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시중은행, 고객 모르게 통장 만들어 수억 해외송금"

고객 "나도 모르게 통장 만들고 도장까지 파서 찍어"

한 시중은행이 고객 모르게 통장을 만들어 수억원을 해외에 송금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13일 SBS <8뉴스>에 따르면, 오토바이 수입업을 하는 마승범 씨는 지난해 7월 A은행을 찾았다가 깜짝 놀랐다. 카드를 만들기 위해 통장 조회를 하다가 자신이 만든 적이 없는 계좌를 발견한 것. 게다가 계좌가 개설된 날짜에 마 씨는 외국에 체류하고 있었다.

마씨는 "통장이 모르게 계설된 날이 6월 11일인데요. 제가 이미 2009년 6월 10일날, 한국에 있지 않았습니다. 해외에 나가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은행은 차명계좌를 만들기 위해 도장도 마음대로 새겼다.

A은행 관계자는 이와 관련, "통장을 만들려면 도장을 찍어야 되지 않습니까? 도장을 우리가 판 거죠. 네, 목도장을 파 가지고 찍어서…"라며 도장을 판 사실을 시인했다.

또한 A은행은 마 씨 몰래 마 씨의 명의로 거액의 외환 송금을 해온 사실도 드러났다. 주요 고객인 B 씨의 편의를 봐주기 위해 마 씨의 명의로 6차례에 걸쳐 우리 돈으로 5억 원이 넘는 돈을 송금한 것.

은행은 통장을 만들고 송금을 하는 데 있어 절차상 하자가 있었다는 부분은 인정했지만, 마 씨에게 전화로 동의를 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마 씨는 계좌개설에 동의해준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마 씨의 고소에 따라 A은행의 고객정보 도용과 차명계좌 개설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같은 보도에 대해 A은행 측은 도장을 판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문제의 차명계좌는 마씨와 고객인 B씨가 서로 사업관계로 함께 일을 하면서 상호 합의하에 진행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지욱 기자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2 0
    ㅋㅋ

    용철이한테 물으면 잘알지

  • 5 0
    요지경

    이거 처음에 제목 "신한은행" 이었는데 왜 갑자기 "시중은행" 으로 바뀌었나요? 신한에서 압력 넣던가요?

  • 7 0
    허허

    정부도 범죄자집단. 기업도 범죄자집단. 검찰도범죄자집단. 군대도범죄자집단. 학교도범죄자집단. 아니라고? 삼성.롯데.이마트.이것들아냐? 신한차명게좌2천개얼마전발견.우리외국에투자1조몇천억날림.pf부실 저축부실.기름값.배추값.가스값.인천공항민영화.대통전과14범.오세훈무상급식반대.가든파이브.함바게이트에. 쓰다보면 뷰뉴다운된다. 아침부터 열받네

  • 7 0
    요지경

    돼지들이 땅속에 묻히자 울음소리가 잦아들고 사위는 잠잠해졌다. 방역 담당자들은 “못할 짓”이라며 자리를 떴다. 국제동물보호단체인 ‘세계영농에 대한 연민’(CIWF)은 11일 성명을 내어 “국제동물보건기구(OIE)의 인도적 살처분 지침을 지키지 않는다”며 한국 정부를 비판했다. 국제 사회의 비난도 연례행사처럼 되어가고 있다.

  • 1 4
    111

    통장은 여려개 만들수 잇는데
    그거 하나가 지 고 물다니
    어떤 사람은 같은은행세 5개도 만드더구만
    다른종류의 상품의 통장

  • 15 0
    쪽바리싫어

    난 쪽바리 물들 애들은 싫어..이래서...그냥 가만히 있어도 항사 ㅇ뭔가 구린냄새가 나...알지 그런 기업이 어떤데인지...높은 빌딩질려고 활주로 방향바꾸는 것도 그런 쪽이라고 봐야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