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노현 교육감측이 박명기 교수에게 돈을 건네면서 차용증을 받았다는 검찰발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3일 밤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구속 수감된 박명기 교수는 검찰 조사에서 "곽노현 교육감측이 올해 초 돈을 건네면서, 차용증을 요구해 써 줬다"고 진술했다.
박 교수는 "돈을 준 것이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빌려주는 형식을 취한 것"이라고도 말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MBC는 "만약에 차용증을 주고받은 사실을 곽 교육감이 알고 있었다면, 선의로 돈을 지원했다는 주장은 설득력을 잃게 된다"며 "대가 없이 도와 준 돈이었다면, 굳이 빌리는 형식까지 취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KBS <9뉴스>도 이날 "검찰에 구속된 박명기 후보가 최근 조사에서 곽 교육감 측으로 부터 돈을 받는 게 아니라 빌리는 것이라는 문서를 써 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곽 교육감이 선의의 의미로 조건없이 2억원을 줬다는 기자회견 진술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대목"이라고 보도했다.
KBS는 "검찰은 이에 따라 차용증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며 "곽 교육감 자택 압수 수색도 이 때문에 이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보도들에 대해 한 트위터러는 "어려울 때 그냥 줘야 선의고 빌려주면 선의가 아닌가. 난 내가 어려울 때 누가 돈 빌려준다면 정말 고맙겠다. 게다가 차용증이 있다면 대가성이 아니란 확실한 증거"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검찰도 이같은 반박을 의식한듯, 한 검찰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차용증의 유무에 대해 "수사 내용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며 "설사 박 교수가 써준 차용증이 있다고 해도 수사에 중요한 팩트는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솔직히 교육감들 보수에서 진보로 바뀌면서 보수단체,교육부등이 엄청나게 들들볶고,고발하고등등의 일들이 벌어졌었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등 계속 시달렸지! .... 그때부터 떡검등이 엄청 뒤를 캐고 다녔을텐데 겨우 찾아낸것이 단일화 과정에서 돈줬다냐? 교육감 지위를 이용해 돈 받아쳐먹은것도 아니고.. 떡검이 진짜로 의도하는것은 뻔하다!
기사 검색해보면 답이보인다..떡검의 수사 방식..더럽다.. [검찰실체]가족압박등 10년전 방식 되풀이 [전.현직 특수통 검사들]수사방식 문제 있었다-준비없이 지지부진한 망신주기 수사 지적 2009-05-25 노무현 겨냥한 사정수사-무죄,무죄 고개떨군檢.. 교원공제회,부산자원등 대부분 무혐의 과잉수사논란 2009-08-02
떡검이 공정택수사 질질 끌던거 생각난다.. 공정택은 교육감 위치를 이용해서 돈 받아 쳐먹은놈이고.. 곽노현은 선거에 단일화 문제로 불거진 사안인데..너무 언론플레이 하고,신속한걸보면 짜맞추기수사,조작이 보인다. 단일화위해 선거준비로 지불된 엄청난 돈을 포기할 사람이 있겠냐? 출마 포기 댓가로 돈 받으려는것은 어쩌면 당연한일이다!
노무현때와 너무 똑같다..곽노현 죄없다... [박희태]검찰의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검찰이 매일 브리핑,이런 수사 처음 봐 2009-04-20 [검찰수사]가족.측근에 친구까지 옥죄며 ‘저인망 수사’ 태광실업 세무조사 시작 10개월간 압박,소환조사 내용흘리며 ‘여론재판’ 몰고가 노무현과 연관된 사업은 모조리 뒤져라?삼계탕집까지 세무조사
2억을 마련한 뒷조사를 열심히 하더니만 왜 먼지를 못찾았냐 부인과 처형을 불러다가 조사했지만 더러운 돈이나 뇌물은 없고 여기저기서 꾸고 적금 깨고 만든 돈이란게 들어나니 아무 말도 없고 이런건 계좌 추적만 해도 되는 일 아닌가 어디서 돈이 나와서 어디로 갔다 계좌에서 돈 빠지는 시간 파악만 해도 가능 하겠다 그런데 챙피를 주기위해 ...
빌려간 돈을 댓가성이라고 증언 했다면 빌린돈 갚을 의사도 능력도 없으면서 빌려 갔다는 소린데...그러면 그놈은 사기죄에 해당된다.....갚을 생각도 없이 왜 남의 돈은 빌려가서는 ....댓가성이니 뭐니 해가면서 사기를 치는지...곽교육감 험집내면 니넘 한테 떨어지는 떡고물이 분명 있는 갑다..않그러면 왜 지가 사기꾼이라고 실토하겠냐....
'선의'와 '차용증'은 반대 개념이 아니라 연관 개념이다. 상대방 형편이 어렵다면, 그냥 선의로 줄 수도 있지만 나중에 돌려 받지 못할 한이(카드로 빚을 돌려 막을 정도 궁한) 있더라도 일단 차용증을 받아두는 것은 하등 '선의'와 상치 개념이 될 수 없다. 반대 개념에 이용되어 돈도 잃고 명예도 잃는 우를 더이상 범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박명기]의 사기죄는 이럿다..차용증에는 빌려가는 조건으로 종이조각하나에다 달량 글 몇자 써주었다면 그 내용에 빌린돈 언제가지 갑겠다고 되잇을것이다.그런데 대가성 운운하는것은 지금 [박명기]가 궁지에 몰렸다는 증명이다..검찰 압수수색에 확실한 물증 될만한것없다는것을 [박명기]가 알고 차용증 써 주었다했는데 이 또한 앞뒤 않맞는 사기이다..
