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노무현재단 "박근혜, 김무성 망언 직접 사과하라"

"盧대통령 명예 훼손하는 부관참시 망언"

새누리당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이 21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스스로 부정해 그걸 감추기 위해 자살하지 않았나”고 말한 데 대해 노무현재단은 "김무성 본부장이 오늘 또다시 노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는 부관참시 망언을 내놓았다"고 강력 반발했다.

노무현재단은 논평을 통해 이같이 질타한 뒤, "김 본부장은 얼마전 ‘노 대통령이 6월항쟁에 기여한 게 없다’는 허무맹랑한 거짓말로 망신을 자초했고, 이어 언론의 허위보도를 가지고 ‘사실이라면~’ 식의 교활한 가정법을 구사하며 노 대통령을 ‘폭군’에 비유하는 막말을 했던 막말·망언 전과자이기도 하다"며 김 본부장의 막말을 열거했다.

노무현재단은 이어 "선거가 다가오면서 노무현 대통령을 욕보이는 망언을 자꾸만 흘리는 것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총괄선대본부장이 갖고 있는 주요한 선거전략인가"라고 물은 뒤, "선거를 코앞에 두고 고인이 된 전직 대통령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새누리당과 박근혜 선거캠프 정치꾼들의 패륜적 막말·망언에 일일이 대꾸하는 데에 이제 구차함마저 느껴진다"고 질타했다.

노무현재단은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에 대해서도 "박근혜 후보가 지난 여름 ‘국민대통합’ 운운하며 노 대통령의 묘역까지 찾아왔던 것이 결국 선거에서 이겨 볼 계산으로 국민을 속이고 우롱한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박 후보는 앞으로 더는 ‘국민대통합’을 입에 올리지 말길 바라며, 그동안 자기 아랫 사람들이 전직 대통령의 명예를 욕보인데 대해 직접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며 박 후보에게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김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2 0
    친일문제

    왜 친일을 처단해야 하는가?
    여기 김무성에게서 찾을 수 있다.

  • 18 1
    푸하하

    대통합은 무슨 얼어죽을 대통합~등신같은 놈...박근혜가 노무현대통령 묘소에 참배했을까?? 완전 쇼! 박근혜도 등신..김무성도 등신..새누리당 등신..새누리당 지지자도 등신..합이 5등신..등신들..김영삼도 인정한 칠푼이 박근혜.. 등신쑈~ 칠푼이의 등신쑈!쑈!쑈!

  • 19 1
    명박그네사기단

    김무성이 입을 찢어버려줘야 할 듯.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