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진중권 "윤석열의 전두환 발언, 치명적 결과 가져올 것"

"발언 자체도 문제지만 사과 거부하는 게 더 큰 문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전두환 발언'에 대해 "윤석열의 이번 발언은 치명적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발언 자체도 문제지만 사과를 거부하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개인적 고집인지, 보수층에 호소하려는 전략인지 모르겠지만, 이번 발언의 정치적 후과는 그의 다른 실언들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라며 "경선에도 아마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남가희 기자

댓글이 78 개 있습니다.

  • 0 0
    한-미 종전선언 문안 협의중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15881.html
    "정부" 당국자-[종전선언에 한-미 공감대 넓어져]
    [미-종전선언 영향에 심도있는 내부 검토중]
    [미국 입장 말하기엔 일러-주말 서울서 또 협의]
    대북 인도적 지원은 한-미 실무 협의 마무리

  • 0 0
    한-미 종전선언 문안 협의중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15881.html
    "정부 당국자-[종전선언에 한-미 공감대 넓어져]
    [미-종전선언 영향에 심도있는 내부 검토중]
    [미국 입장 말하기엔 일러-주말 서울서 또 협의]
    대북 인도적 지원은 한-미 실무 협의 마무리

  • 0 0
    한-미 종전선언 문안 협의중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15881.html
    정부 당국자-[종전선언에 한-미 공감대 넓어져]
    [미-종전선언 영향에 심도있는 내부 검토중]
    [미국 입장 말하기엔 일러-주말 서울서 또 협의]
    대북 인도적 지원은 한-미 실무 협의 마무리

  • 1 0
    장본붕

    4.19는 미완의 혁명이다.
    박정희개새끼가 4.19를 짓밟았다.

  • 1 1
    중궈나 니가뭐 점쟁이야

    이번에는 틀렸다 윤후보 보수결집으로 지지율 폭등한다 어차피 라도깽들은 아찍는다 등시나

  • 1 1
    윤짜장은 맘에 안들고..

    "홍발정"은 이미 지난대선 3위고..
    기타등등 유씨 원씨 안씨 황씨는 아예 가능성이 없으니..
    오직 이재명 후보만 깎아내리는 수 밖에 없는 야권지지자들이..
    너무 힘들어보인다..

  • 1 0
    윤짜장은 맘에 안들고..

    "홍발정은 이미 지난대선 3위고..
    기타등등 유씨 원씨 안씨 황씨는 아예 가능성이 없으니..
    오직 이재명 후보만 깎아내리는 수 밖에 없는 야권지지자들이..
    너무 힘들어보인다..

  • 1 0
    윤짜장은 맘에 안들고..

    홍발정은 이미 지난대선 3위고..
    기타등등 유씨 원씨 안씨 황씨는 아예 가능성이 없으니..
    오직 이재명 후보만 깎아내리는 수 밖에 없는 야권지지자들이..
    너무 힘들어보인다..

  • 0 0
    파생 법기술

    관종 진가 말은 콩으로 메주를 쓴다한들 믿을수가 없어. 양치기 소년같아. 말에 신뢰성과 진실성이 없으니. 그저 비평을 위한 비평을 하는 정도로 생각하면 되지.

  • 2 0
    진중권

    진중권 야이개자식놈아 윤석열 악당 이놈이자꾸실연해 국민 화나게해서 어쩌지 니가가서윤석열이놈 조댕이 찢어버려라

  • 3 0
    쿠데타와 혁명의 차이는

    "쿠데타(coup d'eta)는 프랑스어로 무력으로 정권을 빼앗는것이고
    지배계급내부의 권력 이동이다
    혁명(revolution)은 피지배계층이 권력을 장악하는 것이다
    혁명은 국민들의 호응과 정통성 정당성을 확보한경우이며 419의거를 말하고
    쿠데타는 국민적인 호응이나 합의 없이 정권탈취하여 정통성이 없는경우이고
    박정희 전두환 군사반란을 말한다

  • 1 0
    미국은 진실을 일고있다

    "비밀해제"된 미국방정보국 비밀문서에는
    신군부 지휘부 전두환 노태우 정호용이 베트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점령군이란 인식을 갖고 광주시민이
    마치 외국인인 것처럼 대응했고
    전라남도를 분리된 외국땅처럼 여기는 신군부의 사고가
    반영됐다..는내용이 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5532128

  • 1 0
    박정희는 쿠데타직전 김일성에게 편지

    "를" 보내서 쿠데타 병력이동이 북한을 공격하는게
    아니라는것을 알렸는데..미국 CIA가알고 있었고
    전두환도 미국 허락없이 쿠데타했다면 미국이 제거
    할것이므로
    결국 한국의 쿠데타는 미국이 만든것이다.

