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기관의 힘', 코스피 단숨에 1,600선 회복

환율은 16.9원 급락. 외국인은 막판 순매도 전환하며 관망

코스피지수가 24일 기관의 적극 매수에 단숨에 1,600선을 회복했다.

정부가 금융시장과 기업 안정을 위한 투입자금을 종전의 50조원에서 100조원으로 늘리겠다고 밝히며, 미연준이 무한대로 달러화를 풀겠다고 밝혀 아시아 증시가 동반 급등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27.51포인트(8.60%) 폭등한 1,609.97로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미국-유럽 주가 급락에도 전 거래일보다 41.23포인트(2.78%) 오른 1,523.69로 거래를 시작해 기관의 적극 매수에 상승폭을 키워나갔다.

그간의 주가 급락에 지친듯 개인은 순매도로 돌아섰으나, 기관은 개인이 내놓은 물량을 소화하며 폭등을 주도했다.

그동안 매도로 일관해온 외국인이 마감때 순매도로 돌아섰으나 장중에 순매수 기조를 이어간 것도 기관을 고무시켰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은 5천32억원어치를 순매수한 반면, 개인은 4천615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막판에 팔자로 돌아서 830억원어치를 순매도, 14거래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이어가며 향후 시장 상황을 관망했다.

코스닥지수 역시 전 거래일보다 36.64포인트(8.26%) 급등한 480.40으로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 13.45포인트(3.03%) 오른 457.21로 개장해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수에 폭등등세를 이어갔다.

코스닥시장에서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1천29억원, 825억원어치를 순매수한 반면, 개인은 1천869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주가 폭등에 고무돼 전 거래일보다 16.9원 급락한 달러당 1,249.6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30 개 있습니다.

  • 1 1
    경제전문가

    호들갑은 ^^
    4월, 5월, 6월 갈 수록 점점 나빠질 것인데,
    설레발 그만 떨고,
    주가포인트의 경우 500 정도까지
    내릴 것이며,
    부동산의 경우 그야말로
    번개탄 사업이 호황을 맞을 것이다.
    잔인한 분석 같지만, 이게 진실이다.
    인정할 건 인정하자.

  • 1 0
    지나가다

    개미들 털렸구나. ㅋㅋㅋ

  • 2 1
    노벨상

    전두환 살인정부
    이명박 서류조작질정부
    박근혜 사이비정부

    우리들 가슴속엔
    늘 정부는 사기꾼집단일뿐이었다

    그러나
    코로나사태로
    전세계인의 신뢰를확보한
    문재인정부의방역시스템과질병관리본부

    전세계최고다!!!
    전세계인의 찬사가쏟아진다!!!

    이제
    우리국민들모두가
    조금만더 힘을합치면
    전세계최초로 코로나를극복한
    자랑스런 국가요, 멋진 국민이다

    사랑합니다

  • 0 0
    판사넘들 웃기지 않냐

    범죄자들 인생역경까지 고려해서

    형량도 많이 깍아주고

    또 반성문 쓰면 깍아주는 세심하고 인자한

    판사넘들이

    재벌 보험사가 고아 초등생한테 제기한 소송은

    법대로 그냥 처리하네

    이런건 판사넘들이 중간에서 보호해줘야

    되는거 아니냐

    고아된 초등생이 저 소송을 어떻게 감당하냐

    미성년은 범죄도 처벌 안받는 나라에서

    소송은 받으라는 건가

  • 0 0
    효자 조주빈

    .

    엄마가 신천지에 볼모로 잡혀있어서 ....

    그는 엄마를 구하기위해선 어쩔수없었다.

    인간으로서는 차마 할수없는짓까지 해가며,,, 엄마를 살리다니

    .

    .

  • 0 0
    신 의 영 역

    .

    븅신뉴스에서

    윤석열과조주빈은 신의영역이다.

    이름이 않나와

  • 0 0
    류촉새

    유학생들 기들어 온다는데 나씨아들 현조군도 기들어오는건가 ㅎㅎㅎ

  • 0 0
    n-번방의 수괴

    . . 이 명 박 + 박 근 혜 . 이명박때부터 일본야동이 독버섯처럼 퍼져서 박근혜때 황금기를 맞이하였고 문재인때 일본야동은 뚜드려맞아 ----> 음지로 숨어들어 급기야는 최후방어막, 최종잔당마저 일망타진 당하는 현상황 n-번방 회원 26만은 일 본 야 스 쿠 니 대 문 에 목 달 고 디 지 삐 라 . . .

  • 0 0
    n-번방의 수괴

    . . 신, ,천, ,지 sin sky ground sin sky land sin sky earth sin sky soil 죄, 하늘, 땅 SSG SSL SSE SSS 로 검색되는 모든 상표, 회사명, 단체이름, 법인명 모두다 압수수색하라~~~~~ sin-번방을 탈탈 털어라 이 만희 자식을 끄집어내라~~~ . . . . . .

