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통합진보당, 25일부터 조선일보 기자 출입금지

"관악을 이상규 후보에 대한 악의적 주장 좌시할 수 없어"

통합진보당이 <조선일보>의 취재 거부에 이어 25일부터 조선일보 취재 기자의 당사 출입도 금지시켰다.

이지안 통합진보당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늘부터 조선일보에 대한 취재 전면거부와 출입금지 조치를 취했음을 알려드린다"며 "대변인실은 조선일보의 지난 금요일자 정치면 기사인 소위 ‘경기동부연합’ 특집에 대해 깊은 우려를 전하며 시정조치를 요청했으나, 조선일보는 토요일자로 다시 악의적인 기사를 쏟아내며 대변인실의 요청을 묵살했다"며 취재거부 이유를 밝혔다.

그는 "더욱이 이정희 대표의 관악을 예비후보 사퇴로 인해 야권연대가 빠르게 복원되고 있음에도, 현재 존재하지도 않는 과거 운동권의 특정 정파를 지목하며 ‘종북’ 등의 악의적인 주장을 펼치는 것은 ‘색깔론’으로 통합진보당을 흠집내고 야권연대를 좌초시키려는 위험한 시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야권단일후보인 통합진보당 관악을 이상규 후보에 대한 조선일보의 악의적인 주장을 대변인실은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며 "각종 선거 때마다 색깔공세를 퍼붓던 보수세력의 고질적인 병폐가 이번 조선일보의 경기동부연합 보도사태로 또다시 드러난 것에 대변인실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조선일보>는 23일 경기동부연합 보도에 이어 24일 이정희 공동대표가 사퇴한 서울 관악을 지역구에 이상규 전 민주노동당 서울시당위원장이 공천되자 '이정희 사퇴, 후임은 역시 경기동부연합'이라고 보도했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6 2
    흠..

    그럼 여태까지 찌라시 출입하게 했다는 소리인가? 참 개념없는당이다...;ㅉㅉㅈ
    조치를 취해달라고 할게 아니라 법대로 해라...........;;

  • 23 0
    부재자투표 신청

    27일 화요일까지 부재자 투표 신청 받습니다
    -
    가까운 동사무소에 신청하시고
    -
    트윗과 게시판으로 부재자 투표 신청 독려해 주세요

  • 29 0
    잘해라

    기생충은 제때제때 잡아줘야 한다. 암세포는 그 근거지를 조져야 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