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한국당 “서청원·최경환 제명 의총 안한다”

“홍준표도 표결에 부담 느낄 것”, '녹취록' 공개 없던 일로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3일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출당 논의와 관련, “제가 임기를 하는 동안 의원총회를 소집해 해결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정치라는 게 외나무 다리를 건너는 것이 아닌데 만약에 표결을 붙여 (제명이) 되면 어떻게 되고 안됐을때는 어떻게 되겠느냐”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홍준표 대표 반응에 대해선 “홍준표 대표도 이것을 본인 스스로 결단에 맡겨야지 동료 의원들의 표결로 가면 안 된다는 제 눈빛을 읽었을 것이라 본다”며 “지금까지 당 대표가 이 문제에 대해 저에게 의총소집의 ‘의’자도 꺼내본 적이 없다”고 말해 홍 대표도 동의했음을 시사했다.

참석자들에 따르면 김진태 의원 등 일부 친박 의원들은 의총에서 대선 패배에 일조한 바른정당 탈당파 김무성 의원에게 면죄부를 주고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해선 징계를 추진하는 것이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오늘 나온 의견 반 이상은 화합과 단합 얘기고 뒤로 갈수록 그런 얘기가 많이 나와 전반적으로 화합과 단합으로 가자는 분위기였다”며 “제가 임기를 하는 동안 홍 대표도 그럴 거라 믿고 있고 제 소신도 그렇다. 표결에 의해 동료의원을 제명시키는 일은 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로써 '녹취록' 공개를 경고하며 반발했던 서청원 의원 등의 제명은 사실상 없던 일이 돼, 홍 대표가 결국 봉합을 선택한 게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다.
강주희 기자
daum

관련기사

댓글이 31 개 있습니다.

  • 1 0
    서청원은 당장 녹취록을 까서

    돼지흥분제를 집으로 보내라.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하여...

  • 0 0
    김용주는 녹취록 검찰에 제룰해라

    김용주 살고 싶으면 까야한다.

  • 3 0
    준표가

    준표가
    결국
    꼬리를 내렸네!!!!!

    녹취록은 얘들만 가진게 아닐텐데. . . .

    국민의당 김용주의 한방이 필요하군

  • 5 0
    녹취록이 있긴 있군

    치사한 발정제

    너 떨고 있어

  • 1 0
    친박은

    친박내몬다고지랄해서 바른당찤거기들 합류시키고 나니 바로말바꾸는 ...
    이새키들은 사기질이 생활이야 홍가는 빵에가고
    무대는 대표로..

  • 6 0
    십새들

    쇼쇼쇼!
    후라이보이 곽규석 이 울고가겠다.
    하는짓마다 국민 사기질이구만..!
    에라이

  • 4 0
    공공의적들

    국민을 우롱하고 철면피들~~~나라에 적폐

  • 3 0
    김삿갓

    짠한놈들! 결국 누이좋고 매부 좋고, 짝짝꿍이구만.

  • 8 0
    합리적보수

    자한당 의총해봤자 못 짜르니 안하겠다네..홍가도 참 피곤하게 사는 구나. 본인이 미쳤어도 똑같이 정상이 아닌 것들 투성이니 비정상을 정상이라 생각하겠지.

  • 8 0
    국민을 우찌알고....

    협박에 폭로위협에ㅎㅎㅎ. 지금은 또 봉합한다꼬???...앞으로 계속 재미있겠다 ....

  • 29 0
    서청원 협박에 넘어갔구나 ㅋㅋㅋ

    결론은
    홍준표가 성완종 돈을 받았다고 자백하는거나 마찬가지다.
    돈을 안받았어봐라
    녹취록을 까건말건 뭐가 겁나겠나?

  • 25 0
    양아치를 몰아내자!

    홍준표는 원내대표 하면서 원내대표에 나온 특수활동비를 원내대표 업무에 쓰지 않고 횡령한 놈이다.
    돼지발정제, 식사준표, 이명박 BBK 빈봉투 사기 사건 등 온갖 사기를 친 비열한 협잡꾼이다. 이런 양아치가 당 대표인 당은 그야말로 양아치당이다. 국민이 엄중히 심판하지 않으면 우리 국격이 도로 503처럼 된다.

  • 9 0
    홍준표도 쥐색히 닮아가나?

