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24일 "메르스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겪는, 낙타에서 시작된 신종 감염병이기 때문에 대비가 부족했고, 또 그 유입과 확산을 초기에 막지 못했다"며 초동대응 실패를 시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실비 브리앙 WHO 감염병 국장, 스티브 레드 CDC 공공보건 예방대응센터장 등 해외전문가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후 "현재 정부는 강도 높은 조치를 시행하면서 메르스 종식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메르스가 종식이 되면 전문가들과 함께 대응 과정 전반을 되짚어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또 근본적인 대비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해서 신종 감염병에 효과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조직이라든가 인력, 제도를 갖춰나갈 계획"이라며 협조를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누구나 자유롭게 세계를 오가는 시대이기 때문에 국경을 넘나드는 감염병에 대한 대응은 어느 한 나라의 힘만으로는 대응이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세계적으로 같이 대응을 해야 되고, 또 국제공조가 따라서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실비 브리앙 WHO 감염병 국장, 브라이언 맥클로스키 영국 공중보건청 국제보건국장 겸 WHO 자문관, 박기동 WHO 서태평양지역 사무처 국가지원전략개발국장, 스티브 레드 CDC 공공보건 예방대응센터장, 홀리 웡 보건부 글로벌이슈담당 수석부차관보 등이 참석했다.
낙타에서 시작된 신종감염병이어서 대비 부족?????? 우리보다 먼저 발생한적이있는 다른 나라들은 어쨌냐고!!!!!!!!! 병원공개하고 폐쇄해서 약치고 해야흐는걸 못한거지 뭐 대비부족??? 빠져나가려고 발악을하는구만.... 자식이 잘못을 저지르면 부모가 나서서 용서를 비는 법이거늘 정말 절망적이다. 왜 닭 닭 하는지 실감한다.
박근혜는 잘못없다 저 여자는 원래 저런 사람이었다 무지하기이를데없고 고집불통에 벽창호인 여자였다 세상물정모르는 히키코모리같은 은둔형외톨이 인생산 여자였다..원래 그런사람이었다 그런 여자를 한나라에 대통령으로 뽑은 무지몽매한 인간들이 나쁜것이고 죄인것이다 역설적으로 저 여자는잘못없다 그리지도자를 보는 눈들이 그리없는가?? 한순만 나온다앞으로도그ㄱ럴것이기때문
탄저균은 이미 일제 관동군 731생체실험부대에서 개발하고 있었고..미군으로 자료가 넘어갔다..메르스가 탄저병의 호흡기 증상과 비슷한이유를..탄저균은 사용후에 아포 제거가힘들어 점령지를 폐쇄해야하는 문제점이있으므로..바이러스에 탄저균독소의 특징을 유전자이식 하여 통제가능한 무기로 만들려는 시도로 추정한다. 바이러스는 탄저균처럼 아포를 만들지않기때문이다
보건복지부가 발병 사실을 비공개로 하고, 발병 병원을 공개할 수 없다고 뻗대던 뉴스가 초기에 계속 뜨던 게 눈에 선하다. 한국 제일의 병원이란 삼성병원, 사과하는 이재용의 마음이 어땠을까 궁금하다. 삼성병원과 삼성재벌 쪽에서 공개를 방해했다면, 그건 국난 유발에 준하는 중대 범죄다. 초기 대응에 대한 철저한 수사로 차후를 대비한 경고와 메뉴얼을 세워라.
경상도인들은 부끄러운줄 알아라 지역감정이 절대 아니다 적어도 나라를 이꼴로만든 니들은 공범이다!!! 죄의식 좀 가져라 철저하게 반성하라 또 선거철되면 빨갱이프레임 또 말려들어 그 더러운 손목아지로 저들 찍어줄래???? 제발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투표해라 나라망치는데 공범되지말고!!!
지금 누구나 자유롭게 세계를 오가는 시대라는걸 알면서 낙타타령은 왜 하십니까? 중동과 교류가 많다는게 중요하지 낙타한테서 메르스 옮았다는게 메르스 대비하는거랑 무슨 상관이 있는데요? 낙타한테서 옮았든 박쥐한테서 옮았든 중동과 교류가 엄청나게 많으면 제대로 방역 준비를 하고 있었어야지요
실비 브리앙 WHO 감염병 국장, 브라이언 맥클로스키 영국 공중보건청 국제보건국장 겸 WHO 자문관, 박기동 WHO 서태평양지역 사무처 국가지원전략개발국장, 스티브 레드 CDC 공공보건 예방대응센터장, 홀리 웡 보건부 글로벌이슈담당 수석부차관보 이 사람들 앞에서 저 소리를 했단건가 부끄럽다
이인간은 말만 하면 사고고 유체이탈이네... 아니 지금 한국민들 인내심 테스트하나 이인간 입방정 떠는 거 보니 메르스 완전 한국 토착화 시키네... 애비는 민주주의를 한국적 토착화 하여 유신독재 딸년은 메르스를 수입해 한국 토착화 하여 생사람 잡네... 굿~~~~~ 애비랑 딸년이랑 말아 먹어라
15일 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자기만 살겠다고 청와대 열감지기 설치, 적극 대응 어쩌구 하며 보름이 지나 재난문자 발송하고 . 국민에게 사과할 년이 삼성 병원장에게 사과 받는 유체이탈 행동에 이어 다른 나라 놈들에게 초기대응 실패를 인정하는 미 친년! . 감염병 대응 모의 훈련까지 해놓고 초기대응 안하것 뽀롱났어! 이 병 신같은년아!
또 핑계고 또 책임회피고 또 남탓이냐?? 넌 잘못한거 하나도없다고 또 생각하지?? 다 밑에 사람잘못이고 전정권탓이지?? 문외한을 장관에 앉히는 그 순간부터 불행은 이미 예견된거임. 왜???그분야에대해서 모르기때문에 큰일이터지면 정확한상황능력과 판단력이없어 대처를못하고 허둥지둥하는거심...꼭 너처럼!!!! 대통이나 장관이나 하나같이 일개 국민보다못하다
박근혜. 대강 무식한 줄은 알았지만, 참 무식하네. 남은 임기 그냥 말하지 말고 주댕이 닭치고 사진이나 열심히 찍어삼. 과거 조선 등 봉건사회도 아닌 현대 국가에서 이리 멍청한 인간이 대통령으로 앉아 있다니..그걸 뽑아준 경상도 6070대 할아버지 할머니 참 대단하십니다.
사스 아웃브레이크 2002년 11월 남중국. 우리나라 몇 개월 후인 2003초부터 철석같이 막아냄. 메르스 아웃브레이크 2012년 6월 사우디아라비아, 우리나라 최초 발병 2015년6월 메르스가 지역적으로 우리나라에서 훨씬 멀고 사스 때보다 시간도 훨씬 많았음. 게임 끝. 바보같은 년
그 강도 높은 조치라는 게 아직 사그러들지않은 메르스의 확산을 마치 진화되고 있는 것처럼 언론플레이 하고 정부의 무능과 보건당국의 처참한 대응실패를 병원과 국민의식 탓으로 돌리는 일이냐? 두번째 안일함이란 키워드가 작동되면 메르스는 정말 수습불가능할 초유의 국가재난으로 번질 수 있거늘 저런 한심한 소리나 지꺼리고 있다니... 하기 싫으면 그냥 내려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