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英유력지 "김근태는 민주화의 대부"

"고문 후유증으로 뇌질환 앓아와"

영국의 권위있는 일간지인 `더 타임스'가 3일 김근태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의 민주화 운동 역정을 자세히 소개하는 내용의 부고 기사를 실었다.

이 신문은 5단 크기의 기사에서 김 상임고문에 대해 "수감중 심한 고문을 당했던 반독재 사회운동가로 한국 민주화의 대부로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1785년 창간돼 가장 영향력 있고 영국을 대표하는 신문으로 꼽히는 더 타임스가 한국 정치인의 부고를 신문 한면의 3분의1 이상을 할애해 크게 취급한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이 신문은 "그는 한국 반체제 인사이자 민주화 운동의 선두주자였으며 군부 독재에 반대하는 운동으로 고문을 당한뒤 국회의원이 당선되고 당 대표를 맡는 등 존경받는 정치인이 됐다"고 평가했다.

더 타임스는 김 상임고문이 고문 후유증으로 뇌질환을 앓아왔다고 말했다.

이 신문은 김 상임고문이 1987년 로버트 케네디 인권상을 수상했고 독일 함부르크 재단에 의해 세계의 양심수로 선정됐던 사실과 함께 그의 자서전 내용도 인용했다.
연합뉴스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7 0
    더 타임즈라면

    더 타임즈 라면 영국 제 1의 보수지인데...
    -
    한국에서 보수질 하는 놈들아 보수가 뭔지 좀 알겠냐?

  • 15 0
    참여세상

    영국의 더 타임스가 고김근태상임고문에 대한 특집기사를 실어서 그분을 추모했다니...감사 감사...한국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아름다운 별이 되신 그분은 우리시대의 양심과 양식을 대표하는 항상 깨어 있었던 참 한국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분이 꼭 이루고자 했던 2012년을 점령하라..다함께 참여해서..쟁취하라..사람이 사람답게 살아갈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정하라

  • 16 1
    아름다운바보 김근태

    명동성당 추모 미사 함세웅 신부 강론 전문
    http://www.cathol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93

  • 34 1
    멍이네 청이

    세계가 인정하고 존경을 표하는데 멍박이는 조문도 안하는 편협함이...쥐갈머리하고는...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