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표창원 "조국을 말빨로 지켜주는 도구 된 느낌 들어 은퇴 결심"

"조국이 솔직히 말하지 않은 부분 있다는 생각 들어"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정계 은퇴를 결심한 이유와 관련, "의원으로서 고민은 있었지만 정치는 계속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조국 사태 이후 생각이 달라졌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이날자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수사나 사법적 판단을 통해 진실이 규명돼야겠지만, 나는 박근혜 정부 당시 조그만 의혹이 있어도 강하게 이를 비판했기 때문에 비리 의혹을 받는 정부 인사를 옹호하는 상황이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나아가 "검찰이 조 전 장관을 압수수색할 때까지는 ‘조국의 상징적 의미 때문에 공격한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후 밝혀진 것들을 보니 조 전 장관이 솔직히 말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 의원들에게는 솔직한 얘길 해줬어야 하는게 아닌가"라고 반문한 뒤, "어떤 상황에도 조 전 장관을 지지하고, 논리와 말빨로 지켜주는 도구가 된 느낌이 드니 ‘내 역할은 여기까지’란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성찰했다고 보냐'는 질문에 대해선 “조국 사태 이후 민주당은 숙제를 미뤄왔다. 정면돌파할 생각은 안 했던 것 같다. 당에서는 결과적으로 대승을 거뒀으니 뭐하러 건드리나, 그냥 넘어가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하지만 나중에 1심 선고가 나오고, 판결문 등을 통해 의혹의 실체가 자세히 다뤄지면 미뤘던 숙제가 다시 닥칠 수도 있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강주희 기자

댓글이 106 개 있습니다.

  • 1 0

    ㅡㅡㅡㅡㅡ

  • 1 0

    ㅡㅡㅡㅡㅡ

  • 3 0
    다스뵈이다 116-21대 국회 현안

    대법원확정 전두환죄목중 12번(내란목적살인)
    추가조사사건
    1.저수지에서놀던 어린이2명 확인가능거리에서 조준사격 사망
    2.집에서 장기두던 청년포함 3명을 대문앞에서 사살하고
    놀라서 나온 여성한명을 사살
    3.인근 시-군지역을 왕래하는 민간인 무차별 사살
    4.역앞에서 민간인들을 탑차에 태운후 최루탄으로 살인
    5.주택가 무차별난사 8명사망등등

  • 4 0
    다스뵈이다62-518때 미국정보원증언

    한국의 반란군인 신군부가 장기집권하기위해
    광주에 편의대라는 후방교란부대를 투입하여
    가짜뉴스유포와 폭력시위유도하여 계엄군의 시민사살명분을
    만들고..시신을 광주통합병원에서 소각후 바다에 유기한
    것을 미국이 알고도 묵인한이유는
    전두환정권은 정통성이 없어서 미국이 말하기전 부터
    알아서 길것을 예상했고
    정통성없는 정권일수록 미국이 다루기 편하기때문이다

  • 3 0
    역사정통성을 회복해야한다..

    청나라가 일본에망하고 독립지사들 일부는
    모택동과협력하여 북한으로 가고 일부는 장개석과협력하여 남한으로
    왔다..결국 한국전쟁은 같은 독립군끼리 싸운셈이고 중국 국공내전이 연장된것
    이다..남한 독립운동지사는 이승만과 친일파에 의해 억압되고..쿠데타를 지원
    하는 미국기관인 NED의 하수인들이 쿠데타로 한국의 정권을 차지했으므로
    식민지가 끝난게아니다

  • 3 0
    싸이코패스는

    타인과 정서적인 공감능력이 없는경우인데..
    한국의 친일가짜보수는 공감능력이 없는게 아니라..그들은..
    돈과 부동산이권과 기득권카르텔사수에만..공감한다..
    그래서 철지난 종북몰이로 자신들의 위선을 감추는것이다..

  • 2 0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

    은 쿠데타를 지원하는 미국기관이며 방법은
    1)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단체에 자금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
    2)격변상황을 만들어 사회적불안 조성
    3)선거부정을 선언하고 유사정부 선언
    이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0 2
    역사적 과오

    표창원이가 도구로 쓰이다가 겨우 이에야 분노했구나. 사이비진보패들의 속내를 조금 들춰보니, 경악하겠지? 그러나 공수처법에 찬성 클릭한 것은 역사적 과오로 남는다.

