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복 연세대 명예교수(73)가 전체국민의 25%를 진보좌파 성향이라는 이유에서 사회통합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국민수준을 OECD 최하위라고 비하해, 논란을 예고했다.
송복 "국민 4분의 1은 사회통합 아닌 법치대상"
송복 명예교수는 18일 정부중앙청사에서 고건 사회통합위원장 주재로 열린 첫번째 사회통합위원회에서 보수층을 대표해 행한 주제발표를 통해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국민은 두 부류로 나눠지는데, 한 부류는 헌법을 최고의 가치로 인정하고 법을 열심히 준수하는 사람들이고 다른 한 부류는 헌법을 최고의 가치로 인정하지 않고 법도 제대로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라며 "이 경우 사회통합의 대상은 엄격한 의미에서 전자에 속하는 사람들이고, 후자에 속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그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미국에서는 보통 이들을 래디컬스(Radicals)라 지칭하고 통합의 대상보다는 교육의 대상, 법치의 대상으로 생각한다"며 황당한 주장을 편 뒤, "우리도 대한민국 헌법을 최고의 가치로 인정하고 그 헌법에 바탕한 법률을 준수하고, 그리고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통성과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적 정체성을 수용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이룩한 건국 60년의 대성취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통합의 대상으로 해야 할 것"이고 주장했다.
그는 또 "후자에 속하는 우리 국민들 수가 선진국의 그것보다 월등히 많다는 것"이라며 "국민들이 체감으로 느끼는 것이나 객관적 조사에서나 같이 20~25%에 이른다. 이는 전국민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라며 사회통합 배제 대상 규모를 국민의 4분의 1로 규정하기까지 했다.
그는 더 나아가 "심지어 전직 대통령 중에는 '그놈의 헌법'이라는 말을 여사로 하고, 대한민국은 '기회주의자들이 득세한 나라' '부정하고 부패한 사람들이 만든 나라' 아예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로 부정해 버리는 분도 있다. '정당하지 않은 법은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말도 했다"며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난한 뒤, "헌법을 준수하겠다고 서약한 국회의원들 중에서도 그같은 인식을 갖고 그같이 행동하는 사람들이 지금도 적지 않다"고 민주당 등 야당을 싸잡아 비난하기도 했다.
"우리나라 국민수준은 OECD 최하위, 미성숙 인격자"
송 명예교수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우리 국민의 수준은 OECD 국가들 중에서 최하위라 할 수 있다"며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 오는 외국인들이 그렇게 생각하니까 그렇다. 한국에 살아본 외국학자들 중에서 한국사람의 인격을 '미성숙 인격자'로 표현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며 국민을 비하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우리처럼 지도층이 분열돼 '죽기살기'로 싸우는 나라가 없다. 기막힌 지도층"이라며 "이승만 대통령과 박정희 대통령의 독재도 이 지도층의 싸움이 자초했다 볼 수 있다. 요사이는 방법이 달라졌지만 당시에는 권력을 한 손에 쥐고 억압하는 방법 외에는 그 지도층의 싸움을 정지시킬 길이 없었을 것"이라며 이승만-박승희 독재를 정당화하기도 했다.
그는 더 나아가 "지도층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도간(道間) 결혼이 가장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좁고 좁은 지역 내 결혼만 해서 모두가 근친상간 결혼을 하고 있다. 우수한 2세가 나올 수가 없다. 이 근친상간 결혼을 깨뜨리고 지역간 화합을 가져오는 도간 결혼을 지도층이 먼저 해야 한다"며 황당한 '지도층간 도간 결혼'을 갈등 해법으로 제시하기까지 했다.
