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과 세종시를 놓고 정면격돌하면서 박근혜 전 대표 지지율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민참여당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19일 휴대폰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는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43.5%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종전에 실시된 타 여론조사들과 비교할 때 크게 높아진 수치로, 박 전 대표가 세종시 '원안+알파'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유시민 전 장관(11.8%),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8.3%), 정동영 무소속 의원(6.5%), 이회창 선진당 총재(6.2%),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5.7%) 순으로 나타났다.
유 전 장관은 서울(15%) 및 인천경기(13.9%) 지역에서 박 전 대표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손 전 대표(23.6%)가 1위로 나타났고, 국민참여당 지지층에서는 유 전 장관이 43.8%로 1위를 차지했다.
정당 지지도는 한나라당 31.7%, 민주당 28.9%, 친박연대 7.9%, 민주노동당 5.1% 순으로 나타나,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오차범위내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국민참여당을 포함해 조사를 하면, 한나라당 30.1%, 민주당 20.8%, 국민참여당 13.4%, 친박연대 11.5% 순이었으며, 이어 민주노동당(4.0%), 자유선진당(2.3%), 진보신당(2.1%), 창조한국당(0.7%) 순이었다.
국민참여당 창당시 민주당 지지층의 상당수가 국민참여당으로 빠져나갈 것이란 의미다. 그중에서도 서울(▼10.5%p)과 대전-충청(▼17.8%p) 지역에서 하락폭이 매우 크게 나타났다. 특히 연령별로는 30대에서 국민참여당이 27.1%로 정당 지지도 1위를 기록한 반면에 30대의 민주당 지지율은 16.7%p나 하락한 14.4%에 그쳐 30대의 지지율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지지층의 63.3%만이 민주당을 계속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23.4%는 국민참여당 지지의향을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 전화조사로 실시되었으며 표집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이다.
일본천황에 혈서로 충성을 맹세하고,만주군으로 독립군 소탕에 앞장선 다까기마사오(박정희)는 민족반역자 친일파 매국노이다 대한민국에 정의가 살아 있다면 이런 민족반역자의 딸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수는 없다 윤봉길,안중근,이봉창,김좌진,홍범도,유관순,이준,백범,안찬호...........등 수많은 애국지사들이 지하에서 피을 토하며 울부 짓습니다
한나라당 내분을 국민들에게는 여당과 야당 싸움과 같은 인식을 심어 결국 고 노무현 대통령이 충청권에 닦아 놓은 민심을 한나라당이 가져가고 야당의 존재가치를 잃게 만드는게 뉴라이트전략 결국은 친일매국노 뉴라이트가 정권을 이어가는 대한민국비극 친일매국노천국이 되는/ 뉴라이트가 얼마나 야비하게 잔머리를 잘 굴리는지 평소에 벌이는 영구짓만 보고 판단하지 마시라!
이명박이는 어짜피 대한민국 민중을 위해서 대통령질 하는 사람이 아니다. 대리인 노릇 잘 해주면 되는거야. 뉴라이트 친일매국을 위해서! 그리고 박근혜랑 소꿉장난 벌려서 인기 올려주면 다음 대권도 한나라당이고 이 얼마나 좋은 사업? 바다건너 섬나라 텐노께서 어루 만지며 이뻐해주면 그만이지 한국에서 뭘 바래!
박근혜가 한 일이라고는 눈치 봐서 제 때에 인기 얻을 수 있는 말 몇 마디 씨부린거다. 그게 바로 뉴라이트가 벌이는 잔머리란다. 그 잔머리가 그렇게 멋있니? 박근혜가 미디어법 통과 때 어떤 생각이었겠니 저거 다음에 내가 쓸 무기로구나 했겠지! 단지 인기를 끌어야 하니 적당히 쇼좀 해주고!
똑똑히 기억해라. 이명박이나 박근혜나 모두 뉴라이트 세력이다. 친일매국노 뉴라이트들에게 이명박 박근혜로 이어지는 정권은 그야말로 천국이다. 이명박대 박근혜 대립구도를 통해서 결국은 한나라당 바로 친일매국노 뉴라이트가 재집권하는 시나리오가 완성되는거지. 어리석은 중생들아!
결국은 대한민국 어리석은 사람들 또 뉴라이트에 놀아나는구나. 이명박이가 만든 미디어법이 이제 결국 박정희 찬양물을 방송에 띄우게 될 것이고 한나라당은 쾌재를 부르며 성공이라고 외칠거다.이명박이 쥐면 박근혜는 두더쥐란다. 정신좀 차려라! 뉴라이트가 얼빠진 소리를 해서 영구 소리 들어도 얼마나 뒤로 호박씨 까는 야비한 족속들인지 너히들은 아직도 모르겠니?
아 나라는 진보만의 존재하는 나라가 아니입니다.저도 개인적으로는 박근혜씨를 지지 하지 않습니다.우리진보세력이 보수보다 옳다라는 비젼을 보여주어야 합니다.이명박정권이 실수만으로 그 반사이익을 얻어서 정권을잡는다 그것또한 웃으은 일입니다.보수보다 옳바르고 보수보다 이나라를 책임질수 있다는 확신과비젼을 보여줘야 합니다.
결혼을 않해서 애를 못낳은것이 무슨 하자입니까.우리진보던 보수던 비판할것은 당당하게 합시다.비아냥식의비판.인심공격.이것은 비판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입니다.서로에게 아픔만줄뿐입니다.박근혜씨가 독재자의 딸인것은 우리모두 알고 있습니다.그의 삶을존경할것은 없다하지만 비아냥식의 비판 옳치 않습니다.
박근혜 처럼 세상을 편히 사는 사람이 있을까요.. 한마디로 요약하면 온실속의 화초입니다. 부모 잘(?) 만나서 편히 살고 부모 죽은 다음에는 정수장학 만들어줘서 편히 살고 직장 생활을 한적이 있나, 결혼을 한적이 있나, 애를 낳은적이 있나, 주변 집안은 어떻고요.. 남동생은 마약, 여동생하고는 재산싸움, [도대체 왜 지지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