  • 1 0

    ㅡㅡㅡㅡㅡ

  • 1 0

    ㅡㅡㅡㅡㅡ

  • 5 0
    가짜뉴스유튜버는,,도데체 누구들으라고

    거짓말을 할까?..라는생각이 들때가 많다..
    그들은 제주 43 민간인학살사건처럼..묻지마살인의 공포기억이
    남아있는 이들에게 말하는것같다..
    그들이 말하는 좌파나 빨갱이는 일제가 패망한후 일제에
    부역한 댓가인 이권과 부동산을 뺏길수있다는 또다른공포의
    상징일뿐이며..이념은 위장으로 보인다..

  • 3 0
    가짜뉴스 유튜버들의 거짓말 수법

    지만원이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여 실형을 받자
    군인들이 지키고있는 무기고를 털었다고도 말못하고
    무기고라는 말만 반복하면서 잘모르는 유튜브시청자들을
    속이고 아시아자동차 차량374대를 300명이 탈취했다는
    산수도 틀린 개그를 하고있다.
    http://feeds.soundcloud.com/stream/826236625-xsfm-364c-23.mp3

  • 1 0

    ㅡㅡㅡㅡㅡ

  • 5 1
    요정도

    무슨 개소리야?

  • 10 1
    파이

    자신의 거취를 타인의 사건에 치환하다니 정치할 자격 없음

  • 9 1
    헛소리

    사나이가
    판단착오 인정하고
    조용히 사라져라!!
    변명은 구차하게 보인다

  • 1 0

    ㅡㅡㅡㅡㅡ

  • 1 0

    ㅡㅡㅡㅡㅡ

  • 4 0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미통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4 1
    다스뵈이다 115

    조국일가 모함하다 나온게 없으니
    이제는 정의연을 조국일가 여론몰이 모함하듯
    가짜기사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나?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검찰기득권에게
    그정도로 치명적이었나?
    그러길래 검찰이 차카게 살았어야지 이제와서
    발버둥치면 뭐가 바뀌나?
    공수처 이전의 검찰은 조폭이 어용언론과 공권력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였으므로 공수처는 반드시 있어야한다

  • 2 0
    결론은..

    선거부정주장 정신분열 민씨나..
    하씨나..모두..
    미국의 쿠데타지원기관인 NED의
    하수인처럼 보이므로..
    매국노의혹은 마찬가지라는것이다..

  • 1 0
    하의원은 미국극우기관인 NED의

    하수인이라는 의혹이 있는데
    미국기관인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의 목적은
    남미등의 진보정권에 대한 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 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하여 쿠데타를 지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2 0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

    은 쿠데타를 지원하는 미국기관이며 방법은
    1)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단체에 자금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
    2)격변상황을 만들어 사회적불안 조성
    3)선거부정을 선언하고 유사정부 선언
    이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0 0

    ㅡㅡㅡㅡㅡ

  • 1 0
    다스뵈이다 115

    조국일가 모함하다 나온게 없으니
    이제는 정의연을 조국일가 여론몰이 모함하듯
    가짜기사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나?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검찰기득권에게
    그정도로 치명적이었나?
    그러길래 검찰이 차카게 살았어야지 이제와서
    발버둥치면 뭐가 바뀌나?
    공수처 이전의 검찰은 조폭이 어용언론과 공권력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였으므로 공수처는 반드시 있어야한다

  • 2 2
    부정선거를 댓글사건으로 축소

    표창원은 박근혜 국정원 댓글 사건을 크게 부각시킨 인물이다.
    그때 부정투개표가 더 큰 문제 였었는데 이를 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축소 시켜 부정선거 보다는 작은 사건으로 몰아 가는데 크게 공헌을 한 인물이다

  • 1 1
    부정선거를 댓글사건으로 축소

    이로써 박근혜가 은밀히 표에게 상을 내리지 않았을까 하고 의심이 갈 정도였음
    당시 국민들도 다 잘 속아 넘어갔음 ㅋㅋ
    이후로 부정선거라는 말은 언론에 오르지 않고 오직 국정원 댓글만 오르내림
    양승태는 대법원 접수된 선거부정관련소송 무한정 방치함
    그리하여 댓글사건으로 윤석렬이 스타로 등극함 ㅁㅁ

  • 1 2
    민경욱 퐈이팅!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05.04/2020050400118.html

    "4.15 총선은 사전투표 조작에 의한 부정선거....."

