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북한의 조준사격 위협이 계속되는 가운데 강원도 철원군에서 비공개로 전단을 뿌리려던 단체가 반대하는 주민들과 충돌해 전단을 살포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졌다.
특정 지역에서 주민들의 실력 저지로 전단 살포가 무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경찰 등에 따르면 대북풍선단 이민복 단장 일행이 지난 18일 강원도 철원군 모처에서 비공개로 전단을 뿌리려다 주민 10여명이 현장으로 몰려와 거칠게 항의해 소동이 일었다.
이 단장 일행은 전단 살포를 계속하려 했지만 주민들과 충돌로 중단했으며, 이 단장은 이후 철원군을 벗어나 다른 지역에서 삐라를 뿌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심리전 발원지를 조준사격하겠다는 북한의 협박 이후로 많이 예민해진 상태"라며 "조준사격 얘기가 나온 이후로 군도 경계태세를 갖추고 경찰도 살포 현장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북한이 임진각 등 심리전 발원지를 조준사격하겠다고 위협한 뒤 전단 살포를 강행하겠다는 탈북자단체에 파주시 주민들이 자제를 공식 요청하는 등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지난 12일 열릴 예정이었던 살포 행사는 함께 행사를 주관하는 보수단체의 간부 모친이 살해되면서 무산됐었다.
한편 25일에는 탈북자단체들이 북한의 조준사격 위협에도 천안함 사태 1주기를 맞아 백령도에서 공개적으로 전단을 이틀간 날려보낼 예정이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북한 인민군 전선서부지구사령관은 23일 조선중앙통신과 문답을 통해 "심리전 본거지에 대한 조준격파사격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경고했다.
삐라 날릴바에 어여 빨리 개성공단 정상화 시키고 북한주민 생필품이라도 제대로 구입할수 있게 해줘라 적절한 교류를 통해서 그들 마음속에 같은 민족으로서의 동질감이 자연스레 자리잡을때 서로 웃으면서 통일도 되는거고 서로 화합하는 상생의 시대가 찾아 온다 MB정권의 대북정책은 잘못되어도 너무나 잘못되어있다 이 땅에 또 전쟁을 부를수도 있지...
이제 국민들이 정신이 깨기 시작했네 잘했습니다! 주민여러분~ 평화통일은 저리해서는 절대로 오지 않는 법이거든요 저렇게하면 북한은 더욱더 문단속만 단디 할 뿐이지요 저런 철부지 애들같은 방법으로는 절대로 통일이 오지 않습니다 통일되기전에 중국에 귀속되기 딱이지요 통일도 때가 있는 법입니다 절대로 조급증을 낸다고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한반도 전쟁나면 일본 지진에 비해 어떨까? 10배는 더 파괴될 것이다. 그냥 놔두면, 제풀에 자본으로 돌아설 공산을, 왜 자꾸 자극을 해서 폭탄을 쏘게 만들려고 하느냐구? 물가에 구제역에 은행대란, 전세대란 대북 외교대란, 이슬람 간첩질 대포폰, 불법사찰 에혀~ 하는 짓이 이뻐야 찍어주지..., 북풍질해도 이번엔 안된다. 보따리 싸라.
이제야 정신차리는 지역주민들 및 지역단체들 ..... 언제부터 탈북자단체가 큰소리치냐! 전쟁나면 지들이야 덜 억울하겠지만,,, 완전 가만히 있다 핵폭탄 맞아 죽을 일 있나! 굴러온 돌이 박힌돌 뺀다더니 ... 참 신중들 하시게.. 전쟁하자고 하는 것이 벌거 있겠나~~ 일본도 정신없는데...좀 조용히 지내면 좋겠다
연평도 가 충격이 크지 암 크지 관광수입 0원이라고 하지 - 삐라의 본거지눈 서울이랍니다 청기와 통일부와 용산국뻥부그리고 주요공공건물과 조중동건물 을 비롯하여 비라 단체들의 본거지도 서울에 잇죠 - 일본은 방사능오염우려 외국인 탈출 엑소더스올줄 니들도 몰랏지 남조선은 전쟁위험으로 인한 외국인 탈출 엑소더스 곧 온다
관광수입 돈 때문이지 저 삐라뿌리는 반민족자들 생명이 중요해서 저지하는건 아니란다 -- 저런건 말리지 말아요 전쟁은 일어나야 한다오 통일이되어야 평화오지 현재와 같은 분단상태로는 못갑니다 - 분저런애들 살려줄필요없다 분단이점으로 먹고살던 것은 이제는 불가능해 막는이유 돈 .... 이관광 슈입이 줄어들기 때문에 돈으로 막고사니
우리 명박이 믿고 기독교 매국노들이 삐라 뿌리고 난리 피우다가 연평도에서 한 번 쾅 터지고 나니 주민들 반대에 걸려 버렸네. 속이 다 시원하다. 뉴라이트도 소리 없이 사라지고 ... 명박이 덕에 소위 우리나라 보수 우익들 발목 잡히네. 차례차례 ... 신난다. 그래야지. 니들이 무슨 얼어죽을 우익이야? 매국노 친일파 부패 비리덩어리지.
저 삐라 뿌리는 단체,,,정부에서 중단시켜야 한다. 남북관계 평화모드 민족공조를 위함은 대의다. 평화통일은 헌법에서 정하는 의무다. 가뜩이나 천안함 조작질로 예민한 분위기에서 저런 성격불분명의 단체들이 준동함은 저급한 짓이다. 이명박 정권의 뒷조정은 아닌쥐도 상당히 의심스럽기만 하다.
정부가 천안함 사건의 결정적 증거물로 제시한 '1번' 어뢰추진체 내부에서 동해에만 서식하는 붉은 멍게로 추정되는 생물체가 발견됐다. 일명 '비단 멍게'로도 불리는 붉은 멍게는 러시아, 캐나다, 미국 베링해, 일본 홋카이도, 한국 동해의 수심 20~100m 깊이 바다에 서식하고 있으며 서해에는 서식하지 않는 종이다 -오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