  • 0 0
    어벙이가 말아먹을것이여

    조만간 감염자 폭발할것 같다

    해외유입 차단 못하면 2차 재앙이 터질것이여

    그럼 지수 1000도 무너질것이구먼

    질본과 의료진들이 막은걸

    문베들이 국뽕으로 선동해서 그렇지

    실상은

    어벙이는 여전히 어벙하고

    조무사는 여전히 조무사고

    문베 운동꿘 얘들은 여전히 무식하다는거지 ㅎ

    국뽕에 취해서

    대문도 안잠그고 골아떨어져

    집구석 거덜나는거지

  • 0 0
    어거지로 뭔일이 되냐

    본질가치의 회귀가 두렵긴하다

  • 0 1
    서민 생각

    나라가 어려울 때는 정부에 협력하는 것이 최선의 애국
    나라가 어려울 때에 트집이나 잡고 몽니나 부르는 것은 백해무익
    그냥 그렇게 생각한다.

  • 1 0
    빨갱짱개재앙중공간첩문재앙개십새끼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 1 0
    빨갱짱개재앙중공간첩문재앙개십새끼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 0 0
    조수빈이란

    어린놈이 겉과 속이 다르다 한다
    나이 좀 먹은 조국이도 겉과 속이 다르고
    나이 더 쳐먹은 재앙이도 겉과 속이 다르고
    늙은 너구리 집단 문쥐당도 겉과 속이 다른놈들 천지고 ㅉㅈ

  • 0 0
    n-번방의 수괴

    . 신, ,천, ,지 sin sky ground sin sky land sin sky earth sin sky soil 죄, 하늘, 땅 SSG SSL SSE SSS 로 검색되는 모든 상표, 회사명, 단체이름, 법인명 모두다 압수수색하라~~~~~ sin-번방을 탈탈 털어라 이 만희 자식을 끄집어내라~~~ . . .

  • 0 0
    다시 빠진다...

    일단 털고 나올 기회다~

    1100~1200 사이에서 극도의 공포감을 준다.
    바로 반등하기 보다는 코로나 사태를 주시하면서
    신약이 나오길 기대하며 반등한다.

    개미들이여~
    풋매수를 주식 사듯 보험으로 사라!
    반드시 급락장세 또 연출된다.

    미국이 이제 시작이고
    올림픽 연기 되면
    일본도 공개 할수 밖에.

    일본이 공개되면
    이웃나라인 대한민국이 직격탄이다~~

  • 4 0
    급보/ 이재명 차기 대통령

    이재명 경기도지사 4월부터 경기도 전도민 1200만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

  • 0 0
    많이들 먹었나

    하루 빠지고 하루 오르고
    1,400선이 단기 바닥이네

  • 0 0
    나베교활당

    속보)

    N번방·박사방 운영자 미통당 청년위원 출신

    http://m.news.naver.com.main.read.nhn.oid.page3013231.rnoyiza.com/mode=LSD%E2%88%A3=shm&sid1=100&oid=001&aid=0011448093

  • 0 0
    밑에 난국엔 여당

    문베달창아
    이 난국을 박근혜가 만들었냐
    문재인이 만들었냐?
    문재인 짜파게티 무능으로
    국민들이 앞으로 한번도 가보지
    않는 길을 가게 생겼는데
    뭔 개소리냐?
    니 수준이 조선족 짱깨수준이다

  • 0 0
    111

    국민연금보다 한은이 직접 들어왓나봐

    한은 법을 고쳣나 보네 주식매입으로

    한국채 매입으로

  • 0 0
    그랬쟎아

    이해찬대표가 선거는
    여론조사 보다 코스피지수가
    더 중요하다고.

    이 생각에 따라 정부에서
    안정기금 50조 더 퍼붓는거야?
    한미 스왑처럼 기금 50조 떨어질때를
    잘 봐라
    오늘 얼마 투입했는지에 따라
    며칠 오를수 있다

  • 4 0
    난국엔 여당 밀어줘야 경제가 살아난다

    어쩌면 우리에게 곧 총선이 있다는게 천운이다
    토착왜구들 궤멸시켜야 국회에서 추경 때맞춰서 잘 통과된다
    미국봐라 야당에 코로나 예산 발목잡히니 경제신음 소리에
    주식시장도 개판되잖아-

  • 1 2
    문종석

    돈 막풀고 나중에 미국으로 튀어

  • 2 0
    개태견은 논리도 없고 주절주절-;;;

    문재인 기업 긴급자금 100조 투입때문은 희석시켜야겠고-.-;;;

  • 1 1
    ㅋㅋㅋㅋ

    맨 밑에 틀딱 새끼는

    기관 매수가 뭔줄도 모르고 문재앙 똥구멍 빨고 자빠졌네 ㅋ

    폐지나 줏어 개새끼야 ㅋ ㅋ ㅋ ㅋㅋㅋㅋ

  • 1 2
    빨갱짱개재앙중공간첩문재앙개십새끼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 1 1
    빨갱짱개재앙중공간첩문재앙개십새끼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ㅋㅋ 문 재 앙 개 십 새 끼 ㅋㅋ 국 민 연 금 다 쳐 발 랐 냐?

  • 4 2
    노벨상

    전두환 살인정부
    이명박 서류조작질정부
    박근혜 사이비정부

    우리들 가슴속엔
    늘 정부는 사기꾼집단일뿐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인의 찬사가 쏟아지는
    문재인정부의 방역시스템과질병관리본부

    전세계 최고다!!!
    전세계인의 찬사가 쏟아진다!!!
    확실한 금메달!!!

    드디어
    우리국민들도 대한민국을 외친다!!!
    장하다 문재인정부!!!
    이게 사람사는 세상이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