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외국인 투자자들의 가공스런 한국물 매도에 대해 "결국 기본적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을 가장 선호하는 투자처라고 할 수 있겠고 (우리나라의) 펀드멘탈이 괜찮기 때문"이라고 강변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우리나라가 다른나라에 비해 주식시장에서 유독 상대적으로 높은 영향을 받는 이유가 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주식의 경우 독일과 우리나라가 다른나라들에 비해 굉장히 많이 올랐다"며 "그렇기에 다른 나라들을 보면 리먼 사태 직전 주가수준으로 가 있거나 그보다 떨었져는데도 우리는 아직 리먼 직전 사태 때보다도 훨씬 높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이에 "정부는 그동안 법인세-소득세 최고구간의 감세정책을 계속 견지해 오고 있고 일반적으로 부자감세 정책을 취해오고 있다. 미국이 재정적자 위기에서 시작돼 실물경제까지 우려까지 있다면 당연히 부자감세 철회에서 시작해야 하지 않나"라며 "부자감세같은 정책을 갖고는 미국의 재정위기에서 교훈을 얻어 타산지석으로 삼는 정책도 되지 못할 것"이라며 MB정부의 재정성 악화 정책 철회를 촉구했다.
우리 주식시장은 외국 투자자들의 ATM기다..전국어디나있는 현금 인출기 알죠! 외국인 계속 투매한다는건 달러가 해외로 빠져나간다는것을 의미하는데.... 이명박정권 출범후 국가부채가 엄청 늘었는데.. 루비니등 외국 전문가들은 주식보다 현금을 많이 보유하라고 떠들고 있고.. 외국 투자자들은 계속 현금 만들기위해 주식을 팔거라는 얘기다..
십수년전 임모씨가 처음 이야기한 펀더~~ 운운을하는걸 보니까, 다 얘기하는건 아니거 같아, 모르는 사람이 지도 모르는 소릴 지껄일 땐 어려운 한자니 영어를 쓰거덩, 그건 전부 다 뿌렁이야, 다른 나라 말은 무식해서 모르겠고 한국말은 아주 쉬워서 10살 짜리가 이해하면 맞는 말이야, 그런데 내조카가 12살인데도 못 알아들어,,,,
거덜내고 있구나. 쥐뿔도 없으면서 무식하기까지 한 가난뱅이 유권자들과, 이 사회에 아무런 의식도 없는 젊은 수구꼴통들, 그리고 집값 올려주기를 기대하고 표 몰아준 수도권의 추악한 인간들, 그들이 지지한 이 정권이 5천년 이 민족, 이 나라를 거덜내고 있구나. 오호 애재라, 오호 통재라.
쥐박이언론인이니 반쥐박이언론인은 전문성이 없다. 전문성! 도대체 무엇때문에 언론사에 입사했냐? 이거야원! 국민은 한숨을 쉰다. 휴!! 알고보면 언론인도 아니다. 신문방송학전공안했으니! 나는했다. 신문방송학도 방송영상학도 일반선택전공이라는게 있는데 대학교에서 안했다는거냐? 일반선택전공도 인정전공으로 해당된다.
이넘아는 원래부터 궤변의 대가이다. 예전에 100분토론에서 주저리 주저리 하는거 보고 머리가 아플지경이었다. 근데 그걸 또 토론의 대가이니 머니 방송에서 띄워주더만 한나라당을 뿌리로 두고 있는넘들은 주어를 모르는 족속 이다. 오죽하면 나경원이가 BBK동영상에 이메가가 제가 요즘 어쩌구 할때 주어가 없느니 쌩까지 않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