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정부조직법은 어떤 사심도 없이 오직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고, 경제를 부흥하기 위한 일념으로 오랜 숙고 끝에 만든 것인데 새 정부가 방송을 장악하려고 한다는 주장이 있어서 안타깝다"고 거듭 야당을 비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원로 오찬에서 이같이 말한 후 "그것은 있을 수도 없고 가능하지도 않은 일이다. 아직도 우리 정치가 국민을 중심에 두지 못하고 정치적 관점에만 매달려 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크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대북정책과 관련해선 "북한에 대한 저와 새 정부의 입장은 확고하다"며 "북한 핵은 결코 용납할 수 없고 도발에는 철저하게 대응할 것이다. 하지만 한반도의 신뢰와 평화를 쌓아가기 위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북한 정권이 그 동안의 약속을 지키고 평화와 공존의 길로 나온다면 우리 정부도 북한의 변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상황은 어렵다"며 "북한은 정전협정 파기를 주장하면서 전투태세에 돌입해서 안보를 위협하고 있어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서민 경제도 여전히 어렵고 산불을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저는 반드시 이 위기를 극복해서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부를 만들 것이다. 그런 정부를 만들 수 있도록 오늘 참석해 주신 원로님들께서 앞으로 지혜를 주시기 바란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오찬에는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회장, 남덕우 한국선진화포럼 이사장, 박영식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김시중 한국과학기술포럼 이사장, 이인호 아산정책연구원 이사장, 이만섭 전 국회의장, 조순 한·러 문화경제협회 명예회장 등 12명의 원로들이 참석했다.
여보쇼!!! 아줌마...아니 아가씨!!! 방송장악 할수도 없고 생각도 할수 없다고라고라고라...???? 맹봐기도 첨엔 그 소리 했지...당신이 두눈이 있고 귀가 있으면 똑바로 보시오!!! 지금까지 맹봐기가 해온게 방송장악이 아니면 뭐꼬??? 민주주의를 유신시대로 돌려놓은 꼴을 보고도 그 소리요? 당신 대통령이란자가 그정도로 보는 눈이 없소???
모르고 찍었건 알고 찍었건 간에 일은 벌어졌고, 머리속에 들은것 없이 고집만 센 늙은 여자를 모시고 5년을 살아가야 한다. 제대로 된 후보하나 내지 못하는 불임정당이나 시류에 야합하면서 눈앞의 이익만을 쫒는 여당이나 모두 이 나라의 수준에 다름아니다. 함 겪어보자, 얼마나 더 많은 시련이 남아있는지, 스스로 변화하지 못한 민족은 지금 모두 사라지고 없다.
국민원로 오찬 세금이 아깝다 원로를 대접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존경할 원로여야지 이 원로들 면면을 보아라 기득권 노인양반들 모셔다가 그 자리를 빙자해 또다시 지 할 말만 열심히 해댄다 어제에 이어 오늘 계속 압박모드다 인수위 ,취임후 줄곳 보여준 모습에선 '준비된 대통령'구호가 얼마나 허구인가를 증명해준다
방송사 사장 선임과 정부조직법은 별개라는 청와대의 논리는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격이다. 조직법 대치의 핵심은 바로 SO의 인.허가권에 있다. SO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지역 뉴스를 전하고 선거 과정에서 후보자 토론회 및 연설방송을 내보낼 수 있어 영향력을 무시할수 없는 존재다.한마디로 작은 방송국. . 이래서 장악하려는 꼼수
박근혜는 대국민 담화에서 방송 업무에 관한 야당의 요구를 들어주면 미래창조과학부는 껍데기만 남는것 이라며 국가의 미래를 위해 이 문제만큼은 물러설수 없다고 했다. . 하지만 우리나라의 정보통신기술 산업 규모 연간 370조원 가운데 방송 시장은 그 3%인 11조원 정도밖에 안된다. 방통위에선 겨우2개 부서가 하던일
민주당 내 자칭 보수들이 박통을 선택했놓고선 지들 마음되로 안된다고 개 나팔 부는 것이제. 민주당내 자칭 보수들이 여당과 짜고친 고스톱에서 무슨 황당한 소리를 해대는가? 이제 자칭 보수들의 황당한 좌빠 빨갱이란 용어 자체가 북의 간첩으로 몰릴 것이니라. 박통 땜세 불안감은 증폭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비굴하고 한심한 신세여.
그러니까 아니라면 그렇게 하지 않으면 될텐데...말귀를 못알아 듣거나..아님 정말 방송 장악이거나 둘 중 하나 안아니냐??? 간단하쟎아... 계베스 사장 말도 안되는 이유로 쫓아냈어..죄가 엄중하다고. 감사원 국세청 검찰 총동원되어서 근데 죄가 없다네? 근데 지금 누가 책임 지고있니 ㅂㄱㅎ 책임졌나?
ㅎㅎ,그러셔? 그래서 국정원 여직원 알바를 그리 두둔하시고 tv토론에서 문재인에게 가자미눈 치뜨고 보셨나? 참,할말이 없다,없어! 무조건 저를 믿어 달래네? 뭘보고 믿어볼까? 온통 비리온상을 장관급으로 임명하고도 고개 빳빳이 쳐들며 야당향해 주먹쥐고 큰소리 치는 여자를? 김재철,김인규,배석규덕에 대통 차지했다는건 본인이 더 잘 알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