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의 민간기구가 활성탄필터를 사용해 조사한 결과, 정부 발표치보다 최대 6배 이상 많은 방사성 요오드가 검출돼 파문이 일고 있다.
6일 밤 MBC <뉴스투데이>에 따르면, 경북 울진원전 주변에서 방사능 측정장비를 운영중인 민간 환경감시센터가 공기를 24시간 유리섬유와 활성탄 필터에 2중으로 통과시킨 뒤 방사능 물질을 측정한 결과, 활성탄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 필터만 사용하고 있는 정부기관인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평균치보다 최고 6배 이상 많은 방사능 요오드가 검출됐다.
4일1일의 경우 정부 발표치는 0.237mBq/㎥(밀리베크렐/㎥)이었으나 민간센터 수치는 이보다 4배 이상 높은 1.086mBq/㎥이었고, 2일에는 정부는 0.257mBq/㎥이었으나 민간은 1.710mBq/㎥으로 무려 6.6배나 높았다.
3일에는 정부는 0.356mBq/㎥, 민간은 1.420mBq/㎥이었고, 4일에는 정부는 0.423mBq/㎥, 민간은 1.269mBq/㎥였다.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 국장은 이와 관련, "(측정치가) 서너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은 기존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발표한 그 측정 결과 데이터 자체를 신뢰하기 어렵다는 걸 보여주는 거라 생각한다"며 축소발표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에 원자력안전기술원은 방사성 요오드가 방출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입자 형태의 화합물로 변하기 때문에 일반 필터로도 충분히 검출해낼 수 있다고 주장명했다.
이동명 한국 원자력안전기술원 분석실장은 "실제로 (일본 원전) 사고 이후에 요오드는 화합물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다 에어로졸 형태"라며 "그래서 필터로도 충분히 다 포획되기 때문에...(활성탄 필터는 필요 없다)"고 말했다.
MBC는 그러나 "원자력 안전기술원은 지난달 28일 전국 방사능 측정소에 활성탄 필터로 방사성 요오드를 일주일간 포집하라고 지시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그 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며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정부기관인 한수원의 환경방사성 조사보고서는 환경 방사능 조사방법과 관련, "유리 섬유 필터와 옥소(요오드)의 포집 효율을 높이기 위해 활성탄 필터를 부착하여 일주일동안 300㎥이상의 공기를 흡입하여 공기 중 먼지와 옥소를 포집한다"며 '활성탄 필터' 조사를 하라고 명기하고 있다.
아래의 아이피를 사용하는 네티즌의 일부 댓글이 도배성과 허위사실 유포로 일부 삭제되었습니다. 당사에 대해 기사가 아닌 확인되지 않은 근거없는 비판 및 욕설로 도배성 댓글로 계속 남기시면 ip차단 및 법적대응이 있을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 작성자 분께서 근거가 있어 그리 비판하신다면 회원가입후 글을 남겨주시거나 당사로 연락바랍니다.
- 일부 댓글이 삭제된 아이피 - 218.38.125.118 123.142.196.102 211.44.189.124 211.252.146.250
요지경/ 너는 대체 누구냐? 딴날당까지 배가 참몰하기 직전이라고 또 먼저 탈출하겠다고 난린데... 정말 넌,너는 충성스럽구나. 칭찬해주고 싶다. 마지막까지 남아 있다가 최후에 주군을 확인사살하고 마지막 임무를 다해주기를... 그렇게 히면 목숨만은 살릴 수 있을거야. X맨, 그렇지 넌 X맨이야.
야, 이 엽전들아,니들이 방사선 피해 걱정 할 자격이 있는 민족인지 그것부터 먼저 생각해 봐, 현재의 방사능에 비해 천만배 환경 인체 사회적으로 위험하다는 가짜휘발유를 뻔히 알면서도 싸다고 내가 먼저 하면서 사서 쓰는 주제들이 무신 건강이 어쩌구 저쩌구??도대체 앞뒤가 안맞는 악다구니로 기분 나는대로 잘낫다고 퍼질러 대니 엽전이지,주제파악 해라
식품 계엄령 사태가 온다. 일본은 이미 바다가 죽음이다. 체르노빌은 2주 안에 그래도 덮었다. 적어도 대기 확산은 단기에 막았고 자국내 주변 영토만 황폐화. 그런데 섬나라인 일본은 고립되는지라 역시 밖으로 내버리고 있다. 일본은 앞으로 수 십 년간 그렇게 간다. 백혈병 일으키는 크립톤, 폐암 일으키는 플루토늄에 대해서 함구하고 있다.
그리고 개인이라도 방사능 대비하지 않으면, 우리모두 건강에 치명적인것 같습니다.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50110406183853§ion=03&t1=n 여기 기사 읽어보시면, 저 적은 수치도 안전한게 아니랍니다.
명바기가 손자들 데리고 비 내리는 해운대로 가라. 비 맞으면서 낭만을 즐겨라. 말은 버리고 행동으로 보여라. 반감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요오드만 이야기하는데 갑상샘암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일 것이다. 그런데 반감기가 24100년인 플루토늄 검출 이야기는 조금 하다가 입을 닫고 있다. 원폭 사태라 감당이 불가한 것.
사람이 비 안맞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정부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방사능대책을 세워야 한다. 빗물을 고스란히 떠맞는 농작물과 토양이 문제다. 한번의 빗물 속에 미세량이라고 하지만 비가 여러번 오면 그것이 계속 농작물과 토양에 축적이 되어 더이상 미세량이라고 하기 어려워진다. 정부 정말 정신차려야 한다.