    미국 미시건대 정치통계학 교수 월터 미베인의 논문

    "충격 "

  • 3 3
    문재앙

    니가 여러 친노폐족들보단 낫긴 하다

  • 13 5
    못난 놈 표창원

    국회의원은 아무 때나 할 수 있다는
    오만함에
    분이 나고 치가 떨린다

    당신은 결국 아니었어
    당신 자신의 허상으로 정치를 한 게지

  • 12 3
    응징하자

    나쁜 xx..
    당신이 박근혜 그림으로 온갖 비난을 받을 때
    지각있는 사람들은 당신을 지키기 위해 나섰었다.당신이 당시 그 그림으로 박근혜의 명예를 손상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권리를 지키려는 당신의 큰 뜻에 동의한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제 와서 뭐하고??
    니 눈에 든 들보는 못 보고 남의 눈에 든 티끌만 찾을려고?
    당신도 딴나라랑 다른 거 없다. 퉷퉷

  • 4 3
    대깨문

    대깨문 정신차려라. 댓글칸, 쓰레기장으로 만드는 넘 포함하여....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3 1
    다스뵈이다62-518때 미국정보원증언

    한국의 반란군인 신군부가 장기집권하기위해
    광주에 편의대라는 후방교란부대를 투입하여
    가짜뉴스유포와 폭력시위유도하여 계엄군의 시민사살명분을
    만들고..시신을 광주통합병원에서 소각후 바다에 유기한
    것을 미국이 알고도 묵인한이유는
    전두환정권은 정통성이 없어서 미국이 말하기전 부터
    알아서 길것을 예상했고
    정통성없는 정권일수록 미국이 다루기 편하기때문이다

  • 2 0
    80년 베트남전민간인학살범죄의 재현

    ( 80년 518 민간인학살에 쓰인 총기와 탄자규격 )
    M16 소총 5.56 mm
    M60 기관총 7.62 mm ( UH-1H 헬기 )
    M134 6총신 미니건 7.62mm ( 500MD 헬기 )
    CAL50 대물기관총 12.7 mm
    M197 20mm 개틀링건 ( AH1J 코브라헬기 3총신 발칸포 )
    M72 LAW 66 mm 대전차로켓발사기

  • 5 0
    대법원에서 확정된 전두환의 죄목

    1 반란수괴
    2 반란모의참여
    3 반란중요임무종사
    4 불법진퇴
    5 지휘관계엄지역수소이탈(정당한사유 없이 부대를인솔하여 수소를 이탈하거나배치구역에 임하지 아니한 경우)
    6 상관살해
    7 상관살해미수
    8 초병살해
    9 내란수괴
    10 내란모의참여
    11 내란중요임무종사
    12 내란목적살인
    13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 4 0
    다스뵈이다 116-21대 국회 현안

    대법원확정 전두환죄목중 12번(내란목적살인)
    추가조사사건
    1.저수지에서놀던 어린이2명 확인가능거리에서 조준사격 사망
    2.집에서 장기두던 청년포함 3명을 대문앞에서 사살하고
    놀라서 나온 여성한명을 사살
    3.인근 시-군지역을 왕래하는 민간인 무차별 사살
    4.역앞에서 민간인들을 탑차에 태운후 최루탄으로 살인
    5.주택가 무차별난사 8명사망등등

  • 3 8
    조국에 이어 윤미향 사수에 나선 여당

    문재인과 민주당때문에
    상식과 도덕이 다 무너진 세상에서 살고있다
    빨리 윤석열은 문재인과 여당넘들의 전원 구속시켜라

    .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2 0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

    은 쿠데타를 지원하는 미국기관이며 방법은
    1)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단체에 자금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
    2)격변상황을 만들어 사회적불안 조성
    3)선거부정을 선언하고 유사정부 선언
    이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2 0
    하의원은 미국극우기관인 NED의

    하수인이라는 의혹이 있는데
    미국기관인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의 목적은
    남미등의 진보정권에 대한 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 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하여 쿠데타를 지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4 0
    결론은..

