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1월 마지막주 주간 정례조사 결과 대선 다자구도에서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이 30.5%(▲1.7%p)를 기록해 8주만에 30%대를 회복하면서 23.2%(▼4.9%p)를 기록한 안철수 원장과의 격차를 7.3%p로 벌리면서 1위를 지켰다.
3위는 문재인 이사장은 2.1%p 상승한 17.4%를 기록해 종전의 자신의 최고 지지율 기록을 다시 갱신하면서, 안 원장을 5.8%p 차이로 따라 붙었다.
이어 손학규 전 대표가 3.7%, 이회창 전 대표가 3.2%, 유시민 대표와 정동영 최고위원이 3.0%로 동률을 기록했다.
정당지지율에서는 한나라당이 3주만에 하락세를 멈추고 소폭 상승하면서 30.3%(▲1.2%)를 기록한 반면, 민주통합당은 12월 창당 이후 5주만에 처음으로 하락세를 나타내 37.1%(▼2.6%p)를 기록하면서, 두 정당간의 격차가 6.8%p로 전 주(10.6%)보다 좁혀졌다.
다음으로 통합진보당은 4.0%(▲0.4%p)로 3위를 기록했고, 뒤이어 자유선진당이 2.0%(▲0.1%p)로 나타났다.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23.3%로 설 연휴 전 주간보다 0.4%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여전히 20%대 초반에 머물렀다.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은 65.4%로 전 주(67.3%)대비 1.9%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25~27일 사흘간(수~금),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천25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휴대전화 20%, 유선전화 80%)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2.1%p였다.
경상도 정권은 이제 그만... 노통 정부의 경상도 출신들 상당수가 쥐박정부로 옮겨갔고 문재인은 민주당에 전혀 협조 안하고 유시민 선거 알박기나 지원했다 문재인이 정권잡으면 다시 쥐박정부 경상도 사람들 문재인으로 간다 그게 무슨 정권교체인가 차라리 전라도 사람이 많이 있는 그네할매가 낫다 진정한 정권교체는 인적교체이다 따라서 문씨 꺼지고 손학규
흉노넘들 또 갈아타네 ㅋㅋ 안털수가 털릴꺼 같으니까 도로 문죄인으로 갈아탈려구? ㅋㅋ 암튼 이넘들은 무조건 권력은 흉노가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잡넘들이니까 ㅋㅋ 요새 안털수가 털리고 있긴 하더라 ㅋㅋ 왜 안털수로는 불안하냐? ㅋㅋ 문죄인이 노통때 머했는데? ㅋㅋ 문죄인 젤 잘하는 건 깽깽이 학살이더구만 ㅋㅋ 문죄인 지지하는 등신같은 깽깽이들은 머냐? ㅉㅉ
문 이사장께로 민심이 몰리는 것, 바람직하게 가고 있는 거라 본다. 안철수? 지금껏 현실참여를 전혀 하지 않았잖나? 그 정도 명망을 가진 과학자로서 불의에 맞서 용감한 언행을 한 적이 있던가? 지금껏 한 적 없다는 건 '안' 했다는 뜻이다. 두루뭉술 좋은 말 몇 마디에 기부 좀 했다고, IT 선두주자로 성공했다고 대통령감이라니… 황당하다.
보편적 복지 경제민주화 재벌개혁 한미fta반대 비정규직철폐 비비케이 론스타 국정조사 정리해고요건강화 등등 이는 모두 정동영이 국민과 함께 길거리 투쟁하며 당의 강령으로 만든 것인데 엉뚱한 자들이 숟가락 들고 설쳐,,정동영을 부산에도 출마막고 강남에도 출마막고,,야당지도부라고 있는 것들이 모지리들만 있어,,
그동안 피 한방울 흘리지 않는 사람이 일제 물러나니 세상 바꾸겠다는 하는 처사 아닌가? - 일제시대 내내 일제와 싸운 사람이 있는데 일제시대 호의호식한 사람들이 일제 물러나니 대한민국 독립했다고 세상 바꾸겠다고 하는 처사 그들이 바로 기회주의자 인것을..? 지금까지 피 한 방울 흘리지 않는 사람 다음 정권 잡을 생각 말라!