▲ 김태호의 선전을 기대한다. 노빠가 좌파 쪽에만 있어서도 안되고 우파 쪽에서도 한 사람 정도는 있어야 되는데 김태호가 적합한 인물이 아닌가 생각된다. 유시민에게는 당분간 섭섭한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건 노무현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다. 좌파들의 마타도어를 조심하길 바라며 긴 안목에서. - 김태호의 분발을 촉구한다 -
▲ 좌파들의 유언비어가 한계를 벗어나고 있다. 1. 장자연 위조문건에 대한 전문가들의 위증. 2. 가짜 붉은 멍게에 대한 전문가들의 위증. 앞으로는 좌파들이 뽑은 전문가들에 의해 방사능 낙진에 의한 환자가 발생할 것으로 보는데 이명박에게는 신속정확하게 보도하지 않은 죄를 물을 것으로 본다. - 불을 보듯 뻔하다 -
우리나라 상공에 떠도는 방사능 성분이 비와 함께 내려도 무해하다고 주장하는 책임자들은 빗물 받아 밥 해 먹고 우산 안 쓰고 한 달간 직접 비 맞은 후에 안전하다고 주장하시기를. 정부라는 것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있는 것 아닌가? 그런 가장 기본적인 역할도 못 하면서 세금은 걷어 뭐 하는지?
▲ [방사능] 나는 분명히 말했다. 방사능으로부터 보호받는 건 자기가 스스로 알아서 챙기는 것이지 정부가 일일이 다 챙겨 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방사능이 겁나는 사람들은 부산에 오면 좋은 것들이 많으니까 필요한 것들을 구입해 가라고 분명히 말했다. - 지금이 적기라고도 말했다 -
개헌해야 한다....전과자는 대통령이 되지 못하도록 전과 14 잡범은 믿을 수가 없는 것이다....갱제 좋아하고 있네 ㄱㅐ독들아....니덜이 말하는 지저스가 전과 14 잡범을 회개 시켜 개로 돌려놨냐....이 싶아넘들아....회 개 ....개로만 돌아간다....이 개독들...
빗물을 받아 IAEA 나 미국, 독일등에 민간인 차원에서 의뢰를 해야 한다....쪽빠리, 쥐섀끼, 쥐섀끼와 연관된 넘들과 무관한 제3의 기관에서 검증을 받아야 한다....천안함도 그렇고 이 쥐섀끼와 개섀끼덜은 더 이상 믿지 못한다....낭중에 주어가 없었다라고 말한다 이 싶알넘들....아니면 쥐섀끼가 시켰다고 하겠쥐..
▲ 김정일에게 핵자금을 대 주던 사람들이. 일본 방사능은 과민할 정도로 겁을 내는 모양인데 좌파들에게 그럴 자격이라도 있는지 묻고 싶다. 방사능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건 당연하지만 정치적 소재로 오남용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좌파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죽었다 깨어나도 그기까지라는 생각인데). - 상대방을 씹는 것 -
세계의 국가들도 일본식품 전면 수입중단 조치를 서두르고 있다 또한 한국산 수입식품도 불똥이 튀어서 수입 제제 조치 취하고 있다 그런데 일본과 제일 가까워 가장 위험한 우리는 일본의 식민지냐? 이게 말이 되냐? 새키들아!!!!!!! 당장 일본식품 전면 수입중단하고 우리를 개무시하는 일본지원 동결 중지시켜라! 개씹 새키들~~~~~
'일본 후쿠시마 핵발전소의 비밀'이란 글의 일부에 이런 내용이 있지. 혼인 할 여자가 파혼했는데 이유가 핵발전소 옆에서 컸기 때문이래. 이 기사 보니 그 남자의 부모가 일리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사건으로 일부러 조사했으니 망정이지 괜찮은 줄만 알았잖아. 참 무섭다. 핵발전소 폐쇄하라.
▲ 엄기영의 선전을 기대한다. 강원도지사는 가급적이면 정치권에서 때묻지 않은 참신한 사람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는데 엄기영-최문순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 물론 최문순도 좋은 사람이겠지만 엄기영은 그런 뜻에서 보다 더 좋은 사람이 아닌가 생각된다. - 엄기영 회이팅^^ -
아니, 방사능의 위험을 왜 똑바로 발표를 하질 않는가? 이나라 땅과, 국민들이 피해가 되는 농도를 왜 밝히질 않으며, 왜 똑바로 조사를 하질 않느야 말이다~!, 꼭 그렇게 매를 벌어야 하니? 어이 쥐날당 미친세끼들아 ~! 저 쥐세끼 한방 먹여야 미친 개씹세끼들아~! 그네뻑 썩을년아 조빠로 해라 팍 뻑~!
방사능 영향,참 재수 없는 일이지만 솔직히 건강에는 중국에서 오는 황사에 비하면 백만분의 일도 안되는 영향력이다, 다만 너무 엄청난 재해와 누크플랜트,원전 대참사의 여파에다 일본 혐한들과 똑 같은 막가파 반일 캠페인에 3류 센세이셔널 저널리즘이 합세 해 반일푸닥거리 중, 진실은 방사선이 두려운게 아니고 그냥 정신병자들 처럼 일본 잡고 늘어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