넘 잘못했다 어떠다고 생식기라 하는냐. 이런 몰상식,,, 봉지라 해야지

  • 106 2
    흐미 무선거

    대선캠프 간부가 대학 찾아가서 교수 쫓아내라고 박박 졸라대는거, 해외토픽 깜이다..

  • 86 0
    양지뜨락

    정말 칠푼이를 여왕이나 교주로 모시는 똥누리당의 행태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 2 35
    엿이다.

    진짜 심리학자라면 열받게 해서 심리전을 펴는것이고. 심리학자 돈주고 딴것이라면 인격장애자다.

  • 72 1
    영계 무지 좋아해여

    황상민이 영계였으면 성주는 암말 안 했을거다..

  • 66 0
    다 이유가 있지비

    연세대 현 이사장은, 방우영 젓선일보 명예회장님..

  • 5 75
    chungstae

    황교수 당신은 민주당 선거캠프로 가세요
    교수라는 직함으로
    일반 유권자를 현혹하시지 말고
    나는 박근혜를 싫어하고 문재인, 안철수를 좋아한다고 선언하고
    캠프의 일원으로서 당신의 주장을 펴세요

  • 91 1
    꿈에 볼까 두렵더라

    칠푼이, 안철수 부인한테 레이저 쏘는 거 봤지..?? 그게 어디 사람의 얼굴이더냐..?? 여성대통령...?? 풉, 제발 목숨만 살려주이소~~

  • 108 1
    가지가지 한다

    생식기를 생식기라고 말하지도 못하게 하는 어이없고 더러운 세상.
    그럼 호흡기는 뭐라고 불러야 하지?
    참으로 가관이구나.
    여왕님께서는 오줌도 안싸시고 똥도 안 누시나?
    생식기는 앞으로 뭐라고 불러야 하지?
    보*,혹은 음*라고 부르면 아예 사람 죽이겠다.

  • 75 0
    성주는 국정원장?

    앞으로 칠푼이 등극하면, 초중고등학교에서 성교육하는 선생들 다 짤라 버리고 삼청교육대 보내 버릴 듯...

  • 68 1
    매국장물이 그렇지

    막판에 부정 선거도 할 뇬들이구먼!!

  • 135 4
    커브

    황상민 교수......당신말이 구구절절이 맞소~~닭년을 여왕이나 고귀한 어떤 신분으로 보기 때문에 '생식기'라는 표현을 '감히'~~라는 감정으로 환관들이 들고 일어난 거고, 그렇게 들고 일어나야 닭년한테 잘 보일거라 생각해서 저리 씨잘데없이 필요이상으로 나대는 거임....엘리자베스1세하고 비교할때는 정말 우습지도 않더라니까~~참 나원...

  • 110 1
    ㅋㅋ

    박근혜의 뒤에는 박근혜 앞세워서
    이명박의 부정부패를 그대로 계승발전
    시키려는 인간들이 줄을 서고 있는 것이다.
    김성주도 이런 부류가 아닌지?...

  • 122 2
    윗입아래주둥이

    김성주 닌 윗입, 아랫입 두개가 살아서 그 모양이냐...
    황교수는 저뇬을 고소하라!!!
    정신이상자라고 당신을 모욕했어!!!

  • 121 0
    그네의 본모습??

    그네의 사진함 봐라..
    그녀언의 본모습이 보일거다..
    뉴시스에서.. 올렸던 사진..
    아마도.. 올해의 사진대상감이다..ㅋㅋ

  • 161 1
    고발부탁

    황교수는 정확한 용어를 쓰고 있는데,
    김성주는 욕을 퍼붇는군... 정신이상자?
    이건 명예훼손 아닌가?
    버릇을 고쳐주기 위해서라도 제발 고소해주세요. 교수님.

  • 60 0
    도도

    황박홧팅
    연세대학이라 쓰고 cia대학이라 읽는다

  • 2 44
    김영택(金榮澤)

    김연아 백도 국유본 금융자본이재 <- 요즘은 없재
    성적조작으로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 참가 권 3장달라고 공개적으로 말했지.
    남한 피겨개인국가대표 선발전은
    랭킹전 대회 점수 와 2013.1 월종합대회점수 합산이재
    ----------------
    불참했더구만.

  • 137 0
    서ㅁ

    둘이 토론 함 시켜봐라...
    볼만 하겠는걸...

  • 192 0
    zzzzzz

    황상민, 토론하자
    김성주, 토론거부
    쫄리면 뒈지시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