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사 재보선에 출마한 엄기영 한나라당 후보가 미등록 운동원들의 불법 전화선거운동 행위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행위"라고 발뺌하고 있는 데 대해, 진중권씨가 22일 "흠... 엄기영 후보.... 도지사가 되기도 전에 강원도에 일자리를 무려 33개나 만들어냈군요"라고 비아냥댔다.
진중권씨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힐난한 뒤, "엄기영, '나는 몰랐다'? 한 두 명도 아니고 무려 33명이 펜션 잡아 조직적으로 전화질 했습니다. 이 정도 규모라면 기업형 불법선거죠. 직원이 33명이면 웬만한 중소기업보다 크겠네요"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충격적인 것 (1) 동계올림픽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선의를 불법선거운동에 써먹은 점. 이건 죄질이 아주 나쁩니다. 게다가 이는 엄기영씨가 동계올림픽 유치 운동에 뛰어든 동기 역시 아주 저질적임을 시사합니다"라며 "충격적인 것 (2) 불법선거 콜센터를 후보경선 때부터 가동해온 정황이 드러났다는 점. 이는 이번 불법선거운동이 당 차원이 아니라 후보 차원에서 이뤄졌음을 시사하죠. 이쯤 되면 당선돼야 바로 당선무효형을 받을 상황"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엄기영씨, 이쯤 됐으면 그만 두시죠. 이게 뭡니까?"라며 "다른 건 몰라도... 자기 선본에서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서명을 개인의 선거운동에, 그것도 불법선거 운동에 써먹은 그 가공할 부도덕성만으로도 대국민사과를 하고 사퇴해야 할 사안입니다"라며 즉각적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또 "엄기영 위해 불법선거운동했던 주부들, 없는 살림에 반찬값이나 벌어보려고 일당 5만원에 동원됐답니다. 문제는 정작 이 일을 기획한 놈들은 오리발 내밀고 있다는 거"라며 "애먼 사람들만 처벌 받고 끝나는 일은 없어야겠죠"라며 배후 세력의 엄중처벌을 촉구했다.
행방불명으로 군면제 받은 인간들이나...불쑥 불쑥이는 인간이나...방송국에서 물러나면서 속네는 도지사 자리에 미쳐버린 인간이나.....보온병을 양 손에 움켜 쥐고 포탄이라 우기는 인간이나..... 눈에 띄는 인간은 하나 같이 앵무새처럼 얄팍한 입술로 사탕발림 애국애족 입나팔을 부는 바람에 어리석은 뭇 대중들을 혼돈케 하는 세상인 것을 어쩌나 ....한심타
일자리 33개라.. 아무런 감흥도 없고 쓴웃음만 나는군. 참여정부 평화시에는 그나마 웃어 넘길 여유나 있었지. 국가적 폭력이 난무하는 지금.. 진정성 없는 말장난은 짜증만 날 뿐.. 촛불이후 공안정국의 빙하기에 쥐죽은 듯 숨어 있다가.. 이제 나대는것 보니 날씨가 풀렸나부다. 지딴에는 기발하다고 하려나?? ㅉㅉ
그리고 엄기여 ㅇ...이들의 공통점은 필요이상의 과대포장된 속빈 강정이란 것이다 특히 노사모는 연구대상 그자체이다 너무 감상에 치우치며 새시대에 새로 출발을 않고 기득권을 버리려 하지 않는다는것이다 한번 피맛을 본 벼룩같이 기회를 호시탐탐 노린다는것이다 진정성이란 단어는 아예 모른다.,이젠 유사모로 모이자 유대표님을 모시고 영남부터 제패하자
불법 선거 문제는 나중에 수사하면 확인될 것입니다! 이런 문제가 나면 딴나라당 지지자들은 기를 쓰고 투표하러 갈겁니다! 떨어질가바. 우리도 기를 쓰고 투표하러 가야 합니다. 안일하게 생각해서 투표 하러 안가면 안됩니다. 불법 선거 문제는 판결이 나바야 아는 것이고 우선 투표로 확실히 심판해야 합니다. 투표합시다.
중권이하고 닭그네하고 가만보면 많이 닮았어.... 그래도 중권이는 긍정적인게 더 부각되는디.... 닭그네는 영 싸가지가ㅋㅋ 그렇게 될일은 없겠지만 닭그네가 여당 대권후보나오면 망설일 사람들 쌔고 쌨을거야 ㅎㅎ 그냥 쥐라도 잡자고 눈딱감고 귀닫고 묻지마 투표하는수밖에 없지 않을까?
거 무슨 씰데 없는 소리냐 우리들의 가카가 전작 별을 14개 달고 계신데... 비비케 못봤냐? 주어가 없자나.. 주어가... 나는 별 14개 달려면 아직도 멀었고... 강원도민 부자인거 모르냐? 1억씩 써가면서 자발적 봉사활동하는 부자 도민이라는 것을... 에라이 씨.벌.벌.벌.넘아
맹박이랑 엄가랑 정치신인으로 공통점이 있네. 맹박이도 정치 신인으로 국회의원 선거 나섰다가 불법선거가 발각나서 짤리고 해외로 도피한 적이 있었는데... 멍청한 국민들이 그런 썩은 것 다 봐주고 뽑았다가 나라가 이 모양 이 꼴로 거덜나고 있지요. -- 엄가의 이번 불법선거는 맹박이가 "나도 불법선거 해봐서 아는데.."하며 조언해준 것 아닐까...?
중권이하고 촉새하고 가만보면 많이 닮았어.... 그래도 중권이는 긍정적인게 더 부각되는디.... 촉새는 영 싸가지가ㅋㅋ 그렇게 될일은 없겠지만 촉새가 야당 대권단일후보나오면 망설일 사람들 쌔고 쌨을거야 ㅎㅎ 그냥 쥐라도 잡자고 눈딱감고 귀닫고 묻지마 투표하는수밖에 없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