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가 31일 '나경원 1억 피부클리닉 출입' 논란과 관련, <시사인>에 대해 "병원장 녹취록 있다던 시사인, 끝까지 경찰에 제출 안 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시사인>을 맹비난했다가 <시사인>이 오보라며 강력 항의하자 이를 수정하는 해프닝을 벌였다.
<조선일보>는 이날 종이신문과 인터넷판에 전날의 경찰 발표를 기정사실화하며 "시사인은 당시 나 후보가 회원가격 1억원짜리 피부클리닉에 다녔고, '1억원 회비는 누구도 깎을 수 없는 게 이곳의 철칙이라고 한다'고 보도했다. 또 '연간 회비는 1억원이라고 말한 병원장의 녹취록도 갖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에 녹취록을 제출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 기사를 보면 마치 <시사인>이 녹취록도 없이 허위보도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갖게 만들었고, 일부 보수 네티즌들은 이 글을 열심히 퍼다날랐다.
보도를 접한 <시사인>은 격분했다.
이오성 <시사인> 기자는 트위터에 "지금 트윗에 퍼지고 있는 조선일보 기사, 시사인이 나경원 관련 녹취록을 경찰에 제출 안했다는 조선일보 기사는 명백한 오보"라며 "시사인은 경찰에 녹취록을 제출했습니다. 경찰이 이를 무시했을 뿐"이라며 <조선일보> 기사가 오보임을 밝혔다.
이 기자는 이어 "시사인이 제출하지 않은 건 음성파일"이라며 "원본을 제출하느냐 마느냐는 전적로 해당 매체의 판단에 달린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자의 글이 올라간 뒤 트위터에서는 "김정남의 천안함 날조기사를 쓴지 며칠이나 됐다고 또 날조냐"는 등 <조선일보>를 비난하는 글들이 쇄도했다.
결국 <조선일보>는 얼마 뒤 문제의 기사에서 "녹취록"을 "녹취 파일"로 슬그머니 바꾸었다. 그러나 서둘러 바꾸다 보니 그랬는지, 부제에는 여전히 "병원장 녹취록 있다던 시사인, 끝까지 경찰에 제출 안 해"라며 '녹취록'이란 문구가 그대로 남아있다.
이 기자는 그러자 "결국 조선 기사 수정되었군요. 녹취록에서 녹취파일로"라며 "한 글자 차이지만 애초 조선은 시사인이 아무 증거도 제출 못했다고 쓴 겁니다. 조선 친구들, 그나마 팩트에는 기반해 여론을 호도한다 믿었는데 실망이 큽니다. 이 기사 열심히 RT한 분들 민망하겠어요"라고 비꼬았다.
한국의 썩어빠진 기독교는 국민들로부터 타도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모든 사기/타락/퇴폐/위선/가식/과시/허영/탐욕이 바로 기독교라는 사이비 종교로부터 나오고 있으니 이나라가 온전할리 있겠는가? 이나라에서 기독교는 사회를 분열시키는 중심에 서 있음을 모두가 자각해야 한다.
정말 병원원장이 낚인것이지요 ..내가 의사라 하더라도 기자가 그런식으로 먼저 1억하고 얘기하는거 보시면 뻔한말나오는거 아닙니까? 참 질나쁜 기자입니다....시사인기자 취재는 공영방송에서도 그렇게 질문안하고 그런내용을 잘났다고 올리지 않을겁니다....시사인은 정말 언론도 아닙니다....
조선 너들 얼마안남았다 김효재 최구식 신재민 진성호 등등 참 터?다 하면 조선출신이네/ 그래 오야붕 방상훈이한테 마니 배운 모양 인데 그대로 써먹네...상훈이 탈세햇다 3개월 감방살앗으니 니넘들도 감방선후배 해라. 김효재 이 새퀴는 초대 노조위원장 하고 낮엔 노조위원장 밤엔 방우영이랑 인근 요정서 접대받고...한 넘이다. 조선일보 후배가 그러더라.
어제 신문보고 오늘 신문 안본사람은 어제 신문 나온대로 믿겠지.인터넷안하는어르신들.오보바로잡는다고기사나도저기구석떼기에쳐박혀있어서그게오보였는지도모르고지나가는데.어르신들이사실이라고알고있는일들도왜곡보도들이많을듯.바로바로새로운뉴스들이올라오는데며칠전꺼뉴스나올리고왜곡보도하고mb비리축소은폐하는신문은이제없어져라
세종시 수정안에 반대해 21일째 단식투쟁중인 민주당 양승조 의원(충남 천안 갑)이 국회 대정부질문 중에 틀었던 이명박 대통령의 세종시 관련 약속 영상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말바꾸기가 어디까지인지 알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7el37cSo-Zo&feature=related
반민특위 해체한 이승만때문에 저런 친일파들이 부를 세습하여 사회지도층에 안착하고 독립투사의 자손들을 홀대하여 가난을 되물림하며 사회에서 목소리를 못내게 한후 지들의 치부를 영원히 묻으려 애를 쓰고있는것! 드골이 나찌독일의 점령하에 협조한 자국민들에 혹독하게 심판한것을 보며 친일족속들을 뿌리뽑지 못한 역사가 다른나라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취질지 부끄러울뿐이다!
조선일보 방상훈 이새퀴야 너 자꾸 이딴짓 할래? 이 새퀴들 노무현도 이렇게 몰고 가서 죽이더니...정말 해볼래? 왜곡 편파 ...선동지....북조선일보냐? 요놈 새퀴. 정말 그냥 둬선 안되겟다. 국민들이 니 흑석동 집 쳐들어간다. 개같은 새퀴. 이딴 새퀴가 언론사 사장이라고 나라를 뒤흔들어? 정권 바뀌면 너 제일먼저 특수대학원서 영원히 썩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