  • 2 0
    518 직후 폭탄 장착한 채 출격대기

    당시 조종사 증언-JTBC[단독]
    news.jtbc.joins.com/html/546/NB11510546.html
    518" 직후에 전투기에 공대지 폭탄을 장착한 채
    광주 공습 준비가 사실이라면 이는 광주민주화 운동의
    진실을 밝히는 데에 또다른 장이 열리는 셈이다..
    ( 보도안된 문제핵심은 미군이 모르는 한국공군작전이나
    훈련은 불가능하다는것 )

  • 2 0
    1980년 신군부는 장기집권 목적으로

    "시민"들을 자극하려고
    민간인복장등으로 위장한 편의대라는 부대를
    투입하여 민간인은 알수없는 신형장갑차를 운행하고
    폭력을 유도한후 전씨가 1980-5-21일 광주에서 사살명령한
    의혹의 미국정보원증언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1 0
    피아트 6614=한국 KM900장갑차

    피아트" 6614는 이탈리아의 차륜형 병력 수송 장갑차로
    피아트와 오토멜라라에서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국내에는 아시아자동차에서 KM-900이라는 이름으로 면허생산됐는데
    전두환 신군부반란군이 518 민주화운동에 투입한 편의대(사복부대)가
    자동차공장에 있는 KM900장갑차로 폭력시위를 유도한 역사가 있다.
    민간인은 운전못하는 신형장갑차 였으므로..

  • 2 0
    발포명령과 사살명령은 전혀 다르다

    발포명령"은 위협사격이고
    사살명령은 조준사살을 의미한다
    1980-5-21일 12시-1시사이에
    전씨가 광주에서 신군부지휘부와 회의한것은
    조준사살명령의혹이 분명해 보인다
    목적은 신군부정권 장기집권이고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3 1
    대법원에서 확정된 전두환의 죄목

    1 반란수괴,
    2 반란모의참여
    3 반란중요임무종사
    4 불법진퇴
    5 지휘관계엄지역수소이탈(정당한사유 없이 부대를인솔하여 수소를 이탈하거나 배치구역에 임하지 아니한 경우)
    6 상관살해
    7 상관살해미수
    8 초병살해
    9 내란수괴
    10 내란모의참여
    11 내란중요임무종사
    12 내란목적살인
    13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 1 0
    "만절필동"-노영민

    "중공을 받들어 모시겠다한 전 중공대사 노영민
    운동권 뻘갱이 건달들이 흉심을 죽이고 잠복해 있다
    북핵과 적화를 막기위해서도

    "윤석렬 대통령 만세"

  • 2 0
    쿠데타와 혁명의 차이는

    쿠데타(coup d'eta)는 프랑스어로 무력으로 정권을 빼앗는것이고
    지배계급내부의 권력 이동이다
    혁명(revolution)은 피지배계층이 권력을 장악하는 것이다
    혁명은 국민들의 호응과 정통성 정당성을 확보한경우이며 419의거를 말하고
    쿠데타는 국민적인 호응이나 합의 없이 정권탈취하여 정통성이 없는경우이고
    박정희 전두환 군사반란을 말한다

  • 2 0
    미국은 진실을 일고있다

    "비밀해제된 미국방정보국 비밀문서에는
    신군부 지휘부 전두환 노태우 정호용이 베트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점령군이란 인식을 갖고 광주시민이
    마치 외국인인 것처럼 대응했고
    전라남도를 분리된 외국땅처럼 여기는 신군부의 사고가
    반영됐다..는내용이 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5532128

  • 1 0
    박정희는 쿠데타직전 김일성에게 편지

    "를 보내서 쿠데타 병력이동이 북한을 공격하는게
    아니라는것을 알렸는데..미국 CIA가알고 있었고
    전두환도 미국 허락없이 쿠데타했다면 미국이 제거
    할것이므로
    결국 한국의 쿠데타는 미국이 만든것이다.