검찰은 [박명기]을 사기죄을 적용하여 가중처벌로 즉각 추가 기소시켜라. [박명기]가 벌언한 차용증 내용이라면 사기죄에 해당된다.. 차용증에는 빌려가는 조건이나 이제와서는 대가성으로 2억원을 받았다고하는것은 분명히 사기죄이다.. 빌려가는 자가 대가성 운운하는것 사기 않이냐..
차용증도 차용증 나름으로 상대방에게 유리하게 조금이라도 이득을 주었다면 필요없습니다. 단 곽교육감님이야 법프로이니 선판례를 잘 알것이고 철저하게 준비하여 차용증을 작성했을 것입니다. 출두해도 떳떳하게 차용증 제시하고 무죄증명 받을 것으로 믿습니다. 그러나 거머리같은 떡검으로 인하여 쥐정권이 무너진 다음에야 마무리 될 것입니다.
차용증이란 돈을 뇌물로 주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돌려 받으려고 빌려주었음을 증명하는 서류 아닌감? 그럼, 차용증이 존재한다면, 검찰의 기소 이유도 사라지네. 검찰 뭐해. 빨리 무혐의로 끝내지 않고... 하여간 한국 검찰은 머리가 무쇠야... 스스로 자폭해 놓고도 자폭한 줄도 몰라요...
선의로 차용증을 받았다고 하지만 박명기에게 조금이라도 이득이 가게 했다면 대가성 있는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검찰이 차용증을 찾는 이유는 법정이율 이하로 싸게 돈을 빌려주었는지를 확인하고자 할 것입니다. 표적수사 문국현 이자율 재판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열한 떡찰놈들
차용증 받았다면 이건 확실히 댓가성이 아니네...안그레 댓가성이면 차용증 서줄 필요 없는것 아닌가.....ㅋ....검새놈들....잔대가리 굴리다가 지발등 찍는 골이네.....ㅉㅉ....박명기 목숨을 좌지우지 하는 놈들아.....바른에서 변호하는 이유를 대라 많은 국민들은 니넘들의 취지를 의심한다.....
차용증 있음 교육감에게 더 유리한 거 아닌가? 아무리 mb뽑은 무뇌 국민시청자라고, 메이저 언론서 저리 말장난하면 어쩌자는 건지... 그보단 박교수가 무슨 돈 있어 바른에 변호 맡긴 건지 검찰은 그 조사부터 하라. 자기 얼굴 먹칠할 사안을 바른 통해 까발린 거 보면 큰 뒷거래와 신분보장 없다고 볼 수 없을 듯!!
곽교육감측은 종합반박과 대응 필요하고 박명기측은 곽교육감측 함부로 비난하지마라! 대척점되는게 좋은것 없다. 도대체 곽노현에 대해서 뭐아는게 있다고 그러는지? 곽노현은 서울출생 법학석사 헌법학교수출신이다. 제4부로 되는 헌법재판소! 검찰 곽노현 그렇게 만만한사람 아니다. 강력한사람!
나도 전직 교사였지만, 같은 교사치고 체육교사처럼 치사하고 야비하고 더럽고 간사하고 잔인한 놈들은 없다. 솔직히 말하자면 쥐명바기같은 속성이 대부분. 박명기도 예외없이 악명 높은 전직 중학교 마당쇠 체육교사 출신. 아더메치한 그 내력이 어딜가겠나! 한마디로 철저히 군바리처럼 체질화된 더러운 인간 양아 치식끼!
숨겨도 모자랄 검은돈에 차용증을 써 달라고 했다? 숨겨도 모자랄 검은 돈을 계좌이체시켰다? 게다가 기명박은 자기입으로 댓가성 돈 받았다고 떠들어댄다? 친정권 법무법인<바른>이 기명박을 변론한다? ...... 끝났네. 곽교육감의 말이 사실이야. 곽노현 죽이기에 이판사판인 떡검과 찌라시 언론들. 노통 학습효과로 역풍 맞을 준비나 하쇼.
가장 중요한 팩트는 무죄추정의 원칙이 깡그리 무시되고 있다는 것이다. 누구 입에서 이런 내용이 언론에 의해 계속 추잡하게 하나하나씩 공표되는가?이다. 민주당은 넉놓고 있는 것도 문제다. 피의자 공표사실에 대해 떡검 항의방문, 촌장(?) 불러서 따지고, 뭐든지 해봐라! 한심하다. 한심해!
혹 차용증이 있다 해도(이것도 오히려 박명기의 일방적 주장인데) 차용증은 오히려 대가성이 아니라는 증거가 된다.(저 트위터러말대로) 대가성이면 약속대로 이행하고 주었으니 받았다고 증명하는 영수증을 주고 받았겠지. -일방적으로 떼써서 박명기 니가 빌려 갔으면 갚아야지. 왜 안갚고 오히려 대가성이라고 몰아대냐 박명기. 참 인생 허접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