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후 미국 등과는 긴밀한 접촉을 하고 있으면서도 한국과의 접촉만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미묘한 파장이 일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 발표 직후 19일 오바마 미국 대통령, 노다 일본 총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과 잇따라 전화통화를 갖고 긴밀한 협조를 다짐했다.
문제는 북한의 최대 후견국인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과는 아직까지 통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우리 측이 후진타오 주석과의 전화통화를 요청했으나 중국 측의 답변이 아직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후진타오 주석은 이처럼 이 대통령과의 통화를 거부하면서, 20일 오전에는 베이징의 북한대사관에 차려진 빈소를 방문해 김정일 위원장의 사망에 조의를 표명하는 등 북한에 대해선 적극적 동맹 관계를 과시하고 있다.
정부의 대중국 접촉 창구도 봉쇄된 상태로 확인됐다.
'중국통'인 구상찬 한나라당 의원은 20일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서 "한반도 주변국가와 공동대응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 중국과는 소통이 안 되고 있다"고 질타하자,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어제부터 통화를 시도하고 있으나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실토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양제츠 중국 외교부장과의 통화는 곧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이 이처럼 MB정부에 대해 냉랭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그동안 MB정부가 취해온 냉전적 대북정책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는 동시에 향후 대북정책을 전향적으로 전환하라는 압박이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다. 실제로 중국을 비롯해 한반도 4강은 김정은 체제를 기정사실화하는 등 한반도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외교가에서는 MB정부의 대북정책 바로미터로 김정일 사망에 대한 조의 및 조문단 파견 여부를 주목하며 MB정부의 대응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이와 관련,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이 대통령이 막판 고심중임을 전했다.
친미자유파 대 종북사대파와의 일전이 시작되고 있다. 어느 쪽이 승리의 깃발을 들까? 먼저 내부정리를 위해 잠시 자유방임주의를 해주어야 한다. 쓰고 싶은 것 마음 껏 쓰게 해야 한다. 그러나 다 기록된다는 것을 알아라. 중국선장에 의해 무참히 죽은 해경의 장례식장에 참석자 사진도 다 ?혔다. 제주해군기지 반대에 목숨을걸었던 자들 신부들 중들중에 참석자있냐?
이참에 야권에서 정권잡아서 환상적으로 망쳐놓아라. 보수는 탐욕으로 망하고 좌파는 능력은 없고 말로만 하다가 망한다. 제발 내년 총선에 압승하고 대선에 야권잡아라. 그때부터 국민들의 몽둥이질이 시작된다. 왜나고?지금까지 그래왔으니까패가망신당하겠다는서약서없으면 함부로 나서지말라.그냥 서민으로 살아가면서 이곳에 둘러해우소질하는게 제일이다. 야권대권축
새 지도자가 등장하면 이건 예사로운일이 아닙니다. 새지도자의 지도력을 확고히하고 분위기를 쇄신하기위해 내년 봄 핵실험이나 미사일 발사가 실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당히 현상관리정도의 한가한 수동적 외교대책으로는 막기 힘듭니다. 점점커지는 풍선원리와 같습니다. 배출구가 없으면 터지는건 시간문제입니다.
쥐가 사람노릇 할 수가 없지요.. 아무리 그래봐야 지는 쥐랍니다.ㅋㅋㅋ 아무나 나라를 이끌 수 있는 것은 아니죠.. 그런 쥐에게 나라를 이끄라 하니.. 쥐의 천지가 되지요. 천지창조 바로 쥐의 세상이죠. 사람의 세상이 아니죠.. 이제 후회해 봐야 말짱 헛일이지요.. 앞으로 정신차려야 합니다. 쥐는 쥐 무리들만 생각함 감시필요
나 같아도 mb정권과 한나라당 종자들과는 상종을 하기 싫겠다. 투표율 떨어뜨리려고 디도스 공격에 투표소 대량 바꾸기나 하고 국가를 돈챙기기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들하고 어울리고 싶겠냐고? 썩어도 어느 정도 썩어야지. 생각만 해도 더러워질 것 같아서 가까이 하고 싶겠냐고......
글로벌 호구 ㅋㅋㅋㅋㅋㅋ 세계적으로는 유명인사로 (자칭) 까부끼고 세계의 두목들은 어디에서건 껴주지 않는 동네 양아치 수준보다 더 못 한 굴속에 잡쥐 콘크리트로 공구리 한 다음 양생될때까지 그냥 놔 둬야 할 그런 수준들의 쥐잡들 ( 폐스트균 옮을까봐서리 이런 조치는 반드시 필요함)
멍벅이 대통 후보 때 자기는 정치는 모르고 경제는 잘 안다고 표를 구걸 했죠. 그 동안 행태를 보면 틀린 말이 아니란걸 알 수 있죠. 자기 주머니 채우는 일엔 동물적인 감각을 발휘 하지만 .. 정치. 외교. 민족적 이익에는 아주 등신 짓거리만 하지요. 참 한심한 연구 대상이여..