문재인, 손학규, 정동영에, 유시민, 안철수까지 모두 나와 경선판 키워라. 공정한 경선 과정은 그야말로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다. 어차피 수첩이 카드 밖엔 없는 개날당이야 흥행도 죽쓴다. 총선 이후 국회 차원의 명바기 실정에 관한 확실한 검증과, 박근혜 본인은 물론, 이참에 박정희까지 낱낱이 제대로 검증해내자.
일제 패망 후 일제가 물러나고 일제 내내 일제와 맞서 피흘린 독립군 무리가 있고(야당, 예 정봉주) 한편으로 일제시대 내내 친일한 무리가 있고(딴나라당, 닭그네가 해당) 한편으로 적극적 친일은 아니지만 친일에 동조하거나 묵인하며 호의호식 한 사람이 있다면(안철수가 해당, 닭그네도 해당) - 해방 후 누구 정권을 잡아야 하는가?
문재인 한 사람을 떠나서 야권 전체를 보고 말하는 것이지만. 지금 생각이지만 안철수는 좀 웃김. 개인적으로 안철수는 아님. 안철수면 닭그네는 왜 안되는가. - 안철수는 지금까지도 반한나라당, 친서민편에 있었던 적이 있던가. 닭그네도 마찬가지. 그런데 그들이 세상을 개혁한다고 한다면. 이는 너무 황당한 논리가 되는 것이여.
한나라 비대위 출범 한달 … 도마에 오른 박근혜 리더십 '쇄신-화합' 두 마리 토끼 다 놓칠라 "시간이 없다"면서 핵심사안 앞에선 '분열' 명분 제동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sed_pg.aspx?cntn_cd=S0000050033
법체제를 잘알고 있는 문재인이 정답같다! 안철수는 기업가 출신이라 친여라던데 요즘 개쑈하고 돌아다닌거 보면 쥐박이 수법을 그대로 닮아가고 있다 안철수 우선은 문재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의식있는 국민들에게 국민편임을 확실하게 보여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야권통합으로 후보를 단일화하고, 선심판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풀어주는 것이 우선이고, 다음이 정권창출
야 안돼!! 문눈치가 나서면 야당 필패야 봐봐 영남은 야당 찍어줄듯 하다가도 그네할매가 방귀뀌면 향기롭다고 모두 한날당 찍어 글고 손학규없는 서울,경기도민도 상당수가 그네할매찍어 호남후보 없는 호남도 상당수가 그네할매 찍어 그럼 끝이야 손학규가 나서야 서울,경기,호남이 뭉치고 사이에 끼어잇는 충청도 뭉친다 그러므로 문은 필패고 손은 필승이야
한나라당의 30프로 지지율을 결코 가볍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한나라당의 30프로 지지율은 총선서 100석을 쉽게 넘겨 버린다는 거죠. 그렇게 되버리면 야당, 그리고 다수의 국민들이 원하는 fta폐기 문제부터 각종 개혁문제 mb정권의 부조리를 파해칠 문제까지 야당이 전체 의석의 3분의 2를 차지하지 못하면 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는거죠.
문재인 참 울 나라 사람들은 냄비는 냅비여??? 노무현인가 돈 안받았나? 그래서 억울해서 죽엇나...? 남재국이 하고 똑같은거 아닌가? 자식 집사줄라고 돈 받은거 아닌가? 안받았느디 명박이가 지랄해서 억울해서 쩜프 했나??? 노무현이 답게 죽은 거여, 책임질려고,,측근 들은 자중해야지.. 김해에서 농사도 못짓게 했으면서,ㅋ
여론조사 신경쓸거 없다 믿을 수 없으니 수첩할매 쥐쥐율은 딱 35% 지금 30%전후인데 이는 갱상도와 쮜라시에 세뇌된 노인네들 표 그리고 5%는 갱상도 젊은이들이 안철수 지지로 잠시 이동했기 때문이다. 만약 안철수가 안나온다면 다시 수첩할매로 돌아갈 무지랭이 젊은넘들이다 따라서 수첩할매의 대텅은 물건너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