    선거부정주장 정신분열 민씨나..
    하씨나..모두..
    미국의 쿠데타지원기관인 NED의
    하수인처럼 보이므로..
    매국노의혹은 마찬가지라는것이다..

  • 0 0

    ㅡㅡㅡㅡㅡ

  • 4 0
    국민들이 부당한 자본의 갑질에

    소송해도 결국 패소하는 구조였기 때문에
    3심인대법원까지 상고하는 경우가 폭증하고
    14명인 대법관으로는 소송건수를 감당하지 못하자
    양승태는 대법관을 증원하는게 아니라 상고법원을
    새로만들어서 기득권 자본에 소송하는 국민들을
    패소하게만들 속셈으로 박근혜정부와 사법거래
    한것이다. 그것도 일제전쟁범죄피해자가 패소하는
    방법을 일본에 알려주면서..

  • 7 0
    문제의 핵심은 의혹만 있고 증거는

    없다는것인데..
    조국일가의 검찰수사와 똑같다는 것이다..
    조사결과 의혹이 확인되면..
    비례대표는 차순위 공천자에게 승계될것이지만..
    찌라시 언론이 조국일가에게 한것처럼 증거없는 판타지소설로
    검찰의 하수인처럼 여론몰이하는 적폐는 언론의 비판기능과는
    별개의 문제로 강력한 처벌을 하는 법안이 있어야한다..

  • 0 0

    ㅡㅡㅡㅡㅡ

  • 7 0
    다스뵈이다 115

    조국일가 모함하다 나온게 없으니
    이제는 정의연을 조국일가 여론몰이 모함하듯
    가짜기사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나?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검찰기득권에게
    그정도로 치명적이었나?
    그러길래 검찰이 차카게 살았어야지 이제와서
    발버둥치면 뭐가 바뀌나?
    공수처 이전의 검찰은 조폭이 어용언론과 공권력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였으므로 공수처는 반드시 있어야한다

  • 6 0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미통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5 1
    류촉새

    관상은 빼박이여 ㅎㅎㅎ
    입바른 소리하는 놈들을 조심혀야 ㅎㅎㅎ
    조국은 바른 선비의 모습인데반해 ㅎㅎㅎ
    얘는 ㅎㅎㅎ

  • 10 7
    금태섭이 울고간다

    조국이 죄가 뭐니?
    검찰발 단독 가짜뉴스만 믿고 니가 그런거지?
    그런넘이 국회의원 한번한것도 과분하고
    싸가지없이 근거도 없는 내용 씨불리고
    조국 정경심재판에서 지금까지 확실한거 나온거 있니?
    전부무죄나오면 넌 자살할래?
    꼭 뒈져라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7 2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미통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6 2
    다스뵈이다 115

    조국일가 모함하다 나온게 없으니
    이제는 정의연을 조국일가 여론몰이 모함하듯
    가짜기사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나?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검찰기득권에게
    그정도로 치명적이었나?
    그러길래 검찰이 차카게 살았어야지 이제와서
    발버둥치면 뭐가 바뀌나?
    공수처 이전의 검찰은 조폭이 어용언론과 공권력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였으므로 공수처는 반드시 있어야한다

  • 6 2
    문제의 핵심은 의혹만 있고 증거는

    없다는것인데..
    조국일가의 검찰수사와 똑같다는 것이다..
    조사결과 의혹이 확인되면..
    비례대표는 차순위 공천자에게 승계될것이지만..
    찌라시 언론이 조국일가에게 한것처럼 증거없는 판타지소설로
    검찰의 하수인처럼 여론몰이하는 적폐는 언론의 비판기능과는
    별개의 문제로 강력한 처벌을 하는 법안이 있어야한다..

