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중앙대 법대교수가 14일 안철수 신드롬에 대해 "올 게 왔다"며 여의도 탓을 한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안철수 현상의 뿌리를 볼 것 같으면 멀게 보면 기존 정치에 대한 불신이고, 가깝게 볼 것 같으면 일종의 이명박 정권에 대한 염증, 반감 이런 것이 있다고 봐야 된다. 그거 모르면 바보 아니냐"며 이 대통령을 바보로 규정했다.
이상돈 교수는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일침을 가했다.
이 교수는 이어 "이명박 대통령이 올 것이 왔다 그러면서 그것이 국회 탓이라고 했는데요. 그건 완전히 오발탄"이라며 "국회도 문제가 많지만 지금과같이 이렇게 정치 불신을 자아 낸 것은 현 집권 세력 아니냐. 문제의 원인이 자기한테 있는 데 그걸 자기만 모르는 거다. 세상이 다 아는 것을 자기만 모르는 경우가 있지 않나, 그런 것"이라며 거듭 이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그는 대세론이 흔들리는 박근혜 전 대표의 활로에 대해선 "요새 이렇게 된 것이 한나라당이 사실은 말이 한나라당이지 사실은 두나라당 아니냐"라고 반문한 뒤, "그러니까 어차피 박 전 대표로서는 현 집권세력과 뭐 이제는 조만간 결별을 각오하고 자기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특히 이번 서울시장 선거가 야권의 승리로 끝나게 되면 집권 세력은 사실상 몰락한다고 봐야 한다"며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박 전 대표가 특히 시장선거 끝나고 정기국회가 본격화 되면 현재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4대강 사업, 또 그 후속으로 하겠다고 하고 있는 지천사업 같은 데 의견을 표명하고 또 요새 국민적 의혹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인천공항 문제랄까 이런 것도 언급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또 현 정권의 인사 난맥상 같은 거 온 국민이 현 정권에 염증을 느낀 게 바로 그거 아니냐. 그리고 자기 부친인 박정희 대통령께서 대통령 하실 때는 병역 의혹 있는 사람은 총리는커녕 그야말로 통반장도 못 했다. 이런 것에 대해서 박 전 대표도 뭔가 분명한 의견을 내야하는 것 아니냐"며 "이런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돼서 현 집권 세력이 위기에 서 있으니까 박 전 대표는 그 부분과는 정리를 하고 자기 입장을 세워야 한다고 본다"며 거듭 분명한 자기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한나라 비대위 구성원 혹시나 하고 기대도 했었는데..역시나 모두가 한결 같이 과거가 의심 스럽기도 한 인물로 구성되어 있는지...또한 소통소통 하면서 몇명 안되는 구성원간에도 소통이 되지 않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기도 하거니와 기대도 되지않는다.구성원 모두가 이번 총선에 출마않겠다고 하면 조금이라도 믿을수 있을려나????
명박이도 나라와 가족을 위해서 그러케 댓겟죠.늙은거 이제 살면 얼마 산다고 ...한 1년 살련지..? 그냥 전두환 개대갈처럼 용서해 주고 박그네르 한번 믿구 이번 선거 잘 치러 봅시다.민주 당도 지금 쑈르~만이 하자나요.우리 노짱을 배반한 짜식들~! 한번 혼내줘야쥐..다음 정권은 기대할만한데~~!!!
악랄한 배신자 이상돈 보수에서도 진보에서도 환영받지 못할 천하의 배신자 그동안 4대강 반대한 것도 그 진정성이 매우 의심된다 극단적인 반명박을 통해 박근혜 옹립해서 한 자리 하려는 입신양명을 위한 기회주의자의 전형 천안함 소신도 손바닥 뒤집듯 뒤집는 것 보고 기겁했다 썩 꺼져라
이보세요 이상돈 선생님,. 한나라당이 무슨 두나라당입니까. 이명박이 저러고 있는데 꿀먹은 벙어리마냥 쥐죽은듯 고개 웅크리고 있는데 무슨 두나라당입니까. 그냥 한통속입니다. 선생이 수구가 아닌 진짜 보수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면 박근혜를 나무랄게 아니라 선생부터 뿌리까지 썩은 한나라당을 치워버리십시요.
올것이 오게한 장본인이 남 얘기 하듯 참 뻔뻔 스럽다는 생각에 공감합니다,지적했듯이 안철수 교수에게 마음을 주지 않으면 않된 국민의 마음을 박근혜 의원과 모든 정치인들은 빨리 깨닫고 바로가는 자만 살아 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알아야 합니다,야권도 이제 깜짝쇼로 한건 한것은 노무현 대통령으로 족합니다.정책정당으로 , 전국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
이상돈 교수. 그런데 이양반 제대로된 교수인가? 이명박 까대는 것까지는 좋은데 박그네 보고 훈수를 한다? 이게 제정신 가진 사람 아니 교수 맞아? 이명박이 전과에 부정축재와 투자사기에 연류된 거 국민들이 다 아는 사실, 그렇다고 박그네는 깨끗한가? 박정희의 천문학적인 부정축재 장물을 상속받은 상속녀.
통령은 형사소추가 유보돼지 않나. 그걸 믿고 불법을 하는 건가? 이제 국민이 질렸다. 불법을 견제해야 할 여당이 같이 놀고 있으면 .그게 4년.. 심지어는 어벙이 클럽같은 데서도 같이 논다. 국민들 사이사이에 심어 놓여진, 어벙이 부류들이 쌍욕을 해대며 비호한다. 흥~, 누가 이런 걸 좋아 하겠나? 되지털은 또 뭐냐? 60년대 발상.. 되겠냐?
이상돈 교수님이 지적하신 것 한가지도 못합니다. 진 데는 멀리하고 마른 데만 골라 다닐려고 하니까 수첩공주는 절대로 대권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그 걸 우리 국민은 다 알고 있다는 겁니다. 해주는 밥 ,해주는 빨래. 대필한 연설문. 등... 도대체 수첩공주가 한 것이 뭐냐고?
내가 2012년 대선 예언해본다. 조중동 연합 찌라시와 방송에서 연일 화해,용서,관용,상생,화합,통합 이런 말로 아주 도배를 할꺼다..분열과 대립의 정치를 극복하고 새로운 화합의 정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면서...안철수나 제3세력 기어이 밀려고 들것이다...그리고 그렇게 MB일당과 조중동 패거리는 사과없는 용서와 화해로 면죄부를 얻는것이다.
과연 수첩 공주가 그럴 배짱이 있기는 있는 것인가? 박근혜도 결국 기성 정치인이다 정치는 수 싸움이란걸 너무도 잘알고 있기에 수를 불리기위해 주위에 더럽고 냄새나는 인간들이 득실 거려도 그걸 과감히 정리할 위인이 못된다 병역문제 ㅉㅉㅉ박근혜주변엔 병역문제 없는 인간들만 있나? 결국 박근혜가 몰라서 이러는게 아니다 결국 결단이 필요한데 어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