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는 6일 천안함 연돌에서 어뢰 화약성분이 검출됐다는 <동아일보> 보도에 대해 "화약 성분은 나오지 않았다"며 오보임을 공식 확인했다.
원태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민.군 합동조사단에서 천안함 잔해물을 수거해 성분 분석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결론을 내린 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대변인은 "연돌에서 화약성분이 나왔는지, 알루미늄 파편이 어뢰가 맞는지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내린 바 없다"면서 "화약성분은 나오지 않았다"며 거듭 <동아> 보도가 오보임을 강조했다.
그는 합조단 조사 결과 발표 시점과 관련해선 "오는 20일 이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해 지방선거 전에 발표될 것임을 분명히 했다.
국방부가 이처럼 <동아일보> 보도를 오보라고 밝힘에 따라 이날 오전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천안함 민군합동조사단이 천안함 연돌에서 어뢰화약 성분을 찾았다는 보도가 있었다. 수거된 알루미늄 일부가 어뢰파편이라고 하는데 이로써 침몰이 어뢰공격에 의한 것이라는 징후가 확실히 나오고 있다. 북한의 도발은 연평해전, 대청해전의 연장선에서의 도발이 아니라 새로운 도발"이라고 주장한 정몽준 대표는 머쓱하게 됐다.
아마도 국방부에 가면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들인 떡검이 파견나가 있을거다. 하는 일은 어리버리 국방부에 대한 대언론 코치. 떡검이 파견되어 있지 않다면 어? 하는 짓이 노무현과 한명숙 수사할 때 하던 짓과 똑 같겠냐? 빨대가 흘려주면 찌라시들이 대서특필하고, 해명은 하는 둥 마는 둥. 이렇게 한달 끌다가 빨대 사라지고 영구미제로 남는거다.
이것들이 국민들 겁주냐 뭐냐....언론에서 북한으로 몰고 가고....국방부는 아니다 오리발 내밀고....그런데 언온이 왜 북한이라고 기사쓰냐...뒤로는 북한쪽으로 몰고 가기로 이미 언론과 약조가 되있고....대이적으로는 북한으로 몰고 가면 미국과 중국이 가만 안있을테니 ....저런식으로 오리발 내민다....좌초가 맞다...요 국방부야...
아무래도 <추적 60분> 에서 어뢰에 대해 강한 의문을 제기 하고 <좌초>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니 부랴부랴 맞대응 으로 떵아가 총대매고 나간 냄새가 물씬. 근데 이 정권 떵아 출신들이 꽤 있던데 누구 였더라. 가물가물 하네. 졸라 시끄러운 애 였던거 같은데. 설마 이런 오보를 맛사지 하진 않았겠지. 그래도 기자 출신 가오가 있지..
국방부는 빨리 동아일보를 상대로 허위보도로 고소하라!! 천안함 침몰 당시 서해상에 미 이지스함 2대가 훈련중이었다는 진실된 보도를 낸 뉴시스에 대해선 즉각 고소 운운하는 국방부가, 명백한 허위보도로 군을 기만하고 국민을 혼란하게 만드는 동아일보에는 왜 고소의 고자도 꺼내지 못하는지 국민들은 국방부의 깊은 마음을 알지 못하겠으니 빨리 대국민 설명을 하라.
한국 국적의 선박 '한진 모나코'가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다 갑문과 부딪혀 연료가 5천리터 가까이 새는 사고가 발생했다네요. 기성 언론에는 안 나오겠죠. 뷰뉴에서라도 기사로 좀 실어주시길. 어차피 연합뉴스 보도니까요.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uid=135192&table=global
동아가 사실이라면 천안함이 격침되고 수많은 전사자가 발생했는데도 그 원인조차 몰랐던 국군통수권자인 무능한 이명박부터 시작해서 모조리 옷을 벗겨야지. 야당은 뭘하는가?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는 무능한 정권을 끌어내려 단죄하라!! 이참에 군대도 아예 없애버려라. 북한어뢰에 의한 공격인줄도 모르는 삽질 군대가 국민의 혈세로 존재할 가치가 있겠는가?
파나마운하를 지나던 남한선박 갑문과 충돌 기사에 댓글 가관이었다 북한잠수함 어뢰 버블젯 - 저 국방부 용의자는 해경일지를 인정하지 않고 잇다 반공 이데올로기를 이용하여 세뇌를 통해 북풍쇼에 몰두하는 국방부 와 명바기 6.2지방선거에 이용하여 친일 수구골통들 정권재창출과 군사독재의 명분의 수구세력의 기득권 유지60년간이일을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