  • 6 1
    국민들이 부당한 자본의 갑질에

    소송해도 결국 패소하는 구조였기 때문에
    3심인대법원까지 상고하는 경우가 폭증하고
    14명인 대법관으로는 소송건수를 감당하지 못하자
    양승태는 대법관을 증원하는게 아니라 상고법원을
    새로만들어서 기득권 자본에 소송하는 국민들을
    패소하게만들 속셈으로 박근혜정부와 사법거래
    한것이다. 그것도 일제전쟁범죄피해자가 패소하는
    방법을 일본에 알려주면서..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5 0
    결론은..

    선거부정주장 정신분열 민씨나..
    하씨나..모두..
    미국의 쿠데타지원기관인 NED의
    하수인처럼 보이므로..
    매국노의혹은 마찬가지라는것이다..

  • 4 0
    하의원은 미국극우기관인 NED의

    하수인이라는 의혹이 있는데
    미국기관인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의 목적은
    남미등의 진보정권에 대한 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 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하여 쿠데타를 지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4 0
    민주주의를 위한 국가원조기금(NED)

    은 쿠데타를 지원하는 미국기관이며 방법은
    1)반정부 군-경찰을 조직하고 반정부단체에 자금지원하고
    폭력을 일으킬 시민위원회와 연계
    2)격변상황을 만들어 사회적불안 조성
    3)선거부정을 선언하고 유사정부 선언
    이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11231736001

  • 0 0

    ㅡㅡㅡㅡㅡ

  • 5 0
    <수시전형 폐지>

    로스쿨 폐지

    ,,, 더러운 한국 - 기득권 쥐구멍이 그 동안 너무 방치하였다
    봐 - 라 / 연대 입시수시전형 자료가 모두 사라진 사실 - 서울대 입시 전형도

  • 7 0
    도구로 전락한 스스로의 선택

    멍청한놈
    누가 도구되라고 하였나 - 스스로 자청한 일이지

  • 21 2
    이보쇼

    조국장관이 잘못한것이 무어에요...검경수사권조정.공수처설치 한것이 절못한거요...자녀 표창장 문제가 왜 조국의 죄요...표창장 위조라고 하는데 원본도없고.. 위조방법과 위조범을 못밝히는 증거없는 위조도 있나요...

  • 0 0

    ㅡㅡㅡㅡㅡ

  • 0 0

    ㅡㅡㅡㅡㅡ

  • 14 2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미통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14 1
    다스뵈이다 115

    조국일가 모함하다 나온게 없으니
    이제는 정의연을 조국일가 여론몰이 모함하듯
    가짜기사로 국민을 속이려고 하나?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검찰기득권에게
    그정도로 치명적이었나?
    그러길래 검찰이 차카게 살았어야지 이제와서
    발버둥치면 뭐가 바뀌나?
    공수처 이전의 검찰은 조폭이 어용언론과 공권력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였으므로 공수처는 반드시 있어야한다

  • 13 1
    도데체 조국교수의 죄가..

    무엇인가?..
    검찰의 판타지 소설 외에는..
    실체가 없지않나?
    대동강물을 판 김선달도
    검찰처럼 막가지는 않았다..
    최소한 물은 존재 했으므로..

  • 13 1
    표의원에게 하나만 물어보자

    사진만 있고 원본 표장장이 없는
    위조사건도 있나?..
    검찰이 원본을 확보 못했다면..
    아예 기소자체가 불가능 아닌가?..
    검찰업무가 얼마나 널널하면..
    수백조원 사자방비리나 삼성 분식회계 수조원 탈세승계는
    놔두고 입시에 사용하지도 않은 인턴증명서에
    올인하고 있나?..도데체 왜???..

  • 11 1
    다스뵈이다 97

    그러니까..검찰특수부가
    왜 고등학생 표창장이나 인턴증명서에
    올인하냐고?..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사기로 수조원..
    국민연금 수천억손해 삼성 이재용 불법승계 수사는
    안하면서..
    국민의 세금을 쓰는 행정부소속 검찰이
    이정도로 한가한곳인가?..

  • 0 0

    ㅡㅡㅡㅡㅡ

  • 0 6
    도가

    이런 사람이 민주당에 많아야 된다.
    일말의 양심과 결단력을 지지한다.
    쓰레기같은 문빠/조빠들은 진정한 정의도 모르고
    날뛰고 있는데 일년안에 끝난다.