  • 2 0
    518 직후 폭탄 장착한 채 출격대기

    당시 조종사 증언-JTBC[단독]
    news.jtbc.joins.com/html/546/NB11510546.html
    "518 직후에 전투기에 공대지 폭탄을 장착한 채
    광주 공습 준비가 사실이라면 이는 광주민주화 운동의
    진실을 밝히는 데에 또다른 장이 열리는 셈이다..
    ( 보도안된 문제핵심은 미군이 모르는 한국공군작전이나
    훈련은 불가능하다는것 )

  • 1 0
    1980년 신군부는 장기집권 목적으로

    "시민들을 자극하려고
    민간인복장등으로 위장한 편의대라는 부대를
    투입하여 민간인은 알수없는 신형장갑차를 운행하고
    폭력을 유도한후 전씨가 1980-5-21일 광주에서 사살명령한
    의혹의 미국정보원증언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1 0
    피아트 6614=한국 KM900장갑차

    "피아트 6614는 이탈리아의 차륜형 병력 수송 장갑차로
    피아트와 오토멜라라에서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국내에는 아시아자동차에서 KM-900이라는 이름으로 면허생산됐는데
    전두환 신군부반란군이 518 민주화운동에 투입한 편의대(사복부대)가
    자동차공장에 있는 KM900장갑차로 폭력시위를 유도한 역사가 있다.
    민간인은 운전못하는 신형장갑차 였으므로..

  • 1 0

    진똘 석열이 밑에 줄설려고 했는데 아깝다 아쉽다. 미치겠징

  • 2 0
    발포명령과 사살명령은 전혀 다르다

    "발포명령은 위협사격이고
    사살명령은 조준사살을 의미한다
    1980-5-21일 12시-1시사이에
    전씨가 광주에서 신군부지휘부와 회의한것은
    조준사살명령의혹이 분명해 보인다
    목적은 신군부정권 장기집권이고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1 0
    대법원에서 확정된 전두환의 죄목

    1 반란수괴.
    2 반란모의참여
    3 반란중요임무종사
    4 불법진퇴
    5 지휘관계엄지역수소이탈(정당한사유 없이 부대를인솔하여 수소를 이탈하거나 배치구역에 임하지 아니한 경우)
    6 상관살해
    7 상관살해미수
    8 초병살해
    9 내란수괴
    10 내란모의참여
    11 내란중요임무종사
    12 내란목적살인
    13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 1 0
    우리 이니

    진교수,
    석열이 말을 제대로 다 안 들었구나.

    정치 평론을 그렇게 띄엄띄엄 하면 안 되지.

    뭐 이젠 연세가 있으셔서 그런가?

  • 0 0
    영웅 윤석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장벽 가뒀듯
    윤석열 대통령이 절라도 빨갱이들을
    장벽에 가둘 것이다

  • 4 0
    ~ 닭치고 새키들아

    전대갈통 곧 뒈진다

    묘지는 시궁창으로

  • 2 0
    신한국당 김빵삼이 imf로 말아먹은거

    떡정희 전노일당은 노동자고혈빨아
    가진놈 배불렸고 노동자는 희망없었다.
    신한국당 김빵삼이 국가부도내자
    김대중 노무현이
    국가부채 다 갚고 될살려 놓으니
    이것들은
    전노일당 찬양?
    지롤들 한다.

  • 3 0
    쿠데타와 혁명의 차이는

    쿠데타(coup d'eta)는 프랑스어로 무력으로 정권을 빼앗는것이고
    지배계급내부의 권력 이동이다.
    혁명(revolution)은 피지배계층이 권력을 장악하는 것이다
    혁명은 국민들의 호응과 정통성 정당성을 확보한경우이며 419의거를 말하고
    쿠데타는 국민적인 호응이나 합의 없이 정권탈취하여 정통성이 없는경우이고
    박정희 516군사반란을 말한다.

  • 2 0
    미국은 진실을 일고있다

    비밀해제된 미국방정보국 비밀문서에는
    신군부 지휘부 전두환 노태우 정호용이 베트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점령군이란 인식을 갖고 광주시민이
    마치 외국인인 것처럼 대응했고
    전라남도를 분리된 외국땅처럼 여기는 신군부의 사고가
    반영됐다..는내용이 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5532128

  • 2 0
    박정희는 쿠데타직전 김일성에게 편지

    를 보내서 쿠데타 병력이동이 북한을 공격하는게
    아니라는것을 알렸는데..미국 CIA가알고 있었고
    전두환도 미국 허락없이 쿠데타했다면 미국이 제거
    할것이므로
    결국 한국의 쿠데타는 미국이 만든것이다.