중국을 홀대하는 게 아니었다. 정작 중대한 시점에서 중국의 따를 당하지 않나... 실제 미국보다 2-3배는 더 중요한 나라가 중국인데, 눈에 뭐가 씌워서 차별 외교를 했나 말이다. 강토는 4대강, 정치는 디도스에 BBK, 외교는 '왕따', 겨우 애기봉에 신경전 점등 탑이나 켜대고 있을 거냐? 에혀~
참 미친님들 사고방식이 고장난 것 아니요? 중국이 우리와 전화질하고 안하고가 그리 중요하요? 이 사대주의자들, 완전 조선으로 돌아가자는 판이구만. 그래 중국이 전화안받아주는 것이 아니고 실상은 우리가 전화를 안한게다. 사건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해석이 중요하다. 중국에서 전화오기를 오매불망그다렸는데 우리가 전화를 안해서 삐졌다고 하더라 이렇게 말못하냐?
이걸 말이라고 하고 있나 북한 비상시 가장 중국에 적대적인 국가가 남한인데 남한에게 호의를 가지겠나? 이게 김대중 노무현 정권때에 발생 해도 똑 같은것이 중국의 태도다! 북한이 혼란에 빠지면 제일먼저 북한에 들어갈려고 하는 나라가 중국이다 만주에 70만명의 군대가 주둔 해 있는것이 그 반증이다 북한이 혼란된 그 순간부터 남한과 중국은 당면의 적이 되는거다
참 외교의 수준이 병신이구나 긴급상황시 가장 중요한 나라가 어디냐? 미국하고 중국 아니냐 다른 나라는 곁가지이니 양념치는 정도인 것데 중국하고 전화통화도 못하고 의중도 모르고 외교부도 먹통이면 뭐하자는 거냐! 적대국의 국가원수가 죽었는데 방송으로 상황을 파악하지를 않나 참 국격이 훌륭하면서도 병신이구나
외교면에서 보면 중국이 대국은 대국이다. 북한이 절박한 입장이면서도 고개 빠빳이 들고 손내밀어도 북한 자존심 상하지 않게 조용히 도와주는 것 하며.. 한국정도는 무역만 단절해도 하루아침에 망할거 라는걸 뻔히 알면서도, 무슨일만 생기면 제일 먼저 미국에 찰싹 들러 붙어서 아첨하기 바쁜 한국에게도 그렇게 싫은소리 하지 않는걸 보면.. 대국은 대국이다.
나는 뼈속까지 종북 사대주의자요. 일개 판사까지도 자기나라 대통령개무시하는 것을 멋으로 생각하는 나라다. 이 자들 지적 교만에 사로잡혀있다는 게다. 그러나 그들의 독서량을 보면 맑스와 레닌과 덜떨어진 사회주의 서적 찍해야 50권안빡이다. 이자들아. 똥칠을 한 책을 읽지말고 니들 민족과 지도자들부터 사랑해라. 어줍작은 세계 사회주의 동포애를 부르짖지말고
하였튼 이 사이트는 문제가 너무 많다. 제목부터 뽑는 것봐라. 완전히 자기나라 대통령을 개무시하고 떼국놈을 오매불망처댜보고 있네. 어찌 그리 제목을 사대주의적으로 뽑냐? 골수까지 종북사대주의자들이구만. 이참에 북한과 평화통일하고 이 참에 중원에 우리 태극기 꼿아버리자. 어때 뼈쏙까지 종북사대주의자들아. 제발 정신차려라.
이명박이 덕분에 남한은 다시 북한과 체제 경쟁에 돌입. 이대로 시간이 지나가면 남북의 입장이 바뀔날이 오지 말란 법이 있을까. 우리가 이렇게 일어선게 불과 수십년이다. 언젠가 미국도 북한 편을 들 수 있다. 이명박 정권의 가장 큰 교훈이 무엇인가? 절대로 돈에 영혼을 팔지 말라는 것이지.
최악의 인간 뽑아 놓고 나라 완전 개털 나는구만.... 거짓말에ㅡ사기질에ㅡ물대포에,형제지간 서로 나서 나라곳간 다 털어가고-외교는 등신 짖거리에- FTA로 나라 팔아먹고, BBK 조작질에, 국가기관 사이버테러질에,,,완전 ㅆㅂㄴ의 정권, 딴나라 쉑히들,,,구역질 나는 집단,,흉노족 패거리들, 모두 최대형으로 엄벌해야 마땅
병신아 고심만 하다가 북한 중국에 예속 된다. 어떻게 하는게 국가와 민족의 미래에 이익이 되는지 판단이 안되냐 타민족도 인정하고 조의를 표하는데, 하물며 같은 민족인데 뭘 눈치를 보냐. 대범 하거라. 째진 뱁새 눈 크게 뜨고 멀리 봐라 .하루속히 남북관계 정상화 해라. 국민에게 용서를 빌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병신아
역시 정치는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뼈져리게 느낀다. 국내외적으로 소통정치가 잘 되야 정치사업이 대박비즈니스인데..후진타오가카 너무 그렇지 말아요..조문사절 보내는것 뭐 고심할것이 있나...다른나라 다 가는데 우리한국만 안가면 그것도 이상하잖아..보수단체와 보수언론,보수인사들이 들고 일어나면 그래요..다들 보내는데 우리만 안가 할수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