  • 9 2
    은퇴가아니고

    사실상 자진퇴출
    말하는 싸가지하고는
    짭새출신은은 틀리다
    말빨 이란다 후진놈
    더민당이 압승할줄몰랐지
    불출마하면 장관자리라도 하나
    꿰찰거같은 잔머리굴리다
    망한 야비한 전직 짭새놈.

  • 11 0
    과연 그것만 일까

    내 생각에는 검찰 무서워서 은퇴한 것으로 보여지네.
    세상은 말이야, 참여하여 부디치는 자만이 이끌어가는 거야.
    그릇이 세상만사를 품기에 너무 작았던거지.
    잘가쇼.

  • 1 0
    진중권이 뱉은 것 줍는 강주희 기자

    오늘 하나 물었네 - 축하해여 기레기님

    길 바닥에서

    난 표창원을 원해 안 좋아했어

    그 튀려는 본능 ... 박근혜를 누드로 그린 그림이 국회에 들어온 것

    아무리 박근혜가 미워도 그건 창작의 영역이 아니지

  • 6 0
    ㅋㅋㅋ

    경항신문은
    조중동이잖어

  • 2 0
    seorae

    언제쯤 큰 인물을 만날 수 있을 까 ?

  • 9 0
    seorae

    역시 그릇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 11 0
    나그네

    이제와서 뭔 개소리? 금태섭, 김해영처럼 의사표현하면 되지~

  • 2 6
    조국 수호 달창들아

    이젠 표창원이 토착왜구지?
    벌레보다도 못한 아메바들아 ㅋㅋㅋㅋㅋ

  • 14 4
    이새끼 허접하네

    왜지금지랄이냐?
    압승할줄몰랐지 공천탈락뻔하니까
    불출마한거다알어자식아
    글고 씹어대나 후진새끼.

  • 51 17
    gg

    역시 표창원,,,
    조국은 정말 허접한 것에 불과하다,,,
    사기꾼에 불과하다,,,

  • 8 7
    코코

    도구로 쓰임을 당하였을 때
    바로 커밍아웃했어야 한다
    한참 도구 노릇 하고서는
    석연치 않게 퇴진 하고서는
    이제와서 도구론을 말하는 것은 너무 늦었다
    하지만, 이제라도 반성을 하는 것은
    그나마 다행이라 할 터

    한 때, 시류에 떠밀려, 자청하여 도구 노릇한 것 반성하고
    평생 죄값을 치른다는 각오로 바로 살아야 할 것이다
    아니면 오늘의 고백도 믿을 수 없다

  • 12 1
    기더기 뷰뉴~

    “조국 딸, 학술대회서 만났다”증언 또 나와..“인사하고 칭찬까지 했는데”
    2020-05-15
    .
    백태웅 하와이대 교수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검찰이 조국 교수의 딸이 2009년 5월 15일
    서울대 법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된
    사형제 폐지 국제학술대회에 있었다는 사실을 부정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다"

  • 5 1
    기더기 뷰뉴~

    檢, 증거 내놓지 못하는 속사정..익성?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4부(소병석 부장판사)조범동 16차공판 심리
    피고인 신문 및 서증 조사 절차 진행
    변호인 측 서증 조사...드러나지 않았던 인물들의 검찰 진술
    檢이 내놓지 않는 자료와 증거들..'익성' 때문?
    2020.05.19

  • 5 0
    기더기 뷰뉴~

    서울대 의전원 교수“조 양 비교과 서류전형, 1차합격 영향 적어”
    검찰 조사 때의 증언을 뒤집었다.
    1차 전형 통과는 비교과 서류전형 아닌 교과 부분 평가 결과
    “교과 부분 선별력 없어 비교과 부분 중요” 검찰 논리 부정
    신 교수 “창고 뒤져 확인하니 조 양 단국대 논문 제출 안 해”
    2020.05.21

  • 10 0
    기더기 뷰뉴~

    '동양대 표창장' 오보낸 SBS와 기자는 해명이라도 내놔야
    검찰실토 "SBS '정경심PC에 총장직인 파일 발견'" 오보
    '채널A기자-윤석열 총장 최측근 검사장' 등 검언유착 사례는 현재진행형
    2020.04.11

  • 5 2
    양심

    개돼지 탈피를 축하하네

  • 11 3
    스코트김

    표씨.. 참 애잔하다..

