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트럼프 "한국전쟁 끝날 것" "좋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외신들 "트럼프가 '한국전쟁 끝났다'고 선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7일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에 대해 "한국전쟁이 끝날 것이다!"라고 전폭적 지지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 발표후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미국과 모든 위대한 미국인은 한국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매우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다른 글을 통해서도 "미사일 발사와 핵 실험의 격렬한 한 해가 지나고 남북 간 역사적인 만남이 일어나고 있다"며 "좋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라며 거듭 남북 정상회담 지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오직 시간이 말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 발언은 남북 정상이 '판문점 선언'을 통해 "올해에 종전을 선언하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며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남·북·미 3자 또는 남·북·미·중 4자회담 개최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합의한 데 대해 지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AP통신 등 외신들도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 논평 내용을 긴급 타전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전쟁이 끝났다'는 것을 선언했다"고 해석했다.
박태견 기자
daum

관련기사

댓글이 27 개 있습니다.

  • 0 0
    111

    한국전쟁이 끝날려면
    주한미군철수가 필수항목이지

    일본과 러시아 전쟁을 끝내는것으 주일미군철수이지

  • 3 0
    To be or Not to be

    하태경 은 28일 홍준표가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을 위장평화쇼라고

    빨갱이 장사 더 이상 못하니 끝까지 발목을 잡을 것이라고 질타

    판문점 선언의 국회비준 장애물은 홍준표, 김정은은 완전한 비핵화 및 전쟁도

    끝내겠다고 합의 한반도가 다시 전시로 되돌아간다면 그 독박은 한국당이다.

    한국당이 남북 전쟁위협 속에서만 존립할 수 있는 정당 은 해체해야 한다.

  • 3 0
    트럼프 대통령 만세

    트럼프 대통령에게 한국 국민들이 너무 감사합니다.
    미국에 있는 기레기들과 싸우는 트럼프 대통령 멋집니다.

    한반도와 동북아 그리고 한국인들의 역사에 기록될 트럼프 대통령 만세... !!!

  • 4 0
    등신들집합소

    자유당 폭삭 망했다는 선언과 같음.

  • 1 0
    소나무

    한반도에 전쟁의 포화는 멈춘 지 오래지만
    휴전협정이 맺어지지 않은 것을 이유로
    긴장분위기 조성으로 무기를 팔아먹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이제 미국이 전쟁이 끝났다고 선언하면서
    한국에 미국의 욹어먹기가 끝났을까요?
    아니면 계속 될까요?

  • 5 0
    길림성 양태

    "그 안보 장사꾼 종 간나 셰키들 주적이 사라지면 이제는 살아 갈 방도가 없재이요? "

  • 6 0
    역지사지

    종북.
    한국당 논리대로라면
    트럼프도 종북 확실~

  • 1 8
    개골슨상

    두번이나 부도수표 발행한 김일성 집안에서 또 공수표 받아들고 하벌레 하는 머저리들

  • 8 0
    방관자

    트럼프 ... 화담 잘 끝내고 나면 노벨평화상과 다음 재선은 따논 당상이지. 베리굿 !!!

  • 6 0
    트럼프를 지지하자

    말은 거칠게 해도 트럼프는 대북 주화파다.
    트럼프가 공화당 및 민주당 내 주전파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한국정부가 도와줘야 한다.

  • 5 0
    춘하추동

    양아치 아베 퇴진, 아베 졸개 홍준표 퇴진해라. 도움 안된다

    삼성전자서비스 직접고용은 범죄 꼬리 짜르기다. 이미 저질러진 노조파괴 범죄는 사주의 악질적인 범죄이므로 반드시 즉각 처벌해야 한다. 장충기를 통한 언론 여론조작 범죄의 주범, 삼성노조 파괴수괴 마피아 이재용을 즉각 구속하라!
    네이버 실검 여론조작 드루켕댓글범죄조직 방조한 이해진을 즉각 구속하라.

  • 2 0
    트슨상

    잘해봅시다 ㅋㅋ

  • 5 0
    To be or Not to be

    26일 경찰 등 복수의 사정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18일 새벽 0시30분경 태블릿PC와 USB를 tv조선 최기자 불구속 입건했는데?

    16일 에도 여러 명의 기자가 느릅나무 에 허락 없이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고?

    16일 tv조선기자 외에 무단침입한 기자가 누구였는지는 밝혀라?

    민주당홍익표는 tv조선내 여러기자가 절도사건에 연루? 첩보 내용을 공개하라.

  • 2 0
    아이구

    트럼프가 참 머리는 좋은거 같은데
    북한의 비핵을 핑계로 골치 아픈 한국에서
    손 때면서 물주는 한국으로 떠 맷기고
    미국체면 살리면서 재정적으로 손해 안가고
    이제 남북한이 짝짜꿍 하면 세금은 많이 거둬야
    되는거 아녀? 아이구 잘모르것네

  • 8 0
    777

    쥐상후니놈과 쥐준표놈은 트럼프때문에 돌겠네.

  • 0 0
    ㅇㅇ

    트황상님 충성충성
    오셔서 싸인 시원하게 하시고 같이 돈이나 신나게 벌어봅시다
    트황상님 충성충성

  • 3 0
    좋겠다

    쌀이 익어 밥이 됐으니
    트럼프는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되네

  • 7 1
    김정은은 김씨 세습만 확실하게

    보장만 해주면
    핵을 가질려고 하지 않을 걸

  • 3 7
    ㅎㅎ

    김정으니 비핵화는 암것도 안할텐데 지랄들하네 ㅋㅋㅋ

  • 10 0
    합리적보수

    오바마 보다 트럼프가 더 능력이 있군.
    북핵문제 오바마는 구경만 했는데. 트럼프는 해결하겠는데.

  • 17 0
    전북사람

    발정아!
    그리고 자유당 무리들아!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한국 전쟁은 끝났다!는 선언 들었냐?
    그리고 김정은이 한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다!라는 선언 들었냐?
    느덜 어쩔래?
    똘마니들 대동 성조기 처들고 이스라엘 국기 처들고 전쟁 끝나지 않았다며 장난감 권총차고 드리댈래?

  • 3 1
    미국은 재정적자로 셧다운위기이므로

    돈이 남아도는
    일본아베는..현재 개인비리로 스탭이 심각하게 꼬인상태지만..
    오히려 그것때문에 북한과의 관계개선(일제전쟁범죄배상포함)에
    나설타이밍이며..
    계산서는 어이없게도 아베손에 들려져있는 상황이다..
    한국의 역할은 판문점선언에 나와있으니..말할것 없고..
    한국가짜보수가가 잠을 못자는 이유는 일본이 계산서를
    받았기때문인가?..

  • 10 0
    전봉준

    대한민국은 문재인 이재명 보유국

  • 11 0
    양키새끼들아 ~

    방빼고 기어나가라 ~
    그동안저지른패악질은 배상을하고 ~
    길들여놓은 머리검은양키똥개들은 도살해치우고나가~

  • 2 0
    ㅇㅇㅇㅇ

    트형... 내가 좋아요 알지?

  • 2 4
    부시

    또 애치슨쇼 할려고?

  • 32 0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냉전팔이
    개나라당 사망선고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