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의 6살과 9살짜리 외손주들이 각각 9억원어치씩의 주식을 보유한 주식부자로 확인됐다. 또한 이 대통령의 형 이상득 새누리당 의원의 11살 외손자는 자그마치 40억원대 주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평범한 국민이 평생 열심히 일해도 모으기 힘든 재산을 1% 출신이라는 이유로 가볍게 벌어들인 셈이다. 모두 증여세를 내고 물려받은 것이라고는 하나, 극심한 양극화로 대다수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한국의 대통령 집안답지 않은 모럴 해저드라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할 전망이다.
4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상장사 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주식지분 가치를 지난 4월30일 종가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1억원 이상을 보유한 만 12세이하 어린이는 102명으로 집계됐다. 어린이 주식부자 숫자가 100명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지난해 87명보다 15명이 늘어난 수치다.
문제는 이들 102명 가운데 이 대통령 일가의 어린이들이 3명이나 포함돼 있다는 사실이다.
이 대통령의 사위인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의 장녀인 조 모양은 9살임에도 불구하고 9억원어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조 부사장의 장남인 조 모군은 6살 나이에 역시 9억1천만어치의 주식을 보유중이다. 이들은 어린이 주식갑부중 각각 랭킹 25위와 24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상득 의원의 첫째사위인 구본천 LB인베스트먼트 사장 아들인 구모 군은 11살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40억3천만원어치의 주식을 보유한 주식갑부로 밝혀졌다. 구모 군은 당당히 전체 랭킹 5위에 등극했다.
이상득 외손자보다 많은 주식을 보유한 1~4위는 GS일가가 거의 싹쓸이했다.
허용수 (주)GS전무의 장남(11)과 차남(8)이 각각 453억원과 163억원으로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했고, 허태수 GS홈쇼핑 사장의 딸(12)은 170억원으로 2위를 차지했다. 박상돈 예신그룹 회장의 딸(9)은 47억원으로 4위를 차지했다.
<재벌닷컴>은 "올해 어린이 주식부자가 급증한 것은 최근 상장사 대주주들이 자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회사 주식을 일회에 수백주에서 수천주씩 증여하는 이른바 '짬짬이 증여'가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며 "'짬짬이 증여'는 회사 주식을 조금씩 증여하는 것으로, 나중에 증여하는 주식에 대해 배당금 등 소득원을 제시할 수 있어 세금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량 주식증여에 따른 세금 부담과 사회적 비판시각도 피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재벌닷컴>은 이어 "이와 함께 지난해 유럽발 금융위기로 주식시장이 폭락한 틈을 타 상장사 대주주들이 어린 자녀들에게 회사 주식을 증여한 사례가 많았던 것도 어린이 억대부자가 많이 늘어난 배경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정선섭 <재벌닷컴> 대표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갈수록 저연령대 주식부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런 주식 증여는 불법은 아니지만 편법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개고기 라면,인육캡슐 수입해 먹는 나라에 사기꾼이 들끓는 건 너무 당연지사, 저 사기꾼도 할말 많아,, 인육 개고기 먹는 습관은 전통이 아니라 어느 문화에서나 미개하고 야만하고 혹은 전쟁 등으로 찢어지게 가난할때 생기는 일종의 하류문화인데 그게 한국의 전통이라고 문화적 상대주의 내세우며 뭐가 잘못이냐?따지는 개고기같은 인간들,,사기질도 한국전통?
희대의 일가 사기꾼. 전두환 노태우보다 훨 마니 해처먹엇다. 맥커리 끼고 현금만 억대가 아니라 조단위일듯. 거기다 공공시설 빨대꽂아 평생 현금 받아 처먹고....그럴수록 대한민국은 거덜나겟지. 신종 기법이다. 조선시대 봉이 김선달 보다 더한 수법이구나. 경의를 표한다. 그 사기질에.....이천 이상득 목장 위해 이천군수 길내줘 땅값 올리고....도둑넘.
선진국의 바로미터는 정치인과 공무원의 청렴도 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과연 선진국 입니까? 그렇지 못하기에 우리나라가 현재 고학력 사회로 치닫고 있지만 과거 저학력 사회에 비하여 부정부패를 당연시 하며 외면을 하고 있기에 국민의식은 날로 썩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법을 지키고 성실하게 사는 사람이 비웃음을 당하고 불이익을 받는 사회가 선진국 입니까?
법을 만드는 여,야의 국회의원들이 자신들에게 해가되는 법안 발의로 스스로 자신 발등을 찍지는 않을 것이고 유권자인 국민들이 반드시 정치인,공무원들의 부정부패에 대하여 강력한 처벌이 이뤄지는 법이 제정 되도록 전국민 서명운동등을 통해서라도 이를 반드시 실현해야 대한민국과 후손들의 번영을 위한 길일 것입니다.
정치인,공무원들의 부정부패에 대하여 솜방망이 처벌은 더이상 용납을 해서는 안된다. 이들에게 권한에 따른 책임을 물어 사형제를 부활 이를 적극 활용하여 죄질이 무거운 자들을 교수형과 함께 부정 축재된 전재산을 몰수 시켜고 그 자손의 공직 진출을 불허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더이상 도적놈들이 설쳐대지 못하는 정의로운 국가의 실현을 위하여...
