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은 15일 이명박 대통령의 한미FTA 비준 후 3개월 내 재협상 요구 제안과 관련, 민주당이 이를 받아들일 경우 "총선은 물론 모든 정책연대 등 야권연대를 파기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우위영 민노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의 제안은 전혀 새로울 것 없는 기존에 한나라당과 민주당 원내대표가 합의했다는 절충안과 하나도 다를바 없는 내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정희 민노당 대표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발효시켜놓고 재협상하겠다니, 책임은 다음 정권이 지라는 것이죠. 일고의 가치 없는 말씀"이라고 일축했다.
강기갑 의원 역시 트위터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의 파격적 제안? 뻔할뻔!"이라며 "협상권을 미 의회가 가지고 있는 미국은 오바마대통령이 답할 수 없는 것, 설령 오바마 대통령이 상하원을 설득하여 재협상 약속을 받아도 협상을 1년 5년 질질끌어도 우리는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는 이런 안을 파격적이라니!"라고 비판했다.
민노당의 논평이나 주장, 왜 이리 아마추어야. 야권연대 파기하면 누가 제일 좋아할까? 글고 야권연대 파기하면 민노당은 국회의원 몇석이나 얻을 수 있을까? 민노당이 야권연대를 갖고 마치 협박하듯이 말하는데, 이는 민주당 지지자들을 얕보는 거고, 또 민주당내 야권연대를 바라지 않는 꼴통들을 도와주는 건데. 제발 생각 좀 하고 논평내고, 말하길---.
민노당은 진보대통합이라는 말장난으로 소통합을 얘기하고있다. 지금 모든 야당이 힘을 모아야 할 시기에 진보따로 민주따로 놀다가는 영원히 개날당 손바닥에서 못벗어난다...요번 서울시장선거때 다들 봤자나? 나머지 지역 따로 무소속나와서 우째됐니...개 박살 났지? 닥 치고 야권통합해라.
지금 믿을데라고는 민주노동당 뿐이구나....확실히 민주당은 한나라당 이중대들이 너무 많다....개혁파들이 밀리고 있는것 같다......민주당 국민들만 보고 획실하게 가라 ....거기서 이탈 하는 의원놈 들은 바로 거대 대재벌놈들 한테 관리 당하는놈들일 뿐이다.......민주당 꼭 국민들만 바라보고 나아가기를 바랄뿐이다....한미 FTA 절대반대
민노당에게 부탁합니다. ... 노심조를 죽이든지, 아니면 살리든지해서 빨리 참여당과 새로운 정당을 만들어 민중들이 기댈 수 있는 당을 만들어 주소서. ... 민주당은 더이상 민중 편이 아닙니다. 가카를 만난 것 자체가 이미 민중을 버린겁니다. ... 빨리 새로운 정당을 만들어 민중을 위해 싸워 주시길 간곡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