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과 민주당이 10일 KBS 수신료를 월 1천원 인상하는 '수신료 인상 승인안'을 국회 문방위에 상정,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민주당이 사실상 수신료 인상에 동참한 데 대한 비판여론이 일고 있다.
문방위 민주당 간사인 김재윤 의원은 이날 국회 문방위 전체회의에서 "한나라당 간사인 한선교 의원과 협의한 결과 '수신료 인상안을 일방적으로 처리하지 않겠다. 합의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전제하에 상정했다"면서도 "공영방송 위상에 걸 맞는 재원구조는 매우 필요하다"며 민주당이 사실상 상정에 동의했음을 시사했다.
이에 대해 김창수 자유선진당 문방위원은 "최근 전 월세 대란, 물가고로 서민이 주름살 깊어 가는데 수신료 인상문제는 국회가 신중히 다뤄야 한다"며 수신료 인상에 부정적 견해를 밝혔다.
우위영 민주노동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정권 이후 KBS가 국민의 방송에서 MB의 방송으로 전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국민들은 차라리 수신료를 내고 싶지 않은 심정"이라며 "여기에 KBS 수신료 인상은 일부 보수언론이 만든 종합편성채널에 광고를 몰아주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 또한 이미 국민적 상식"이라고 한나라당과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민주당 똘아이 아냐? 제발 국민의 정서를 읽어라!!!!!!! 민주당아!!!! 서민들은 죽겠다고 아우성인데.. 연봉 1억짜리 회사에 뭔 또 시청료까지 올려준다고 호들갑떨고 있니!!! 제발 정신차려라!!!!!! 이 멍청이들아!!!! 정치를 어떻게하냐? 초딩도너희들 보다 났겠다
이나라가 이렇게 부패가 넘쳐나는 이유, 답은 나와 있다! " 탐욕스런 개독들 때문이다 " 다음 선거에서는 여야 개독들 철저히 가려내어 개독들을 모두 정치판에서 철저히 낙선시켜야 한다! 정치 일선에서 개독들을 청소하지 않고도 이나라가 제대로 굴러갈거라 믿는다면 천치중의 천치국민인거다! 개독들은 언젠간 반드시 하늘로부터 천벌을 받을 것이다!
민주당 이것들은 아직도 정신 못차렸냐? 지금이 어느 때인데 수신료를 올리냐? 흑자 내고 있는 개병.신 방송에 수신료를 올려줘야 할 이유가 어디 있냐? 수신료 올린 부분 만큼 개빙.신 방송은 광고를 하지 않을 것이고 이것은 종편사 광고로 이어지는데 종편방송사들 광고료 수입 늘리라는 것이냐? 이병.신 새.끼들아.
민주당은 한나라 상대로 정치하고, 일행일보 당리당략에 따라 움직인다. 반면 선진당은 국민을 정점으로 정치하고 부당하게 욕먹어도 항시 정도와 원칙 정치. 선진당 있는 곳이 원칙과 정도더라. 그러한 노선이 가뭄에 콩나듯 한나라정책과 합치될 때도 있고, 민주당과 합치될 때도 있고, 그걸 두고 선진당 오락가락한단 폄훼, 완전 가당치도 않음.
아 ! 진짜 뒷통수 제대로 맞았다 제리럴 말로는 딴날당,MB 비난하면서 이렇게 국민들 뒷통수를 치다니... 민주당 너희도 똑같은 것들이다 너흰 진짜 딴날당보다 못하다는 말 듣고도 남는다 이제야 알겠네 왜 그런 소릴 들었는지 잘먹고 잘살아라 왜 국민들에게 외면 받았는지를.......
이것이 바로 민주당의 한계가 아닌가 합니다. 민주당이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결코 벗어날 수 없는 한계말이죠. 민주당은 민주당 몫의 2기 방통위 위원으로 동아일보에서 20년 넘게 일한, 그리고 최시중 방통위 위원장과 동아일보에서 같은 부서에서 일하기까지한 김충식이라는 분을 선정했다고 하죠. 이것이 바로 민주당의 생얼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