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론조사에서 손학규 민주당 대표를 제치고 야권 대선후보 1위로 급부상한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박근혜) 대세론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라도 총선 승리가 필요하다.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힘을 보탤 생각”이라며 박근혜 전 대표와 대립각을 세웠다.
21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문재인 이사장은 지난 19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총선에서 이기지 못하면 박근혜 대세론이 그대로 굳어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근혜 대세론에 대해선 “박근혜 대세론이 거품이라고 보진 않으며 굉장히 막강하다”며 “지금처럼 (야권이) 안이하게 임한다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그는 “내년 총선에서 범야권이 승리하고, 대선에서 통합 또는 그에 맞먹는 연합이 이뤄진다면 (박근혜 대세론을) 얼마든지 넘어설 수 있다”고 야권의 대선 승리를 자신하기도 했다.
그는 '문재인 대망론’과 관련해선 "내가 그런 자질이나 경륜을 갖추고 있는지 돌아보면 자신이 없다"면서도 "다만 이대로 가면 박근혜 전 대표를 이길 수 없을 거란 걱정이 나 같은 사람까지 대안으로 논의하게 만든 것 같다”고 의미심장한 해석을 했다.
그는 내년 총선의 최대 승부처로 35석의 의석이 걸려 있는 부산·경남(PK)을 꼽은 뒤 PK 민심과 관련해선 “한나라당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는 거의 사라졌다”며 “내년 총선 결과는 (과거와) 다를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PK에서 몇 석 정도 예상하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 한나라당과 근접 승부를 할 수 있다”고 답했다.
그는 자신의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나 또한 여론조사에서 박 전 대표를 이긴다고 나오는 건 아니잖나"라면서도 "하지만 야권이 통합되면 단일후보를 찍겠다는 여론이 더 많지 않은가. 지금은 통합에만 전념하는 게 옳다. 후보 논의는 그 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고 즉답을 피했다.
하늘빛 사랑/ 현 야권 어떤 정치인이라도 매국노 독재자 딸 보단 낫거든. 정신이 썩었냐? 매국노 빨갱이 독재자에다 여염집 주부까지 탐한 박정희가 선량하던가? 지 애비, 박정희의 악행을 눈 부릅뜨고 옹호하는 박근혜가 선량하던가? 이 거 왜이래? 매국노의 뿌리를 잘라내고 마땅한 벌을 받게 하는 게 정의고 선량이야.
하늘빛사랑, 이 어울리지도 않는 닉을 쓰는 잡것아. 박근혜 애비는 일본 왕에게 충성을 맹세한 놈이다. 박근혜는 이런 지 애비를 긍정하고. 너도 천황폐하 만세냐 이 호로세끼야. 그릇? 그르~~~~~윽? 박근혜는 일식집 주방에서 설겆이나 하면, 원칙적으로 말이야, 딱 맞는 그륵이다 알겄냐?
닭그네는 민주당 2중대입니다...... 조만간 민주당의 간자임이 들통납니다. ....닭그네는 앞으로 야권이 20년 가까이 정권 잡는데 지대한 공을 세울 것으로 기대 만땅입니다. .... 우리 모두 닭그네가 대한민국 역사에 지대한 공을 세울 수 있도록 잘 관리해서 .... 잘 조정해야 합니다
김대중, 노무현대통령이 국가를 제대로 이끌고도 나라가 위기에 빠진 것은.......바로 부패집단을 척결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 지금 그 부패집단이 국가를 장악하구 있구요.... 과연 손학규가 집권한다면 부패집단을 제대로 척결할지 의문이 생깁니다. ..... 손학규 지지자에게 미안한 말이지만 최근까지 손학규를 계속 보고 말하는 겁니다.
문재인 노무현재단이사장님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 박근혜 전대표와 공정한 게임하십시요... 좌파 우파를 떠나서...대한민국 역사를 지금 바로잡지 않으면 정말 어려워집니다. 해서 박근혜전대표에게 이번엔 양보 하세요...박근혜 대세로...그냥의 대세론이 아닙니다. 원칙과신뢰를 지킨 대한민국 유일한 정치인입니다.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님, 동서 통합(야권단일정당)을 통해 권력을 다시 되찾아와 서민, 노동자, 민중들이 좀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세상 만들어 봅시다. 단, 이제 정권을 되찾아 오면 한마음 한뜻으로 정권을 함께 지켜내는 일도 너무 중요합니다. 그것을 못한 결과 노통이 돌아가시지 않았습니까?
노구리 일당의 특징. 배신. 이장 김뚜깐이. 이장을 출세 시켜 군수에 장관 까지 시켜 주니 노구리가 범죄 혐의로 기자에 포위 돼. 도와 달라고 애원할 때 기자와 만나서, 노는 그런 돈이나 먹고, 난 연차 수당도 안 묵었다~고 선언. 배신 뒤통수에 투신한 결정타. 죄인은 노가 궁지 때 몸 사리고 침묵~
배신자에 다중인격자에 악질적 기회주의자 뇌물현의 공범이 . 뇌물현 물 좋을 때에,그런식으로 해 먹으면 결국 빵에 가거나 쳐 먹은 걸 토하지 않고 빵도 모면하려면, 자살하는 수 밖에 없슴을 충고로 말리지 않고 방조 편승 조장한 공범놈~들이 범죄 용의자가 뒈지니 슬슬슬~~ 노가 시체서 기어 나오는 구더기들 같이 돈과 권력을 탐하며 기어 나온다.
누리꾼들이 열광하여 대통령이 된 노무현, 그리고 실패한 문국현..과연 문재인은? 엄청 뜨긴 할 것같다..그리고 한나라당에 질려버린 청장년층의 몰표로 대통령이 될 것같다는..박근혜에게서 경남표는 다 가져오고 호남표에다가 수도권도 유리하고 청장년층까지 합세하면 충분히 대권 가능하지
쌍도노빠들 지지하는 인물들 봐라. 유시민, 문재인 다 쌍도거든. 그리고 알토란 자리는 다 쌍도야..어쩌면 쌍도노빠넘들이 더 지역주의자라고 봐야지. 그러므로 쌍도패권에 휘들려서는 안되는겨 특히 라도일부, 청도, 원도, 경기도, 서울 등에 사는 쌍도출신 아닌 사람들 정신차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