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한미FTA 절충파들이 10일 한나라당 의원들과 함께 민주당이 한미FTA 절충안을 의원총회에서 비밀투표로 통과시키자고 주장하고 나섰다.
민주당 김성곤, 강봉균, 박상천, 신낙균 의원 등 4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한나라당 홍정욱, 황영철, 현기환, 주광덕 의원 등 4인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실명으로 투표할 경우 절충안에 동의할 의원이 많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자, 한나라당과 함께 '비밀투표'를 들고 한미FTA 반대파들을 압박하고 나온 것이어서, 민주당이 점점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모양새다.
민주당 김성곤 의원은 "의원총회를 소집해서 비밀투표를 했으면 한다"며 "30명은 명시적으로 동의를 한 분들이고 10명은 당직이나 지역구 때문에 이름을 올리지 말아달라고 했고 내용에는 동참한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만약 비밀투표로 표결하게 되면 동참하겠다고 했다"고 절충안의 의총 통과를 자신했다.
그는 그러면서 "(의총에서 부결될 시) 전쟁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한미FTA 반대파들에게 파국을 경고하기도 했다.
그는 더 나아가 "(기자회견 사실을) 김진표 원내대표에게 알려드리고만 왔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절충안이 기존 당론과는 다르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김 원내대표도 같은 편임을 강조한 뒤, "서로 입장이 다르다고 비난하고 그러던데 그러지 않았으면 한다"고 김 원내대표를 감싸기도 했다.
여야 8인은 이날 "민주당은 한미 양국 정부가 한미FTA 발효와 동시에 ISD 유지여부 및 제도개선을 위한 협의를 시작한다고 약속할 경우 한미FTA 비준동의안을 물리적으로 저지하지 않는다. 또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위의 내용을 당론으로 채택할 경우 한미 양국 정부가 상기 재협의를 약속할 때까지 한미FTA 비준동의안을 일방처리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나라당 홍정욱 의원은 "(물리력을 동원한) 강행처리는 국회에 대한 사형선고"라며 "여야가 합의했으니 (의원들이) 힘을 실어주시면 정부도 할 것으로 본다"고 절충파들을 지원사격했다.
어이할꼬 ....이일을 을사조약가 다를바 없는 이런 조약을 저 매국노들이 앞장을 서는구나.....김성곤 저놈 보니 전라도 놈이네...이번 통합에 물을 끼얹기 위해서 전라도의원놈들이 모조리 나섰나 보네 나라와 국민들의 이익 보다는 지들 정치생명을 연장 하기 위해서 물론 그뒤에는 박지원 문희상 권노갑 등등 전라도 의원놈들이 있겠지....
비밀투표로 결정하자”))....이개같은 년놈들......그래도 국민들이 무섭나 보네 비밀 투표 하자고 하는것 보니......ㅉㅉ.....청와대로 부터 뭘 받아 먹었냐....아님 니들 비리를 청와대가 가지고 있거나 ...안그러고서야 같은 동료들과 국민들을 배신 하면서 까지 매국짓은 못하겟지......
떳떳하지 못하다는 것을 자인하는 것 아니냐? 정말 중요하다면 목숨을 내밀고 투표를 하자고 해야 할 것 아녀?? 이런 오라질 넘들아... 김진숙 문제도 그래...그럼 지금까지 노동자들을 욕먹이고 빈곤에 빠트린 채 지내다 이제와서 합의를 도출한다는 게 말이 되냐? 정말 합의를 하면 안될 것이 아니라는 얘기쟎아?
비밀투표????????? 꼼수부리냐......기명투표하고 공개투표해라...역사에 남을 일인데 찬성한 놈들 이름을 남겨서 두고두고 책임 물려야지; 김성곤이 이하 박상천.강봉균..신낙균,김진표 니네들 논리에 자신있고 결과에 대한 무한책임에 자신 있으면 닥치고 공개투표해라..