국제학교 기사봤나... 부유층과 일부외국인 다니는 학교짓는데 혈세를 펑펑싸질러... 대학들도 외국인은 특혜받으며 그냥 들어가지 아프리카 후진국도 안하는 후구 개박이짓을 이나라는 한다 대한민국 이란 나라자체가 서민들 등치고 사기쳐서 재벌과 수꼴들 개독들 그리고 다문화 선동질로 외국인(검은머리포함)들 배불리는 현실감각 '0'의 세뇌 노예민국
개같은 사기꾼색기야 명박아 니 눈구멍으로 봐라 그만들 사기치고 천안함의 그비밀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천안함 함미 바닥 심하게 긁힌 자국 확인 (사진 참조) [현장] 변호인단 평택 2함대 사전 현장견학, "좌초 아니면 설명 불가"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266
요즘 밝혀지는 파이시티 등에서 몇억 정도 챙긴 박영준의 경우는 조족지혈이고 , 실제로 거액의 상납금은 은행이나 기업을 통해서 해외 계좌로 이체되는 게 기본 아닐까요? 홍콩이나 싱가폴 또는 저쪽 독재의 나라에 송금하고 거기서 돈세탁을 하는게 아닐런지? 피래미들 외에 누가 요즘에 국내에서 돈세탁을 할까요?
재벌 해체해라, 선진국들, 일본만 해도 백년 전 메이지 시대에 재벌 해체 했는데 엽전은 아직도 재벌 타령이냐? 뭐 일본 군국주의처럼 재벌이 화병이 나서 태평양전쟁 일으킬 일 있냐? 아니 이 문명시대에 저런 사기꾼 재벌들에 착취당하며 사는 엽전들은 도대체 뭐야? 재산관리 능력도 없는 어린이에 구린 자신의 검은 돈 두짚어 씌우는 것은 아동학대죄로 다 감옥
엽전나라 의사 약사들 잡아 족쳐야되, 여기 미국서 한국어 테레비 보니 한국 의료 완전 날나리 개판이더라, 뭔 영업의료병원 허가니 첨단 줄기세포 예방의학이니 선전하는 거 가만히 보니 다 날강도 사기꾼들,미국같으면 암치료 센터를 멕시코에 세워 환자 사기치는 그런 하류 사기꾼들이 버젖이 정부 등에 없고 뭐 영리병원이니 원스톱 예방의학이니 사기질,
국민들의 유류세 인하 요구에 침묵하면서 책임을 국민에게만 전가하며, 기름값 올라도 소비 더하는 나라.. 우리는 에너지 낭비 많은 나라중 하나..라고 떠드는 이명박.. . 국민은 월급줄고,아니면 동결, 공공요금,물가 폭등,애들 사교육비 걱정에 쓸 돈도 없는 처참한 현실에 . 자기 가족,친척,측근들은 매일 억!억!소리내며 즐기는구나..
국민 수준이 그러니 어쩌겠어요 참으로 참담합니다. 이 단군이래 희대의 사기꾼 이명박이를 서울시장에 대통령에 아주 나라 곳간을 통째로 맡겨버린 우수한 대한민국 국민들.... 참으로 분통이 터져서 이 사기꾼 놈들을.... 교도소에 있는 이들 다 풀어주고 이 양 놈들을 쳐넣어서 민족기강을 바로잡아야 지요 참으로 ...
솔직히 얼마나 천국같을까... 5천만 대중이 개 ㅄ처럼 보일테니 마치 자기가 교주라도 된 느낌일거다... 솔직히 김정일이나 김정은 보다 신세가 백만배는 나은 그놈들은 뒤질까봐 먹는거나 편히먹고 잠이나 편히잘가... 그밑에 실세들도 다음날 총살당할지모르는데... 반면에 한국수꼴은 하고싶은거 다하고도 리스크제로. 김정은이도 명박이 부러워할거같다
명박상득 생각. 역사에 쪽팔리면 좀 어떻습니까? 자자손손 호위호식하며 살 수 있는데... 사람들 시간가면 다 잊어 버리고 돈 몇푼 쥐어주면 목숨 받쳐 일해 주는데...무신 걱정? 을사오적도 역사에만 오적일 뿐 그 후손들은 권력과 재력을 쥐고 지금도 대한민국을 쥐락펴락하고 있는데... 역사에 좀 쪽팔리면 어떻습니까? 당신들은 돈 좋아하지 않습니까?
잠시 멘붕상태의 미친 발언이니 과격하지만 양해를 구합니다. 절대 선동하는 발언 아닙니다.! 열심히 10여년 돈 처들여 학교 다니고 성적 좋고 스펙 좋다고 좋아하고 그래서 취직 잘 되어 공평한 생활을 살아 볼까 노력하는 것 보다 오히려 저런 말도 안 되는 경우를 찾아 바로 잡는 것이 공평한 사회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 지름길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