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4대강 사업에 22조원을 투입한 데 이어 지류와 지천 정비 사업에 4년 동안 15조4천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확인돼 파문이 일고 있다.
11일 <경향신문>이 입수한 ‘4대강 외 지류·지천 정비 사업 계획’을 보면 정부는 올해부터 2015년까지 15조4천억원을 투입하고 중간점검 결과에 따라 사업을 지속할지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경향>에 따르면, 환경부가 수질 개선과 수생태계 회복을 위해 8조3천700억원을, 국토부는 홍수 예방, 수량 개선, 하천 정비에 5조1천700억원을 투입한다. 또 소방방재청은 소하천 정비에 1조500억원, 농림수산식품부는 배수문 확장과 저수지 둑 높이기 등에 7천600억원을 투입한다.
올해는 국토부와 환경부, 소방방재청이 지류·지천 정비를 위해 모두 2조9천4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4대강 사업 주무부처인 국토부는 지난해 예산을 포함해 2020년까지 모두 17조7000억원을 투입하는 중장기 계획을 마련했다. 그동안 지류·지천 정비에 매년 1조원씩 써왔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7조7000억원이 늘어나는 셈.
정부는 지난해 4월 ‘지류·지천 살리기 종합계획’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제2의 4대강’ 사업이라며 여야 모두가 반발하자 “전문가, 관계부처 등과의 협의를 거치겠다”며 잠정 보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정부는 그러나 지난해 11월 지자체에 대한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지류·지천 종합정비계획을 수립했으며, 같은 해 11월 ‘4대강 외 국가·지방하천 정비방안’을 확정했다.
이철재 환경운동연합 국장은 <경향>과의 인터뷰에서 “지류·지천 사업은 4대강 본류사업에 앞서 실시해야 할 사업인데 정부가 순서를 바꿔 예산이 더 들어가게 됐다”면서 “4대강 사업으로 지류의 침식 피해가 크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어갈 수밖에 없고, 4대강에 이어 지류·지천까지 친수공간을 조성할 경우 수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논바닥은 쩍쩍, 4대강엔 물이 철철~ 4대강 사업으로 가뭄 해결? 왜 국민을 속이려 하나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742879&PAGE_CD=N0000&BLCK_NO=3&CMPT_CD=M0001 4개강 폐해 안보면 후회한다~!
입들만 살아 있는 인터넷 족들아~! 가엽도다! 총들고 일어나라! 27조면 천문학적인 금액인데.. 진짜 그 돈 다 어디갔냐? 물가가 올라도 한참을 올라야 정상아닌가? 4대강하면 물걱정 없다는데 물이 없어 모내기도 못한 곳이 많다던데~ 4대강 물 퍼서 모내기하면 되잖나? 문데이 들아~!
년봉 2500만원짜리 간단히 계산해서라도 백 사오십만게 일자리가 몇년사이로 장마에 모래쓸려가듯 아니 낙동강 오리알 떠내려가듯 아주 멀리 사라져 버리는구나 에휴 참으로 억세게도 재수있는? 인간 하나 잘 뽑아서 두고두고 쌩고생을 하지않아도 될 고생을 지지리도 박박 기어가면서 하게 생겼구나 참으로 지지리 복도 많은 궁민들이다 손가락질 하나 잘못 한 죄로 참
인간이 자연을 까고 부셔서 그 놈의 효율인지 지랄인지를 나불거리는 발상자체가 천한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뒤로는 이런 놈들이 녹색성장을 불어 재낀다 이 웃지 못할 쇼질을 해대는데도 죄다 구경들만 하고있다 다 황관이고 노예들뿐인가 거들먹거리고 배가차면 스스로 파멸되는 탐욕으로부터 해방되지 못할것인가
보아하니, 사기꾼 이명박 넘은 끝까지 사기질만 하는군. 고환율로 수출대기업 배불리고 물가로 서민 신음케하고 감세로 대기업 배불리고 멀쩡한 강에 물 막고 보 쌓느라 대형건설사 배불리고 이러면서 사기꾼에 기생하는 수많은 종자들 떡고물 잔치 벌이는 저 천하의 사기꾼이 아직도 국고를 덜 빼 먹었나 또 지천 정비 사기질. 사기꾼 끝까지 응징해야 한다.