  • 2 0
    518 직후 폭탄 장착한 채 출격대기

    당시 조종사 증언-JTBC[단독]
    news.jtbc.joins.com/html/546/NB11510546.html
    518 직후에 전투기에 공대지 폭탄을 장착한 채
    광주 공습 준비가 사실이라면 이는 광주민주화 운동의
    진실을 밝히는 데에 또다른 장이 열리는 셈이다..
    ( 보도안된 문제핵심은 미군이 모르는 한국공군작전이나
    훈련은 불가능하다는것 )

  • 2 0
    1980년 신군부는 장기집권 목적으로

    시민들을 자극하려고
    민간인복장등으로 위장한 편의대라는 부대를
    투입하여 민간인은 알수없는 신형장갑차를 운행하고
    폭력을 유도한후 전씨가 1980-5-21일 광주에서 사살명령한
    의혹의 미국정보원증언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2 0
    피아트 6614=한국 KM900장갑차

    피아트 6614는 이탈리아의 차륜형 병력 수송 장갑차로
    피아트와 오토멜라라에서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국내에는 아시아자동차에서 KM-900이라는 이름으로 면허생산됐는데
    전두환 신군부반란군이 518 민주화운동에 투입한 편의대(사복부대)가
    자동차공장에 있는 KM900장갑차로 폭력시위를 유도한 역사가 있다.
    민간인은 운전못하는 신형장갑차 였으므로..

  • 2 0
    발포명령과 사살명령은 전혀 다르다

    발포명령은 위협사격이고
    사살명령은 조준사살을 의미한다
    1980-5-21일 12시-1시사이에
    전씨가 광주에서 신군부지휘부와 회의한것은
    조준사살명령의혹이 분명해 보인다
    목적은 신군부정권 장기집권이고
    https://podty.gslb.toastoven.net/meta/episode_audio
    /92434/167056_1557965345981.mp3

  • 2 1
    대법원에서 확정된 전두환의 죄목

    1 반란수괴
    2 반란모의참여
    3 반란중요임무종사
    4 불법진퇴
    5 지휘관계엄지역수소이탈(정당한사유 없이 부대를인솔하여 수소를 이탈하거나 배치구역에 임하지 아니한 경우)
    6 상관살해
    7 상관살해미수
    8 초병살해
    9 내란수괴
    10 내란모의참여
    11 내란중요임무종사
    12 내란목적살인
    13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 1 1
    한국의 경제적 전성시대-전,노 시대

    흙수저도 더잘살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가질수 있었다
    튼튼한 안보, 북괴보다 국방력이 더강했다,
    꿈과 희망과, 평화를 희구했던 시대였다
    자발적인 민간정권으로 권력이양-한국의 역사상 최초-높이 존중받아야 마땅하다.

  • 1 0
    검새마피아×윤두환독재 주술정치

    한마디로
    나라 다시폭망시킬 놈이
    윤석두요
    그 떨거지 국짐들이다.

  • 2 0
    그러니까 지나가 새꺄

    전두환새키 독재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고통받았는지.
    김일성 때 잘먹고 잘 살았다고
    우상숭배하는 북괴랑 뭐가 달라?

  • 1 2
    국제 마피아

    진짜 심각한 문제는
    찢죄명이 같은 희대의 개구라 놈이
    등장하여 마지막으로 나라라 확 찢어서 거덜을 내려는 것이지.

  • 2 5
    지나가다

    까놓고 말해서
    전.노 때는 살기 좋았다.
    뇌물현, 문죄앙 들어서서 나라가 망했지.
    깁값 개폭에 생활 물가 개폭등에 정치판 아사리판.

  • 2 2
    바로밑에 조또븅신개십쌔꺄 족까지마

    니 가족 패죽인 놈이
    강도짓한 돈으로 혜택 줘서
    부자된 놈이 있다 치자.
    그 부자된 놈이 니 가족 패죽인놈 덕에
    잘살게 됐다고 칭찬해도
    너같은 놈은 박수치며 좋아할 미친놈이지..

  • 2 7
    솔직하게 말해서

    5.18이 문제지만,
    전두환, 노태우 때
    살기가 좋았다는 사람들 많다.
    물가도 잘 잡았고, 살기도 좋았고.
    이건 경제학자들도 인정하는 팩트다.

    이제는 제발 장사짓 그만하자.
    광주팔이, 노무현 팔이 등등

  • 4 1
    "5.18폭동"이란 전뚜껑 광신도새키

    개썅!도 토왜본산 대구부터
    청소해야
    나라가 조용해져.
    떡정희 부관참시하고
    전노일당새키 화형시켜야
    나라가 바로선다.

