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은 12일 "사실이 아닌 것 가지고 나를 비방하거나 모함하고 이런 것들이 좀 많은 것 같다"며 민주당의 공세에 대한 반격에 나섰다.
유 전 장관은 이날 YTN라디오 '강성옥의 출발새아침' 과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민주당이) 한나라당 정치인들 미워하는 것처럼 나를 미워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서 대구에 출마하지 않은 문제만 하더라도 '제가 대구에서 국회의원 선거를 할 때 한 30여 년 만에 다시 맺게 된 대구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겠다', 이렇게 말했지 뭐 '뼈를 묻겠다'든가 '대구에 남겠다'든가 그렇게까지는 말 안했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떨어지면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대학 강의할 때 대구에서 하겠다'고 했고, 그래서 내가 1년 동안 선거 끝나고 대구에서 경북대학교 경영학 강의도 하고 이렇게 나름 했다"며 "그런데 내가 마치 대구에 재출마 하겠다고 약속하고 안 한 것처럼 그렇게 말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어젯밤에 내가 인터넷 검색어를 봤지만 민주당에서 나에 대해서 전혀 사실이 아닌 걸 사실처럼 작문을 해서 내가 인격파탄자인 것처럼 인신공격을 했다"며 "우리가 품격을 지키면서 선거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게 좋지, 동네에서 아이들 싸움하는 것도 아닌데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은 큰 정당답지 못한 행위 아닌가"라며 거듭 민주당에 불쾌감을 나타냈다.
참여당과 민주당 - 과거 서울시장 선거 때, 민노당 이문옥 씨 지지한 진중권씨 - 그때처럼 싸우시는군요. 김민석이 이명박에게 졌죠. 유시민이 경기도에 출마한다고 당선될까? 김문수 계속 뽑은 자들이 경기도민인데. 아래 유빠님들도 말솜씨는 유시민급이군요. 그렇게 민주당 비난한다고 유시민이 당선될까요? 한나라당이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네요.
국민// 이런 시끄러운 판세는 신생정당인 참여당이 알려지는 점은 장점같습니다.... 민주당이 계속 네거티브하는 게 이 측면에서는 좋은 거지요. 반면 민주당이야 이참에 유시민을 흔들어보려는 모양같네요. 아울러 그쪽 사람들도 이에 편승하는 효과를 노릴 게 뻔하구요.... 서로 노림수대로 가겠지요... 다른 야당들도 이런 판세는 좋겠지요. 이만하겠습니다. ^^
국민// 이제는 지난 정부를 방어하여야하는 입장이 아니기에 지금은 이미지관리등에 있어서 많이 수월하겠지요. 유까가 많은 것도 그때의 여파아닐까 생각합니다. 야권에서 합의한 것들은 당연한 것이구요. 이외에도 유시민씨 개인적인 운신에 있어서는 지지자들도 다소 냉정해야 할 게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긴 뭣하구요.
경기인// 최근 3년간 유시민 전장관의 경우 엄청 변화하고 있고 성장하고 있지요. (TV 토론에서 보면 확연히 느껴집니다). 전 느끼고 있는데요.. 이번 건은 야권 연대가 해결의 열쇠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MB에 대한 제동을 걸지 못하면 우리나라 4대강은 완전히 망가집니다. 야권연대에서는 경쟁을 Positive하게 나갑시다.
국민//여러 종류의 유까들이 있겠지만, 나름대로 각을 안 세울만한 것이 있다면 안세우는 게 좋지 않을까요. 그런 점을 보완해야 더 큰 정치인이 되겠지요. 정치인 중에는 노회찬 대표가 참 세련된 편이이던데요. 민주당 쪽 사람들은 너무 한나라당과 닮은 점이 많아서 좀 그렇지만요.
문제는 민주당의 이중적 태도야! 우근민은 그렇게 감싸며 유시민은 발언보고 까는 행태를 보면 말이다. 유시민을 깔려면 우근민부터 그동안 사과 운운하지 말고 퇴출하고 까면 지지해 줄게... 이번 지자체 선거가 쥐니라당만 심판을 받고 민주당은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놓겠다는 착각은 아니겠지?
유시민씨, 정치인의 덕목은 언행 일치라오. 부산일보 보도에 따르면(3.12), 지난 2008년 총선 당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면서 "저는 대구의 아들이며, 앞으로 대구에서 뼈를 묻겠다"고 말한 것 때문에 집중타를 맞고 있다고 보도했는데...당시 당신 속성상 그렇게 말한 것이 사실인 것 같은데 말이오... 암튼 제발 이제 분열짓은 그만 하시오.
김민새같은 것들의 입방아에 일희일비 할거 있습니까? 송영길이 여의도 오고 나서 언제 한번 자신 전부를 걸어 본적 있습니까? 그런 수준의 정치꾼들의 입방아질에 일희일비 할꺼 있습니까? 정세균대표? 지금 자기가 어느 판위에서 정치하고 있는지 자각되는 사람 맞습니까? 그런 정도의 리더쉽을 가진 사람의 입방아질에 일희일비 할거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