친일파에다독재에다자기들은종부세폐지해서이득챙겨놓고선서민세금뜯어서4대강재벌건설사에다 몰아주고 재벌들충청도땅부자되게해주는1프로상위부자당은대한민국헌법을 얼마나 준수하냐 자기들은 서울에다 초호화 저택에다 땅에사는 주제에 4천 800백만 국민은 그 좁은 땅에서 비싼 임대료물리고 그 돈으로 호의호식하는 것들이 그리고 사기로 당선된것들이 정통성있는 정권이냐
이자는 완전히 돌아버렸군. 뭐라고 명예교수라고?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려 버리네,ㅋㅋ 헌법을 순수하지 않는 것은 국민들이 아니라 사회지도층이 무식하다는데에, 그 심각성이 있지. 특히 심한 것은 능력은 없고 학벌밖에 모르는 저능아들 그리고 조중동 신문이 바보종이로서 지능이 매우 낮은 저능아 수준이거든. 외국의 눈에 웃음거리 밖에 안되는 수준의 지도층들
재벌과 권력측끼리 끼리 하자는 말이지 지도층은 없단다. 오직 재벌이 ㅋ우는 지도층과 재벌과 혼사관계로 권력층으로 재벌은 사돈과 사돈으로 얽히고 ?히고 박근혜는 아부지 박정희가 기업가들로부터 삥뜻어서 설립한 정수장학회의 현재 이사장이다. 정수장학회는 nbc 지분을 갖고 있지 .
진짜 어이가 없다. 어떻게 저런 사람이 명예교수냐? 저건 수구꼴통 할아버지의 망언일뿐이다. 6,70년대 사고방식으로 무장된 어리석은 노인네들이 함부로 날뛰니까 나라가 이꼴이 되는거다. 저 송복교수는 군복입고 쇠파이프 휘두르는 정신병자 수구꼴통 할아버지와 다를바가 없다. 정말 어이가 없다. 저런 사람에게 <명예교수>라는 직책을 주다니....
설쳐대는 유일한 나라, 대한민국. 늙은 것들이 미래를 책임질 젊은이들의 뒷꿈치를 꽉 물어뜯고 놔주지를 않는 형국이네....노인인구 많다고, 그래서 투표권이 많다고, 그래서 자기들이 이 세상을 좌지우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좋아하는 늙은 것들이...모두 돼지지 않는 한 대한민국에 미래가 편치 않다.....
헌법을 유린한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이넘들 부터 지워버리자는 야그...개그네요. 이땅에 숨쉬는 소위 보수, 소위 원로의 수준이 요따우니, 바람잘날 업네 그려. 송복, 이양반 그동안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다보니 쌓인게 많어서 그런것 같으니, 네티즌 여러분들 넘 흥분하지 맙시다. 그냥 조용히 무시하는거이 상책입니다 그려.
통합대상이 아니니 25%를 숙청? 이건 그야말로 이북과 같은 독재적 발상이군. 좌파가 빨갱이냐? 아님, 좌파가 간첩이냐? 그렇다면 신고해 욕만 하지 말고 딱 좋잖아! 지금 이명박이 정권 잡았는 데... 그래 숙청하면 선진국 된다? 지금 oecd 중에 그런 나라 있으면 좀 알려줘 보세요? 그냥 수구 늙은이가 ㅉ
부디 연세대를 욕하지는 마십시오. 저 양반, 퇴임 기념 강의할 때 연대 학생들이 몰려가서 시위까지 했던 전력이 있을 정도였어요. 오죽하면 그랬겠습니까. 저런 꼴통중의 꼴통을 국가 원로로 모셔놓고 국민들 혈세로 낸 돈을 쥐어주고 자문을 받아서 사회통합을 한다는 맹박 정권이 정말로 웃기는 찐빵들이죠.
저들이 말하는 헌법은 좀 다른 헌법인가? 헌법을 최고의 가치로 인정한다는 자들 중에는 헌법의 파괴자인 전두환, 박정희를 추앙하는 자들도 있다. 헌법의 유리한 조항만 헌법이고 표현의 자유 등 불리한 조항은 헌법이 아닌가? 현정권은 국제사면위원회로부터 인권억압을 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