  • 4 1
    바로밑에 개썅놈새끼 족까지마

    전두환 새키와 토왜쪽바리
    일베척살부터 하고
    경제성장하자.

  • 0 4
    위대한 전땅크

    전두환 장군 때
    한국 경제 성장률 10%였다
    윤석열이 그 반만 해도
    5% 경제성장 간다
    실업자 사라지고 지상낙원 온다

  • 3 1
    아래 광주사람 쓴자 정체

    전대갈 시민 사냥시에 공수부대 중대장 장인놈이다. 이런자들 군사정권시절 호사스런 대접받은자들이야

  • 2 0
    야당후보 확정전략이겠쥐

    그런후 광주가서 무릎꿇고 사죄할 명분도 갖고-ㅋㅋ
    멍청한 넘~그런다고 엎지러진 물아 담아지냔말이쥐-;;;

  • 0 5
    5.18폭동의 역사적 진압

    윤석열 총장이 대통령 되면
    빵갱이 해방구 즐라도는 피바다 될 겨
    즐라노 새끼들은 평소 빤스 잘 빨아 입도록

  • 5 0
    이 정도면 ~

    조중동도 경제찌라시도 뷰스도
    석열이 손절할때가 되지 않았나? 묻도 싶다 큰틀에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말이다 ㅎㅎ

  • 4 2
    또 - 한편으로 변명을 하자면

    석열이가 79학번이나 80학번인데 사법시험 8번 낙방한 경력을 봐라
    그 기간은 민주화운동 절정에 전두환 집권시기와 딱 맞아 떨어진다

  • 6 0
    뭐/ 석열이는 조선찌라시도 포기한 놈

    지금 야당 후보로는 대권이 힘들다는 것을 자신들도 알어
    기득권과 조중동이 바라는 구도는 오직 이재명이 두둘겨 패는것 뿐이지

  • 7 0
    말도 못하는 윤석열

    말만하면 해석이 해명이 꼭 필요한 ~ 어리석은놈

  • 14 0
    석열이는 깜냥이 안되는놈

    이재명은 운도 좋아 - ㅎㅎ
    역대 대선중에서 가장 쉽게 대통령 당선이 확실시

  • 11 0
    상병씬놈~

    이미 "임금 王" 이거 한방으로 종친놈이야

  • 2 1
    ㅋㅋㅋㅋ <--조또븅신개씹새끼

    니네 애미 애비를 전두환새키가
    총으로 쏘고 곤봉으로 내려쳐 죽이는데
    가만히 맞아죽게 놓아둘 짐승새키구나.

    개썅!도 일베쪽바리 짐승새킨 두환이가 걍 패죽여도 감사하며 뒈질겨..
    전땅크한테 뒈지게 돼서 영광이라고..

  • 1 3
    ㅋㅋㅋㅋ

    5-18때 광주해 있지도 않은 해골찬 새끼가 유공자요 ㅋ

    태어나지도 않은 89년생이 유공자요 ㅋ

    아무 상관도 없는 조폭새끼가 유공자요 ㅋㅋ

    절라도 홍어들만 세금 달달합니다 .ㅋ ㅋ

  • 1 2
    ㅋㅋㅋㅋ

    우덜 광주 민주화 열사덜은

    무기고 탈취해서 카빈소총에 수류탄으로 무장했지만

    민주화운동 맞당게 ㅋ

    10대 손손 보장하달랑게 ㅋ

  • 3 1
    보확찢보확찢신나는노래♬

    어차피 절라도 홍어들은

    민조옺당 띠만 두르면 조폭 사기꾼 강간범이라도 찍어주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냥게 ㅋ

  • 1 0

    더러운 세상이다!!!

  • 2 0
    아니

    그래서 너들은 그리 겉 멋들어서 진보니 정의니 들어가서
    일베에서 이빨털고,세상의 아픔은 다 끌어안고 보듬어서 같이 울어줄것 같더니
    니들 꼬라지 지금 어떤데?

  • 1 0
    아니

    사람들아 지난 대선에서 그럼 호남이 누굴 뽑아야했나?
    안철수 안 찍었다고 그러능겨?
    아니, 난 안철수가 당 분리하고 나가서 호남당 교섭단체 될까봐
    비례의원들이 제명만 해달라고 그렇게 애원해도 붙들고 있던걸
    보면서 저 놈은 당선됐으면 문재인보다 더 호남을 능욕할 놈이다라는 생각이 들던데
    그럼, 뭘 어째야 했는데…

  • 0 1
    a cd

    such a bad guy. He should be strictly judged.
    God damn him forever.

