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민 MBC 논설위원이 30일 이명박 대통령의 '아세안+3' 참석 외유와 관련, "어제 텔리비전에 나타난 한국적 정치추억 하나...대통령 외유 때마다 각료들이 모두 공항에 영송, 영접 가는 장면...우스운 건 비행기 사라질 때까지 고위관료들이 손 흔들죠. 마치 연인 떠나보내 듯..."이라고 비꼬았다.
신 위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릍 통해 이같이 말한 뒤, "한번 보세요. 어느 나라에서 이렇게 하는지도 생각해 보세요"라고 거듭 힐난했다.
그는 또 전날 이재오 특임장관이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에게 예방을 갔다가 이 장관의 '90도 인사'에 대해 뭔가를 숨기는듯 같다는 쓴소리를 들은 데 대해서도 "이재오식 90도인사에 대한 자승원장의 일갈은 지당...뭔가 숨기는 듯하고 동서고금 예법에 없죠"라고 자승스님 지적에 공감을 표시했다.
그는 더 나아가 "국민 섬기는 표현이란 설명은 진실 아닐 게고 오히려 반대로 보이네요"라며 이 장관의 해명도 꼬집은 뒤 "문제는 정치인들이 따라가는 겁니다.더 큰 문제는 일부 유권자가 이 인사법에 홀려 좋게 보는거죠"라고 탄식했다.
매일 국민검증 피하면서 외국으로 도망이나 가는 대통령 꼴보기도 싫다. 정권교체로 국민들에게 비판받아야! 뭐 이런 대통령이 있나? 2007년 대선 재검증 필요하다. 도대체 제대로 뽑은것 맞냐? 경제민생이 10년정부보다 작동되지않고있다. 민선5기는 강력하게 규탄해야! 이대로가면 살아남기어렵다.
실권없는 껍데기 장관들이 공항 영접다니는 것 말고 할 일이 있나... .. 국정은 영포라인이 운영하지, 그나마 차관은 실세이지, 특임장관이란 별종은 총리보다 위상이 높지. 울트라 아마츄어 정권이라 일반 상식을 초월해... 자존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인물이면 이런 정권에서 장관 안해. 허접한 인물들로만 모아놓으니 청문회가 개콘이 되지.
재오야 90도 각도로 인사 하지마라 니 그 시커먼 뱃속 보일까봐 그렇게 구부리고 다니냐.....ㅉㅉ...자승스님 이번에는 바른 소리 했구만도.....겸손이 지나치면 거만이라는것 모르냐....내가 이렇게 잘나도 이렇게 겸손하다...라고 시위하는것 같잖아 요 시커먼 뱃속아....
개같은놈 ==...거짖말쟁이 맹박이 앞에서 윤리라는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도 말고....윤리와 전통을 아는 놈들이 ...노인네들 차비까지 빼으려고 그러냐.....나라의 문화재까지 파헤쳐 버리고 .전통은 간곳 없고 어느 서양놈들 종교나 받아 들여 국민들 사이 분쟁이나 일으키는 놈이 누구더냐....요 한심하고도 어리석은놈아....요 무지몽매한놈아...
또한 시치미 떼는데는 일등이고... 그건 오해다..ㅉㅉ...그런 대통령한테 청소년들이 뭘 보고 배우겠냐...그리고 국사를 선택 과목으로 바꾸고 예체능 다 빼버리고 영어몰이ㅐㅂ교육에..ㅉㅈ ...ㅉㅉ...어린이들이 뭘보고 뭘 어떻게 생각하고 자라라고....ㅉㅉ...요놈아 니넘도 생각이란걸 좀 하고 살아라...
맹박이는 지 정책을 잘못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좌파니 빨갱이라고 생각하는 놈이 ....지넘 행동은 꼭 공산국가 들이나 할법한 행동들을 많이 하네....바쁜 장관들은 왜 불러 공황인사까지 시키냐...그리고 모든소통은 다 막아 버리고 김정일 하는 행동 다 따라 하는건 또 뭐냐....ㅉㅉ....지가 하면 로맨스인줄 아는 놈이네...ㅉㅉ...
이죄오인사법은 역겹다. 자승총무원장이란 분도 봉은사 명진스님 ?아내려고 직영사찰화 한다는 사건 때 보니 이정권에 아부하시는 분인거 같던데, 이죄오의 인사를 거론한 거 보면 자기들끼리 보기에도 않좋았던가 보군요. 대통령 외유때 손흔드는 거 김정일한테 꽃흔드는 거 다 똑같죠. 자본주의 시장이든 사회주의 시장이든 어찌 전세계 독재자들은 좋아하는게 같을까요?
뭐 이재오식 인사법이 90도 허리꺽기라고? 그딴거에 대한 공자님의 평가가 옛날부터 존재 해왔다 "과공은 비례이니라.." 지나친 몸낮추기는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든다...배려가 아니라 내가 이렇게 겸손해 라는 자기과시에 다름 아니지...이런 인간들을 가리켜 군자가 아닌 소인 이라고 부른다...뭐 요즘식으로 말하면 사기꾼 내지 그냥 쥐떼 라고나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