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민 절대 다수는 1919년 임시정부 수립을 '건국'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돼, 이승만 전 대통령을 '건국대통령'으로 치켜세워온 뉴라이트 진영을 머쓱하게 만들었다.
19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18일 전국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건국시점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한 결과, ‘3·1운동과 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이라는 응답이 63.9%로, ‘남한정부가 수립된 1948년’이라는 응답(21.0%)의 3배에 달했다. ‘잘 모름’은 15.1%.
모든 지역과 계층에서 건국을 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으로 인식하는 응답이 압도적이었다.
새누리당 텃밭인 대구경북에서도 '64.0% 대 16.3%'로 임정 수립을 건국으로 보고 있었으며, 50대(60.0% vs 21.0%)와 60대 이상(42.0% vs 33.5%)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새누리당 지지층(51.9% vs 27.3%) 역시 동일했다.
광복 70주년 경축사에서 "건국 67주년"이란 표현을 쓴 박근혜 대통령이나, 대한민국의 건국을 남한정부가 수립된 해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는 이인호 KBS이사장 등 뉴라이트, 그리고 이승만 전 대통령을 "건국대통령이자 국부"라고 치켜세우고 있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등을 모두 머쓱하게 만드는 조사결과인 셈이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50%)와 유선전화(50%) 임의전화걸기(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했고, 응답률은 5.0%,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였다.
남한은 정전협정 당사국이 아닙니다 남한은 정전협정 당사국이 아닙니다 남한은 정전협정 당사국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승만이 남북분단을 반대했기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이승만이 남북분단을 반대했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남한 건국의 아버지는 미국 양키입니다 그러므로 남한 건국의 아버지는 미국 양키입니다 그러므로 남한 건국의 아버지는 미국 양키입니다
광복절이라 하면, 독립투쟁과 독립운동 Vs 친일한 무리들 구도. . 건국절이라 하면, 대한민국 수립 이후의 좌익 Vs 우익 구도가 된다는.... . 뉴라이또들과 저들의 의도는 친일을 덮고, 좌.우 대결로 예의 그노무 쌕깔론 빨갱이론만 남는다는.... 여기에 일제 근대화론 등등을 가져다 붙이면 끝...
그리고 뉴라이트가 뭐냐? 이새퀴들아 역사를 바라보려면 ... 세종대왕꼐서 만든 위대한 한글을 냅두고... 새퀴들... 매국노 후손이라고 쳐 맞아 죽을까봐... 미국으로 톡 까려고 하다가... 매국노 판이 벌어지니 한국으로 기어 들어와서... 고작, 한다는 짓이... 또 매국노 국민 만들기냐?
역사는 이념에 치우치지 않은 학자들의 몫이 아닌가 ᆞ 이사람들은 현세의 정치인들로 한쪽에 치우친 사고ᆞ삐뚤어진 사고아닐까 한다 ᆞ 일고의 가치도 없는 일에 국력을 낭비하지 말았으면 ᆞ 이런정도에 휘둘리는 학자라면 학자가 아니겠지요 ᆞ 아직도 선비정신 가지신분들 많지 않을까
이승만이는 기독교 입장에서도 아니올시다. '의를 행하다가 불의를 행하면 전에 행한 의는 전부 무효다.'(에스겔18:24) 이것이 성경이다. 이승만은 처음에는 신실했는지 모르나 후에는 추악하게 변질되었다. 하나님 앞에서 옛 공로나 내세우는 것은 기독교인의 영성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다.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귀환할때, 미군정의 태도가 임정이 정부자격으로서가 아니라, 개별귀환으로 바뀐 이유가 이승만의 농간은 아니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미군정의 입장에서는 장개석의 중화민국과 혈맹관계에 있던 임시정부보다는 상해임정에서 사고치고 미국으로 도망가 독립운동가 행세하던 사기꾼 이승만이 미군정에 도움이 되는 인물이었을 것이다.
얼마나 불안하겠어~~~~ 광복절만 되면 그러거나 말거나 어차피 저들은 새누리 찍을거니 쌔누리는 밀어 붙일거야 그럼 또 왜 못 막냐고 민주당 비난하겠지 그럼 또 내년 총선 새누리 승!!!! 이명박이 확실히 알려준 게 있다 법은 바꾸면 된다는 거. 일단 쪽수를 늘릴 방법을 생각할 시점.
과거 아나운서 성희롱 발언 등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애초에 스타로 만들어지지 않았어야 할 인물을 방송사가 나서서 키워줬다는 냉철한 지적도 눈에 띈다. 강용석에게 묻고 싶다. 본인은 잘못한 게 없고 떳떳하기 때문에, 굳이 이 상황에서까지 방송 활동을 계속 하고 싶은가. 그럴수록 다치는 건 강용석 자신이 아닌, 벙어리 냉가슴이 된 그의 가족들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헌법 침탈범 .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 3.1운동 이후 상해 임시정부를 건국으로 명시하고 있거늘 . 박 통이 광복 70주년 경축사에서 건국 67주년? . 대한민국 헌법 이념과 헌법전문을 침탈한 것 탄핵 대상 . 김무성 대표와 김인호 KBS 사장 뉴라이트가 남한정부 수립을 건국? . 이승만을 건국대통으로 주장한 건 . 모두 헌법 침탈범
뉴라이트 꼼수에 넘어간 좌파들 ㅋㅋㅋ 개천절이 있는데 무슨 건국절이야? 임정수립이 건국이면 이전의 전통과 역사와는 단절인가? 헌법전문에 대한민국을 건립해 민주독립국가를 재건한다 라고 나와있는 의미가 먼지 모르나? 한심한 좌파놈들... 니들이 건국절 조사를 하게 놔두었다는게 이미 패착이야!
참으로 한심한 나라가 우리 대한민국이다. 독재자들이 국부로 부르는 나라는 이 지구상에서 우리나라뿐일 것이다. 이승만은 419때 무수한 학생들이 죽고서야 쫒겨났고, 박정희는 그 암담한 유신시대 10년의 고통을 국민에게 덮어쓰운 인간인데 이승만은 국부라구 하구, 박정희는 동상세워서 그 동상에 오체투지 존경하구, 세상에 이런 국민이 또 있냐?
뉴라이트 역사학자들의 꼼수는 또있다..국사교육과정에서 고려사이전을 너무 자세히 다루고..조선시대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체계인 3사와 당파끼리 의견조율정치의장점은 쏙빼놓고 조선이 노론의일파가 세도정치하여 망한것을 숨기려고 당파싸움측면만 강조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근현대사는 친일반민족행위를 감추려고 대충 가르치거나 빼먹는다.
일제의 마지막 총독 아베 노부유키가 한말이다! <우리는 패했지만 조선은 승리한 것이 아니다. 장담하건대,조선민이 제정신을 차리고 찬란하고 위대했던 옛 조선의 영광을 되찾으려면 백년이란 세월이 걸릴 것이다. 우리 일본은 조선민에게 총과 대포보다 무서운 식민교육을 심어 놓았다.서로 이간질하며 노예적 삶을 살 것이다. 나는 다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