    칼을 뽑았으면 사내답게 휘둘러야지.
    서청원, 최경환을 내보내겠다고 했으면 최소한 표결이라도 해야지.
    쥐색히 같이 도망치나?
    서청원, 이용주가 녹취록 까겠다고 하니까 감옥갈까 걱정이 되었던 모양이지? 사내답지 못한 ㅈㅅㄲ 같으니라구.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8 0
    청소합시다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구나,,
    그저 끈 떨어진 박근혜만 처리하고 쑈좀 하면
    또 바보같은 국민들이 자유당을 지지해줄 것이라고
    믿고 있는 것이구나...
    잡것들이로고....
    잡것들이야....
    대구경북 국민들아,
    니네들도 국민이지?
    잡것들은 그만 뽑자..
    저것들을 또 뽑는다면
    대구경북 유권자들 스스로
    얼굴에 침뱉는거 아닌가?

  • 8 0
    유권자

    협잡!.. 사구라 쉐이들..

  • 11 0
    정당인지 집구석 쪼무라기 당인지

    녹취록 안까?
    ㅎㅎㅎㅎㅎㅎㅎ
    니덜이 그럼 그렇취... 븅... ㅎㅎㅎ

  • 4 0
    얼마전 한겨레 만평이

    쥑여 줬지

    ...

    저 사기꾼 새퀴들 속마음을 그대로 보여 줬거든

  • 5 0
    결국 합당쇼를 위한 연출은 끝났다.

    바른정당은 뜻한 바 대로 둘로 쪼개 놨구
    그래서 향후 챨스당도 둘로 쪼개질것같구
    홍가네 식구와
    썩어도 준치라는 박가 똘마니집단과
    무성씨 식구
    그렇게 3파가 운영하는 비빕밤정당이 과연 어디로 갈꺼나

  • 2 0
    당연한 처사다

    영애께서 낳고 키우신 정당이 자유한국당이다
    당내에 진실한 사람들이 여전히 다수다
    무례한 홍준표는 서청원 최경환에게 정중히 사과해라

  • 5 0
    홍깨갱깽

    홍씨 아랫도리 질질인겨~왈왈 짖다가 꼬랑지 내린겨?...

  • 19 0
    asdfas

    ㅎㅎ 예상은 했지만 열라 뻔뻔하네.

  • 6 0
    적폐가 뭉치는구나

    그럼 민주주의 의원들도 민주당으로 대동단결하라 촛불시민의 명령이다

  • 24 0
    이제 대법원은

    사건을 파기 환송하여
    검찰이 녹취록을 입수하여 수사토록
    서청원과 홍준표를 조사하라
    글구 저놈아
    국회특수활동비 도둑질한 거
    꼭 수사해서 구속하라

  • 8 0
    개소리

    대법원은 이제 알겠지요.
    홍준표 녹취록 공개않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럼 판겨롸세요...온 국민들이 보고있어요.
    녹취록만 없었다면 서청원.최경환 제명될것인데...우리나라 법치국가 맞나요...빨리 서청원 소환해서 녹취록 압수하세요...대법원이 과연 정치적인지 아닌지 볼겁니다...

  • 8 0
    지랄

    그럼 그렇지
    그놈이 그놈인데 어딜가것나?..
    역쉬 간도 쓸게도 없는 인간들.....

  • 4 0
    전주시민

    홍발정과 서청원이 기가막힌 지점이 있었네 정보털 이라는 수 이런 정상배 모리배놈들 국민들이 우습지 대법원은 신속하게 열어서 홍발정을 응징하라

  • 25 0
    이용주도 동의했냐?

    이용주는 상습 사기꾼으로 남을것인가?

    둥둥~~~~~~

  • 28 0
    신바람

    녹취록이 있긴 있나보네

  • 33 0
    ㅎㅎ 막장 개코메디~~

    까라고 지랄 했던 놈.
    깐다고 지랄 했던 놈.

    이게 나라냐?

    이러니 백년이 지나도 친일파는 떵떵 거리고 사는거쥐~~!!!

  • 41 0
    ㅇㅇ

    홍발정 녹취록 까는거랑 친박 제명이랑 바꿨군
    레알 썩은 똥내가 나는 자유발정당

  • 21 0
    항복선언

    홍의 항복선언이고 내년 지방선거 공천문제로 골치 아프게 생겼네?
    서로 마니 차지하려 대가리 터지겠다. 피티기 한번해야겠찌?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