지천사업은 차기에 맡겨라. 4대강 보를 검증해서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면, 부술건 부수고 ... 지천은 아무개가 건드리면 안되는 부분이다. 지천까지 찌끄러 놓으면, 전국 방방곡곡이 죄다 시멘트 포장이 되어, 소박하고 아름다운 한국의 운치는 멸종이 되고, 천박한 친수문화만 급성장 할 것이다. 국회에서 긴급동의안 발의해서 저지해야 한다.
수출로 먹고 살아야 하고 수출열라해대려면 스마트어뢴지되야하고 효율적으로 상대를 후려쳐 더 뺏어야되고 경쟁을 즐겨서 배터지게 쳐먹다가 부스러기뿌려준다는 천민자본주의를 내조져야 산다 비정규 팔팔만원 식급오천냥 죄다 재벌 노예나 완장차기로 막장으로 치닫는 이게 마치 당연시 되는 이상한 성형천국 강 파다보면 뭔가 나오려나
김 뭐시기는.. 정말 바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환경단체들이.. 주장한 것은 4개당 사업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지천사업이 더욱 필요하다고 한 거다. 지금 지천 사업은.. 4개강사업으로 인한 피해때문에.. 할 수 없이 한다 거고.. 그러니.. 4대강댑 다 부수면... 얼추 본질은 해결이 된다.
.. 환영 ~~~~~~ ---- - 건설 일용직 있는 사람들 먹고 살면되는 거잖아 - 현재 건설사업계 줄도산 위기라고 하던ㄷ ㅔ 2008년 판박이- - 4대강 - 건설사 줄도산 위기에서 구출하다 - 은행파산 예방-여러사람들의 목숨을 구함 장마철 비피해 홍수예방이라네 깊숙이 들어가야 아는 경제 이야기
노통시절에는 꿈도 못꾸는 비정상적이 행태가 왜 벌어집니꺼? 노통을 서거케 한 사람은 저 이명박 차떼기 정권이 아니라, 바로 바로, 국민 당신들입니더~! 당신들이 썩은 판단으로 감히 노통을 서거케 한거 아닙니꺼~! 왜 당신들이 화를 불렀습니꺼~? 한마디로 당해도 싸다 안캅니꺼~! 반성하고, 통을 똑바로 잡읍시더~! 정신 똑띠 챙기고 말입니더~!
그러면 안됩니다. 대체, 누울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야지요.. 무신 고용창출이니, 소득증대의 효과는 죄다 어디로 날라가고 국민의 고혈을 또, 쌩으로 박아 넣겠다니요? 4년? .. 올 12월에 자리를 뜨시고, 다시 나타나지 마소서... 이런 황당함이 대체, 어느나라 어느 천지에 존재하리이까.. 운하파다 망한 중국나라 어느 왕.. 그곁에 고이..
야이 쥐박이 이 미틴 쉐끼야. 경기가 너무 너무 안 좋은데.. 토건족들한테 세금 15조나 갖다 바치지 말고 경기를 활성화 하는데 써라. 저거 완전 떠라이쉐끼 아닌가? 야이 수구보수넘들아.. 너네들이 뽑아 놓고도 황당하지? 자영업자들 다 죽어 나자빠 지는데 지류 삽질하는데 15조 쓴단다. 미틴것들..
쪽박이가 저러는거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4년 동안 별의별 해괴한 짓으로 나라 말아먹는 짓을 다했는데도 심판은커녕 또다시 과반의석을 안겨주는데,그렇지 않아도 상황파악에 있어서 자기중심적인 사이코패스인데. ..이 나라 별 가망 없어보인다.이탈리아처럼 한 15년 1%가 99%를 철저하게 짓밟는 시스템을 혹독하게 격어봐야 할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