정신 못차리는 민주당의 오만발상 꼼수를 저지합시다! 딴나라만 저지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민주당에도 재벌에게 돈쳐먹은 종자들이 여간 많은게 아닌가 봅니다! 윗대가리에 서서 정치만하면 됐지 하는 저들의 미련한 생각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뿌리 뽑아 줍시다! 현 정치세력으로는 이나라의 미래를 책임지고 보존할수 없습니다! 국민의 정치를 보여 줍시다!
인터넷이라서 정말 하고 싶은 말은 못하지만 지금 국민들이 안보이니까 우리가 없는거 같지 한미FTA 비준하고 나면 결국은 국민들은 너희를 만나러 갈 수 밖엔 없어 멕시코는 처음이라지만 우린 뻔히 알면서 너희가 비준해서 국민의지와 상관없이 너희가 비준해서 생존권 박탈된거니까 국민들은 너희를 끝까지 쫓아갈꺼야
[ 비밀투표? 그럼 민주당 전체를 다 ~~~~~ 낙선시키지 ] 국민들이 너희가 무기명으로 한다고 낙선 못시킬 줄 알았니 너희가 절충안 내놓고 한다고 독소조항 뻔히 아는 국민들이 너희도 한나라당 강행자들도 그냥 두겠니 국민들이 국민투표하자고 했는데 너희가 안한거야 그건 너희가 이 모든 책임을 진다는 말과 같아
딴날당 보수꼴통보다 더 꼴통들입니다. 저들이 저렇게 나오는 건 순전히 대통하을 무산 시키고 자기들 자리보전할려고 딴지걸고 있는 것입니다. 더디어 선거가 가까이 다가오니 자리보전 싸움이 가관이 아니군요. 진보그룹들이 이참에 제대로 뭉쳐 저 민주당 떨거지들 좀 안보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공천권을 둘러싼 물밑 싸움은 여나 야나 똑 같이 움직인다는 진실. . 범야권 통합되면 제1차로 정리될 부류들이 미리 전면적인 공세를... . 그런데 번지 수를 골라도 넘 잘못 골랐다는... 어디 할 데가 없어 한국의 명운이 걸린 FTA를 두고... 음. 염불엔 정신쭐 빼 놓고, 오로지 그노무 젯밥에만 정신이 팔려서는...
대한민국 의 존망 를 가리은데 비밀투표라니 그렇게 자신있고 국익에 꼭필요하다면 공중파 생중개 로 온국민이 보은앞에서 찬성표 던저야지 이세끼들 쥐구멍 에 들어가서 손가락만 내밀겠다고.오늘 밤 나꼼수 녹음하면서 절충 하자고 나선 서명파 세끼들 지역구 그리고 이름 모두발킨다고 하더라 이놈들 지역경선 에 오라오면 계란세례 하고 참여하지도 못하게해야한다.
범야권 통합되면 공천에서 짤릴 군상들의 선방...ㅋ 박지원인 이것들 장사 밑천 삼아 선 전대를 외쳤었고... . C8 눔들아, 이름 걸고 당당하게 혀... 국민들이 두 눈을 부릅뜨고 지켜볼랑께... . 박상천이 주동이구먼. DJ 시절 법무장관으로 온갖 영활 누려놓고선, 노통 탄핵의 주역이었던 후단협 대빵...박희태랑 동기되신다는...
박상천? 호남의 이상득 아닌가. 김진표, 김성곤, 강봉균, 박상천, 신낙균. 퇴출 대상 5인 등록이다. 당 쪼개도 좋다. 당이 정상이었어도 쇄신대상이었을 저런 낡아빠진 인사들의 그야말로 유치한 꼼수에는 초강력 대응해야한다. 저 인간들 어차피 함께 갈 수 없는 인간들이었다. 민주당 개혁이 비로소 시작되려나보다.
탈당해서 꺼져라 김성곤. 민주당 퇴출대상 1호 김진표 2호 김성곤. 다음은 누구야. 명단 다 까고 전쟁이라도 하자. 파국 얼마든지 좋다. 민주당 깨고 FTA 반대파는 대통합으로 가고 김성곤같은 한나라당 아류는 그 푯말 세우고 총선 치뤄. 어차피 민주당 망쳐온 놈들 퇴출의 적기다. 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