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극우성향 인사들이 동아일보 종편 <채널A>에 출연해 최민희 민주당 의원 등을 종북인사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 민주당이 8일 <채널A> 등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조영환 ‘종북좌익척결단' 대표는 지난 6일 <채널A>의 <김광현의 탕탕평평>에 출연해 ‘종북세력 5인방’의 하나인 민언련을 상징하는 사람이 최민희 의원이라며 “민언련이 왜 줄기차게 국보법 철폐를 선동하고, 주한미군 철수를 선동하는지 수사를 해야 한다고 본다”, “민언련은 종북세력의 선전선동수단이 아니었는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는 등 막말을 쏟아냈다.
패널로 출연한 ‘선진화시민행동 공동대표’이자 전 한나라당 부대변인 강길모씨 역시 “코어, 핵심 한두 사람이 과거 주사파, 김일성주의에 확신을 가진 확신범”이라고 가세했다.
배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8일 이와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들의 주장 어디에도 억측을 넘는 근거는 없었다"며 "민주당은 이들의 몰지각한 발언은 물론이고 최민희 의원의 명예와 인격권 등을 매우 심각하게 훼손한 이들의 주장을 그대로 소개한 <채널A>에 대해서 언론으로서의 양식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배 대변인은 "최민희 의원이 법적 조치를 하는 것과 별개로, 민주당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민주당 의원의 명예를 짓밟은 <채널A>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법적 대응을 밝힌 뒤, "아울러 최근 종편방송사들이 경쟁하듯 몰상식한 발언을 전파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 대해서 깊은 우려를 표하며, 이같은 행태에 대해서 상응하는 강도 높은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함께 경고한다"며 다른 종편들에게도 마찬가지 경고를 했다.
빨개이 타령에 놀아 나면 안된다 요 친일쪽바리들과 코큰늠들 사대하는 뇬늠들이 올바른 것 하고는 거리가 멀어도 한참 먼 것들이니 끼리끼리 놀게 놔두고 이 뇬늠들이 무엇을 덮고 무엇을 하려나 하는 거에 눈을 밝히고 있어야 한다 그렇게 속고 또 속고도 뇌 의식이 바뀌지 않으면 두고 두고 쥐섺끼종자들이 뿌린 폐스트균에 비몽사몽할 수 밖에 없다 정신줄 차리다
종편방송에 나오는인간들보면 정말 한심한 사람이많다 방송에나와서 거짓말을 누가잘하나 자랑하는 종편방송 폐지시켜야 한다 정말 짜증난다 백의민족 대한민국이 친일파로의해 변질되고있는 이나라를 빨리구원하쇼 국회의원들은 도대체국민의 세금만축내고 뭐하는지 허수아비국회의원도 일괄사표 써
종북좌파! 전가의 보도로서 언제까지 가치를 가질까? 가치가 없으면 거들떠도 안볼텐데. 혹시 저쪽하는짓 본받아서 국민쇄뇌시킬려고 주야장청 되네고 있나? 아님 늙다리꼰대들한태는 아직도 약효가 무한한건가? 채늘A는 출연진들한테 수첩한권씩 손에 쥐고 흔들게하면서 이손안에 이나라 거불급 종북좌파 정치인들 다들어 있다고 선언하게 해야 되는게 아닌가?
민주당 장하다 아예 종편 전부에 대하여 영구히 방송출연을 금지하지 그러냐? 한길이놈은 지들 초대대통령과 경제 부흥시킨 이승만과 박정희 대통령 묘는 참배안했다지? 아 이놈들아중국에 배워라 모택동은 수백만 중국인민들 학살했지만 공은 물려받는다고 하잖아? 이놈들 정일이와 일성이 뒤졌을때 떼로 북으로 문상하러가자고 한 놈들이지? 그래서 종북좌빨이라고하는
민주당 절대 예쁜 존재들 아니다 예쁘기는 커녕 보기실은 존재들이 드글들글해 정나미 떨어지는 집단이기까지하다 그래도 새누리,종편들에게 비아냥,조롱,공격의 대상이 되는건 씁쓸하고 가끔은 처절하기조차한데 이런 비판에서 국민들의 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기 위해서라도 제발 잘 좀해봐라 그런 것들한테 손가락질 받는거 창피하지도 않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