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의겸 "꼭 이겨내겠다", 당의 불출마 압박 일축

진중권 "김의겸, 청와대 끈이 아주 질긴가 보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의 불출마 압박을 일축했다.

김 전 대변인은 이날 오후 민주당 검증위원회가 세번째 자격 심사를 보류하면서 자진 불출마를 압박한 데 대해 페이스북을 통해 "힘겹고 고달픈 시간이 연장됐다"며 반발했다.

그는 이어 "군산 시민만 바라보고 뚜벅뚜벅 나아가겠다"며 "꼭 이겨내겠다"며 반드시 총선에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민주당이 이처럼 자진 불출마를 압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 전 대변인이 출마 의지를 꺾지 않고 반발하면서, 당 수뇌부는 곤혹스런 처지에 몰리게 됐다. 자칫 김 전 대변인의 출마를 봉쇄할 경우 청와대와의 공천 갈등으로 비화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정가 일각에서는 김 전 대변인 공천을 둘러싼 갈등이 총선에 70여명이나 출사표를 던진 전직 청와대 출신들과, 이해찬 지도부간 공천 힘겨루기의 전초전으로 분석하고 있기도 하다.

이와 관련,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분위기를 보니 김의겸도 슬쩍 공천 줄 것 같네요"라며 "이리 끌고 저리 끌면서 눈치 보는 꼴이. 이 분, 청와대 끈이 아주 질긴가 봅니다"라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생각보다 빽이 센 듯. 하긴, 애초에 뭔가 믿는 구석이 있으니 부동산 투기 전력 갖고도 얼굴에 철판 깔고 출마한다고 할 수 있었겠죠"라며 "민주당, 철저한 이권공동체입니다"라며 민주당도 싸잡아 비난했다.

그는 나아가 "임종석도 결국은 나오겠죠? 옆에서 저렇게 바람들을 잡는 것을 보면.... 계속 저렇게 옆에서 운을 띄워 대중의 반감의 김을 조금씩 빼가며 가랑비가 옷을 적시듯 출마를 기정사실화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라며 "본인은 아직 확신을 못 하는데, 당에서는 검찰의 손발을 묶어놨으니 나와도 무방하다고 보는 듯"이라며 임 전 실장 총선 출마도 기정사실화했다.
강주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7 개 있습니다.

  • 1 0
    문죄앙이 공수처를 만든 이유

    https://youtu.be/92-g5_Mvo-k

    "노회찬의 죽음 - 문재인과 조국"

    문죄앙 일당이

    공수처를 만들어

    지들의 죄를 감추려고

    발악하는 이유

    99.9% 이해가능....!!!

    "위 URL 클릭!"

  • 1 0
    주사파 문죄앙의 울산 선거 공작

    https://youtu.be/6vHQc4X1tLA

    민주주의 선거 파괴자 주사파 문죄앙. ....
    4월 총선서 박멸될 것....

    "위 URL 클릭! "

    윤석열, 힘내세요! !

    선거공작의 실체적 진실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 0 0
    123

    이 자식은 관종인가 똥개인가 가소롭다 진중권 생긴대로 노네

  • 2 0
    찐쭝꼰

    중권아 너는 걸레 됐구나 ? 주둥이 닥쳐라 꼬라쥐 하고는 쓰레기 닮아가네 먼저 인간이 되어라 사람이 그렇게 살면 쉽게 죽는다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살어야지
    너혼자 인생사냐 수천만 국민들은 입이없어서 너같은 애 목소리 높이는거 듣고있가만 있는줄아니 말할가치가없어서 그런거다 조용히 살아라

  • 1 0
    역지사지

    비열한 자.
    자기 건드렸으니까
    가만 있지 않겠다는
    듯 사사건건 깐족대
    네.

  • 3 2
    복덕방

    이런자와 조국놈과 어울려서 부동산개거품에 수수방관하고 대책은 읍고
    문어벙은 그 동안 눈감고 있다가 지금이야 총선 최대복병으로 부동산이란
    것을 문재앙놈이 안것이지 - 잘못하면 니덜 민주당 서울 수도권 전멸당한다

  • 2 2
    전략

    선거한 성인군자를 뽑는 것 아니다
    전락적 접근이 필요하다

    자멸당 후보에 비하면 의겸이는 성인군자다
    법을 어긴 것도 아니고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선거에 지고 후회말고

    잘 선택해라

    우나이퍼 왈

  • 3 2
    news

    김의겸 분수를 모르고 욕심을 부리네요,
    안타깝습니다.

  • 3 2
    얘도 꼭 공천해라...

    막가는 민주당 망하게,,,

  • 6 1
    박태견이 이거 않되갔구나?

    독일 석사도 의심스러운..
    가짜 총장에 한마디 못하는 진쭝꿔의 헛소리를
    아직도 실어 주는 뷰의 박태견은 뭐하는 작자인가?
    내말도 실어 줘 그럼..

  • 9 3
    ㅋㅋㅋㅋ





































































































































  • 4 1
    아따

    울 으겸이는
    울 재앙이 뜻이랑께.
    암만

  • 0 3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3 2
    ㅋㅋㅋㅋ

    김의겸 절라도 군산 초중고 끄덕끄덕

    한걸레 출신 끄덕끄덕

    타블렛 PC로 문좨앙 같은 병 신 새끼 대통세운

    전대미문의 개 십새끼 ㅋ ㅋㅋ ㅋㅋㅋㅋ

  • 2 1
    푸하하

    김일성이 남로당 써먹고 버리듯
    탄핵공신도 아웃

  • 11 1
    막장 토건족 새키들

    사악한 좌파 기득권놈
    특히 청와대 똘만이 연놈들 출마하면 무조건 조져버려

  • 7 1
    어떤 결정을 하든간에

    선택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지고 당에 전가시킬 생각은 일절 하지마라

    지금 분위기로 봤을땐 대단히 현명하지 못한 판단처럼 여겨지니 본인이 알아서 숙고하고 결정하길 바람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