  • 0 1
    당신

    지지자들도 만만찮네.
    당신의 그 말을 너무도 기다렸다는듯 쏟아져 나온 발언중에
    “그저 민주당 쓰레기들한테 표나 대주는 현지첩
    정치적으로도 가장 더럽게 오염된 곳이라는 생각”
    이라는 발언도 나오네.
    정말 기가차는구만 당신 변호인들!
    극우보다 더 더러운 표현들이네 저건.

  • 1 1
    맞어

    알고 보니 그 누구보다 나쁜놈이네.

    그보다 그를 지지하는 자들이 영령들까지 욕하는데,
    이용해 먹은 놈들이 나쁘지 죽은 사람들이 왜 욕을 들어야해?
    그들은 정작 말이 없는데.
    느들은 자기의 신념을 위해 목숨을 내놔봤어 그럴수 있어.
    그러지도 못해서 살고 있으면서 조롱하고 욕하냐
    부끄러운줄 알아라. 입에 밥넣는다고 다 사람아니다.

  • 4 1
    뭔 5.18팔이라고 지랄이냐?

    두환이새키가 사죄도 사과도 안하는 판에
    그런놈 잘 한일 있다고 칭찬하는 게 가당키니 하냐?
    두환이새키가 사죄하고 사과하면
    광주사람들은 피해자라도 용서를 할 것이나
    그렇지도 않은 놈을 칭찬하니 그러는 것이다.
    니 뺨을 친새키가 니 어미를 죽인 놈이
    돈을 잘 써서 그놈으로부터 혜택받은 다른 자가
    니앞에서 그놈 칭찬해봐라
    니가 그 칭찬에 동의하겠냐?

  • 5 1
    ㅋㅋㅋ

    운동권 등신들이 얼마나 못하면 두환이 송장 팔까

  • 5 2
    에휴

    머가 쌍도야?
    쌍도는 악이고 전라도는 무조건 선이냐?
    전두환 죽이자...나도 백퍼 동감이다.
    허나 광주 정치인들 허구헌날 518 팔고 정치권럭 누리는거 지겹지도 않냐? 518이 뭐 지들꺼야? 광주에 무슨 새로운 일자리가 있냐고..

  • 2 2
    밑엣놈들 국짐쌍도놈이네.

    광주사람 흉내내고 헛소리지꺼리는게
    바로 쌍도 쪽바리답네.

  • 4 3
    에휴

    감성팔이 지긋지긋혀
    언제까지 518만우려먹고 살텐가
    광주도 좀 정신차리자. AI시대다. 518보다 AI에 집중하자. 518이 일자리 몇개나 만들겠냐..

  • 5 5
    광주사람

    윤석열 말이 뭐가 잘못인데?
    이제 518단체 좀 눈치좀 그만보자.
    전두환 찢어죽이자고 초딩처럼 외쳐야 되는거야?
    전두환은 쿠데타 때문에 사형시켜야 할 놈이지만, 그때 경제 괜찮았고 지가 무능해서겠지만 각 분야 전문가들한테 맡긴거 맞는 말이잖아. 도리어 석열이 문제는 공감 능력이 떨어져서 국민의 눈높이를 못맞춘다는거지. 발언 자체는 문제가 없다.

  • 5 4
    breadegg

    능참봉 진씨가 그나마 옳은 소리를 할 때도 있구랴..
    .
    윤씨는 대선주자라고 보기에는 너무 아무추어야..
    뭐하나 제대로 아는 게 없지를 않는가..
    철학도 지식도 꽝 !!!
    .
    대선주자 맞대결 상황이오면,
    용판이 꼴 난다는 데 500원 건다.
    .
    에혀~, 주제 파악이 안되면,
    구경하는 사람이 피곤한 게야..

  • 2 3
    안희정이 죽이고 조국 김경수죽이고

    이재명이를 죽이고있는중인데 반발을 못하게 교묘하게 죽이는게 어벙이수법
    재명이는 절대 지지율회복 못하고 이대로 죽게되어있는데 저항도 못하는 운명

  • 9 5
    윤석열

    윤석열 무식한놈아 전라도 사람이너더러 밥을 달라고했냐 돈을 달라고했냐 왜전라도사람을 파냐 우리전라도사람이면 전두환이놈 못때려죽여서한이맺혀있는디전두환 찬양하는사람있다고 그자식이어떤개자식이냐 윤석열 야이무식한놈아 잘못했으면 바로정정 하던가사과해야지버티고있어 너는 이제죽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