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27일 현 경제상황과 관련, "최근 우리 경제는 자산시장 회복세에 힘입어 내수를 중심으로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집값 및 주가 상승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가진 '5월 경제정책 월례브리핑'에서 "내수와 수출이 부진한 상황에서 긍정적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GDP(국내총생산)는 자산시장 회복 등으로 전기대비 0.8% 성장하며 지난해 4분기 부진(0.3%)에서 벗어나 완만히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GDI(국내총소득)는 유가하락에 따른 교역조건 개선으로 지난 2009년 2분기 이후 가장 큰 폭인 3.6%(전기대비)가 증가해 향후 내수 회복세 확산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택시장은 3월 주택거래량의 경우, 전년 동월대비 24% 증가했고, 가격은 전월대비 상승폭이 확대(0.2→0.3%)돼 회복세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며 "부동산시장 회복에 이어 이제는 주식시장도 양호한 경제 펀더멘털에 따른 외국인 매수세 지속으로 코스피는 3년 8개월 만에 지수 2천100을 돌파했고, 코스닥은 벤처활성화 등으로 약 30%가 급등하는 등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다"고 반색했다.
그는 "4월 소비자심리지수(CSI)도 자산시장 회복 등의 영향으로 104를 기록, 작년 6월에 이어 10개월 만에 전월대비 3p 상승했다"고 긍정적 지표를 열거했다.
그는 그러나 한국경제 견인차인 수출이 넉달 연속 감소하는 등 수출전선에 심각한 적신호가 켜진 것은 거론하지 않았다.
그는 향후 대책으로는 "경기개선세를 경제전반으로 확산하기 위해 확정적 거시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이미 발표한 경제활성화 대책 실행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놈들은 순수 한민족 혈통과 틀린 DNA구조를 가지고 있다. 쥐가 살기위해서는 양심과 지성은 물론 쥐 애미 마누라 딸뇬들까지 팔 수 있는 잔악하고 몰상식한 애들의 혈통이란걸 명심해라. 언어구조와 골상학 및 역사의식자체도 틀리다는 것을 명심해라 밥상머리 쥐랄떨면서 대판에 두고온 부모님들 야그하며 큰 애들인기라
미친소리... 좀 고마해라. 중산층을 다 죽여놓고 무슨 집값 주식값 올려서 경제를 개선한다는거고? 집값 주식값 올려봐야 있는 놈들 더 부자 만들어주는거 밖에 더되나? 도대체 정신이 있는거고 없는거고? 경제를 와 살리노? 있는 놈들 더 부자 만들어 주려고 경제 살리나? 아이고 이 무능하고 무책임한 넘들아....
국민들 졸라 비리 많으니 비리공화국 만들었잖아! 그것이 알고싶다 보다 늙은이들 패주고 싶다는 생각이 난다. 좀 제대로 투표 좀 하지. 우리가 남이가? 충청이니까 전라도니까 강원도래요 지률한다. 이거 머리는 있는데 생각을 못하는 로봇 아닌가? 친일하고 독립군 때려 잡고 국민들 때려 잡았으면 이제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누가 지금 이 나라는?
집값올라 좋은가? 내 생각에는 집값이 내리면 좋겠다. 주식값이 실적은 없는데 왕창 오르는 건 거덜날 전주곡이다. . 외국인들이 눈에 뭐가 씌웠는지 사재기를 하는데, 이게 핫 머니인게야.. 제 정신 갖고, 우량주라서 들어가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 그저 임기만 채우면 된다는 허깨비 영상이로세? 에혀~, 차라리 ‘통’을 하지를 말던가...
김무성,퇴직금 갖고 뭐하겠다면 절대 말려야, 이럴때는 가만히 계시는 것이 제일 좋다 "불황의 터널 언제 끝날지 잘 보이지 않아" 2015-04-07 . 유일호 국토교통부장관 첫 서민 부동산대책도 "빚내서 사세요" . 한국개발연구원[KDI] "집값 2016년부터 왕창 떨어진다" 전망 2015.03.10
빚내서 집사라고 금리내리고 복비까지 깍아주고, 빌린 돈으로 주식투자해서 주가 올리고. 일본부터 다른 나라 다 집값 거품없애고 내실다지는데 한국 혼자 집값을 부추기니 IMF보다 더한 재앙이 몰려온다. 한국부자들 자산의 80%가 부동산이니 부자들을 위한답시고 한 일이 결국 국민절반을 빈민층으로 몰아넣게 될거다. 남미같은 사회가 될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