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실정에 분노한 국민들 사이에서 '정권 교체' 요구가 수직상승하고 있다는 사실이 여론조사를 통해 다시 확인됐다.
30일 아산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16~18일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4월 정례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년 대선에서 ‘야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44.8%에 달했다. ‘한나라당 후보를 찍겠다’는 응답은 33.6%에 그쳤다.
이는 아산정책연구원이 앞서 1∼3월에 같은 문항을 조사했을 때와 비교하면 여당후보 지지는 정체된 반면 야당 후보 지지는 수직상승하고 있는 것.
1월 ‘여당 후보 지지’와 ‘야당 후보 지지’는 35.4% 대 36.8%로 야당 후보 지지가 앞서기는 했지만 오차범위 내였다. 그러던 것이 3월 조사에서는 33.8% 대 39.3%로 차이가 더 벌어지더니, 4월 조사에서는 33.6% 대 44.8%로 두 자릿 숫자로 크게 벌어졌다.
특히 이번 여론조사는 4.27 재보선에서 한나라당이 참패하기 이전에 실시된 여론조사여서, 4.27 재보선후 정권 교체 요구는 더욱 수직상승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주목할 대목은 4.27 재보선에서 한나라당이 분당을 재보선에서 패한 데에서도 볼 수 있듯, 고소득층에서 ‘야당 후보 지지’가 오히려 높다는 점이다. 소득별 분석 결과 야당 후보 지지는 △301만∼400만 원 47.5% △401만∼500만 원 52.0% △501만 원 이상 49.5%로 모두 전체 평균을 넘었다.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직무수행 평가는 부정적 평가가 56.6%로 나타나 1월보다 9.9%포인트 늘어난 반면 긍정적 평가는 36.0%로 같은 기간 8.4%포인트 급락했다. 이 대통령이 가장 잘하는 분야로는 ‘일자리 창출 등 경제성장’(43.1%)이 꼽혔지만 이 대통령이 가장 잘못하고 있는 분야도 ‘일자리 창출 등 경제성장’(30.8%)이 1위였다.
이 대통령 지지율은 4.27 재보선직후 실시된 <모노리서치> 조사에서는 한달새 13.2%포인트나 폭락한 것으로 나타나, 아산정책연구원도 재보선후 재차 여론조사를 하면 이 대통령 지지율 낙폭은 더욱 가파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휴대전화 임의전화걸기(RDD)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박근혜는 어릴 때부터 지도자 수업을 그 아버지인 고 박정희 대통령으로부터 전수 받은 사람이야. 그리고 박지만씨만 해도 그래 육사를 졸업하시고 군필에다 그 어려운 시기를 극복했고 그 아버지에게서 받은 영향으로 무엇을 배웠겠어. 박서영씨도 경제계에서 빼놀 수 없는 업적을 육영재단을 통해서 이루시고 다 버릴 수 없는 인재들이야. 인재....
바그네 찬성은 다 개나라쥐당 알바들 개나라당 알바역할을 할 청년 위원들을 선임했다 디지털정당위원회는 진성호 의원이 위원장을, 이학만 디지털커뮤니케이터(온라인대변인)가 부위원장을 각각 맡았다. 또 20~30대 청년 70여명으로 구성된 전국 13개 시도지역 위원회를 꾸려 각각 지역위원장을 선출했다
한나라당에서 낸 인물들은 부자들만을 위해 일합니다. 여지껏 보고도 모르겠나요? 이명박이 물러나면 다 괜찮아 질거라고요? 이명박이 싸질러 놓은 일이 태산이라 차기정권은 뭘해도 욕먹을 각오해야 할 겁니다. 예를 들어 IMF하면 김영삼정권과 그 전정권이 만든건데 김대중.노무현을 얼마나 욕했습니까? 다들 각오하셈. 지금보다 더한 후폭풍이 몰아칠테니.
정권교체요구는 아주높다. 반드시 2012년 총선거 대통령선거 모두 야당 승리해야한다. 역대 재보궐선거에서 한나라당은 야당할때는 많이승리했지만 여당되는 지금 모두 패배하고있다. 정권교체는 2012년 야당에게! 손학규 최문순 이봉수 김선동 유시민 모두 위로격려! 철저하게 다음총선 대선 압승!
이명박과 한나라당 조선일보는 각오하라. 민심에 의해서 구속 내지는 폐간을 겪게 될것이다. 고만큰 호의호식 햇으면 됫지? 이제 국방대학원 갈 준비해라. 조선 방가는 이번에 가면 2번째네. 살 많이 빠?다고 출감하고 나서 방일영장학회모임에서 다이어트 시켜주었다고 그랬었지. 이번에 확실히 다이어트 함 더 시켜줄게.
무지하고 무능한 궁민이 부패하고 무능한 명바기와 쿵짝이었지. 수백 조 원의 빚을 갚아야 하는 운명 앞에서 살짝 정신이 든 것인데. 그래봤자 명바기는 튀면 끝이고 빚은 너희들이 갚아야 한다. 아무도 대신 갚아줄 이들이 없다. 미국이 파산지경인데 300억달러 스왑으로 어쨌다는 것 다 사기극이지. 누가 누구를 도와. 결국 무기 판매극이지.
다음 선거에서는 1.뉴라이트 회원아닐것 2. 대구갱북 아닐것 3. 개독신자 아닐것 4.일자리 많이 만들겠다고공약하는 사람 제외 5. 삽질공약하는 사람.은 배제시켜야 한다...국민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별 더러운 것은 있는대로 다 보여준 14범 같은 인물 뽑으면 망쪼든다.
당나라당 아색히들 쪽수가 과반이 넘어니 쥐박이가 지멋대로다.4대강 삽질도 꿈적하지 않고 강행하는 이유이기도 하며 그래서 필자는 당나라당 아색히들 몰살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그후 로베스삐에로 처럼 단두대에 올려놓고 처형해야될 쥐박이라고 본다. 이 쥐색히의 제일 큰 죄는 언어의 전도와 약속을 사기쳤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