  • 19 8
    시민

    정직한 사람으로 여겼는데 실망이네그랴.
    관찰력이 그렇데 없는가! 판단력이 그렇게도 없는가!
    설사 조국 식구가 잘못이 있더라도 검찰이 한 수사태도는
    지나쳐도 너무 지나친 수사인데, 왜 그랬을까?
    수사 동원 인원 방법 시기, 어느 것 하나라도 이해가 가던가!

  • 23 5
    국민

    6개월 동안 대한민국을 뒤 흔들었던 조국 사태가 뭔지 모르시나?
    아무리 기레기 발 뉴스지만 언론과 담 쌓았나?
    최근 참여연대가 발표한 게 뭔지 내용도 모르시나?
    혹여 검찰 개혁에 반대하시는 건 아닐까?
    이해가 안되네.

  • 2 11
    아래 좀비들

    조국같이 그런 관행을 덕지덕지 행하는 자들의 지배가 좋은 가 보네.^^

    푸하하

  • 29 4
    이놈 웃긴다

    망신주기 먼지털이식 한명숙식 검찰수가가 핵심인데 이야기안한게 있다구?
    어느대학이 표창장주는걸 총장이 직인찍니?
    인턴증명서 기준이 규정이 잏니?
    그냥 스팩쌓는데 도움주는거로 적당히 해주는게 관행인걸 모르니?
    그나마 참석이라도 했지
    참석도 안하고 해주는게 더많다
    그리고 그거로 합격 결정하는데 큰역활 안해

  • 20 2
    사기꾼 모녀에 대하여 한 말씀만?

    장영자 찜쪄먹을 천하에 사기꾼 모녀에 대하여 한말씀은 왜안하시나요? 피해자들의 원성이 하늘에 닿아 이제 저절로 천벌이 임할 지경에 이르렀는데유! 음!

  • 20 4
    암, 니가 그렇지 뭐.

    철저한 기회주의자 새끼다.
    표창원은 지금까지 너무 포장되어 왔다.
    표가 걸어온 길을 보라.
    경찰대 출신, 경찰관 시절 국비 영국 유학, 귀국 후 경찰 그만 두고, 경찰대 교수(경찰 아님), 교수들 사이의 내분으로 학교 그만 둠.
    원래 극우인데 중도로 변신하여 민주당 입당 성공, 민주당 국회의원.
    오로지 개인의 출세를 위해서만 살아온 놈이다.

  • 20 4
    어느 누가

    말빨로 지키라 했나
    공천 떨어지고 스토리 쓰는구만
    나는 양심적이라 더러운 곳을 떠났다 이건가
    지역구 관리 엉망이었다 하더만

  • 28 9
    말 안 한 부분?

    이 양반 진중권 포지셔닝 하시네.
    진보가 무슨 순결 언약 집단인가?
    묻지도 않는 흠결까지 나서서 밝혀야 하나?
    정신차리소. 바로 그게 수구 세력이 즐겨 쓰는 공격 포인트요.
    자칭 보수는 부정해도 되고 진보는 순결해야 되고? 웃기지 마소.

  • 25 5
    후회해봐야 끝나ㅛ다

    압승할줄 알았겠냐
    ㅋㅋㅋ 걍 조용히떠나 그나마 깔끔하게 .....

  • 11 3
    해란강

    조국을 잡겠노라 맹세하던 개장수

  • 24 4
    국민

    똑똑한 거 인정하니까 핑게 대지 말고 떠나. 어쩐지 광화문에서 프리허그니 뭐니 하고, 광주 우체국 앞에 가서 한 행동들, 처음엔 아주 생소 하더니 앞뒤가 맞네.
    표씨 "말은 할수록 손해" 그래서 떠날때는 말없이!!!!

  • 62 23
    views

    보기드물게 정직한 분이네요,
    정치아니어도 하실 일이 많을겁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