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구 <매일>, MB 지원사격한 '자유총연맹' 융단폭격

"관변단체인 자유총연맹 총재는 MB 4년 후배"

대구경북의 보수유력지 <매일신문>이 18일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찬성하는 광고를 내고 장외집회도 가진 한국자유총연맹을 이례적으로 맹성토하고 나섰다.

<매일신문>의 김정길 명예주필은 <매일신문>의 간판칼럼인 '수암칼럼'을 통해 친이-친박간 세종시 갈등을 개탄하며 "지금 우리가 우려하고 경계해야 할 것은 주군(主君)의 주장을 응원하기 위한 선동과 여론몰이 싸움에 끼어든 찬반 외곽 세력과 정치적 관변(官邊) 조직들의 포르니우스 같은 행태"라며 "한 예로 정부 수정안을 적극 지지하자는 광고를 낸 한국자유총연맹의 경우를 보자"며 자유총연맹을 정조준했다.

김 명예주필은 "‘자유총연맹은 자유 민주주의를 옹호 발전시키고 세계 자유 우방국과의 유대를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 조직으로 민주주의 역량 강화, 자유 민주주의의 우월성을 연구하고 홍보하는 것 등이 목적으로 돼 있다.'(정관) 그런 연맹이 왜 난데없이 도시행정문제에 끼어들었을까"라며 "알고 보니 그들은 막대한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었다"고 정부보조금 문제를 끄집어냈다.

그는 이어 "서울 경우 25개 구청에서 주는 141억 원의 사회단체 보조금 중 35%가 자유연맹 등 3대 관변 단체에 집중 지급되고 상이군경회 등 재정이 열악한 보훈 단체는 고작 14.5%를, 그것도 10여 개 단체에 나눠서 지급된다고 한다"며 "결국 자유연맹은 서울 쪽 자치단체에서만도 수억대 단위의 돈을 지원받는 관변 단체인 셈"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거기다 오비이락처럼 그들이 지지한 세종시 수정안은 다분히 서울경기 지역의 이익에 부합된 논리에서 출발한다"며 "따라서 돈 많이 준 쪽에 유리한 안을 지지했다고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가재가 게 편드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까지 부정하기는 어렵다"고 덧붙였다.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구나 자유총연맹의 총재는 MB의 포항중학 4년 후배이고 대선 캠프에서 부단장으로 활약한 뒤 자유총연맹 총재 자리까지 올랐으니 MB의 의중을 받들고 옹위하고 싶다면 그것은 인간적 정리(情理)라 좋게 봐줄 수 있다"며 "그러나 그런 전력(前歷)을 지닌 사람이 수장으로 있는 관변 단체가 정관의 설립 목적이나 취지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도시 정책 찬반 싸움판에 팔 걷고 나선 것은 반대쪽이 볼 때 충정보다는 '총대 메기'로 오해될 수도 있다"고 융단폭격을 퍼부었다.

그는 결론적으로 "지금처럼 친이, 친박 조직과 진보 단체`관변 단체들이 서로 자기 편 ‘햄릿’(주인)의 주장을 지지하고 옹호하기 위해 총대 메는 소모적 역성들기가 확산되면 나중에는 주인들조차 걷잡을 수 없는 갈등의 골로 빠져들게 된다"며 "이 조직, 저 단체, 여기저기서 국론을 조각내고 나사 박으며 국력을 소모하는 것은 차라리 대못을 그대로 두는 것만 못한 것"이라며 차라리 세종시 수정을 포기할 것을 주문했다.

'TK의 <조선일보>'라 불리는 <매일신문>의 이례적인 자유총연맹 질타는 TK 유력층이 미래권력인 박근혜 전 대표 지지 쪽으로 방향을 잡아가기 시작한 게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으면서 TK 여론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3 1
    수암이라..

    수암이란 놈이 아직도 글을 쓰고 있다는 것 자체가 문제다...
    이넘 개소리 했던 놈 아녀? 개소리 하는 놈은 개종자들 밖에 없는데....

  • 12 0
    고담쥐 꼴통쥐

    고담쥐들허구 꼴통쥐들허구 자중지란일세 ㅎㅎㅎㅎ 얘들이 추위 먹었나 문디들아 니들은 남이 아니여 ㅎㅎㅎ

  • 7 0
    정일

    너도 상돈이 흉내내냐? 그동안 잠복하느라 수고많았다

  • 44 0
    40대 국민

    문제 투성이에다 국민의 혈세를 펑펑 쓰면서도 지금까지 공신력 있는 감사를 한 번도 받지 않는
    치외법권의 관변단체 ! 반드시 차기정권에서 심판하여 총연맹 회장부터 기생충들을 사회에서 격리시키고 혈세 반환을 이루기를...방법은 투표 꼭하기

  • 30 0
    베이스타스

    자유총연맹 다음 정권에서 보조금 어디에 삥땅 쳤는지 밝혀야해......

  • 87 0
    울화통

    나는 내가 열심히 일해서 내는 혈세가 저런 단체에 보조금으로 나간다는 사실이 울화통이 터진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