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은 24일(미국 동부 현지시간) 첫 순방지인 일본으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아시아·태평양 역내의 통합된 미사일 방어 우산을 구축하는 데 진전을 보고 있다"며 미국 MD(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 배치 문제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뎀프시 의장은 "한국과 일본은 각기 자신들의 입장에서 (MD 체계를) 획득하는 데 부분적인 진전을 보고 있으며 이는 (한미일 3국 MD 간)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있다"고 부연설명했다.
뎀프시 의장은 더 나아가 "이번 한국 방문에서는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통합MD 구축, 군사연습과 훈련, 북한 도발 대응 옵션에 대한 기존의 논의에 기초해 협의가 이뤄질 것"이라며 전작권과 MD 구축 문제를 함께 논의할 것임을 분명히 하기도 했다.
그의 발언은 앞서 지난 20일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합참 아시아담당 부국장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의 일본·한국 방문에서 사드와 중국과의 협력 등 여러 사안이 모두 중요하게 논의될 것"이라고 말하자, 한국 합참이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합참의장의 방한시 사드 배치에 관해 공식의제로 다루기로 합의한 바 없다"고 부인한 내용을 정면으로 일축하는 것이다.
한국측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26~28일 방한기간중 한국에 사드 배치 압박을 가해 이를 관철하겠다는 의지 표현인 셈이다. 특히 그가 전작권 전환과 사드 문제를 함께 거론한 것은 한국측 요구대로 전작권 환수 시기를 연장키로 했으니, 한국은 미국 요구대로 사드를 배치하라는 노골적 압박으로 해석된다.
미군 핵 전력을 총괄하는 세실 헤이니 전략사령관도 이날 국방부 브리핑에서 사드 배치 논란과 관련, "한국에 무엇이 필요한지는 한국이 결정해야 한다고 본다"면서도 "그들은 우리와 다차원적인 협력을 해 온 훌륭한 파트너"라고 우회적으로 사드 배치를 압박했다.
헤이니 사령관은 "사드와 관련한 논의가 현재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며 "논의를 앞서 가지 않겠다"고 덧붙여, 사드 배치 논의를 하지 않고 있다는 한국측 주장을 일축했다.
미국이 맹박근혜 구하기 작전 성공 이제 남은 것은 사드 배치만 해결되면 된다? 허나 민의 저항을 아무도 막지 못하리라. 우린 미국의 안보를 위해 두번 다시 6.25와 같은 비극이 이 땅에서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미국을 위해 이 땅에 불바다가 될 수 있는 우리의 정치 외교 국방 등의 안보를 위해 미국을 위한 희생은 더 이상 용납해선 안된다.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한미동맹= 종미(從美) 식민지 노예동맹
미국도 안달이 났구나 너희들 힘이 만년 갈 줄 알았냐? 그 동안 한국 이용해 지네들 안보장사해서 번 돈 다시 뱉어낼 때가 올 것이다 역사는 댓가를 치르고 댓가를 받으니까 국민이 정신차리면 우리나라는 가장 아름다운나라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국민이 정신차려야 한다 모두가 부러워할 조건을 갖춘 나라가 한반도다 이념논쟁에 가려 아등바등 살지 말자 미래를 열자
중국이 경제력으로..군사적인 패권까지 만들기전에..한국-대만-필리핀 라인으로 중국의 태평양진출로를..미국이 봉쇄하고 있고..한국이 그것에 협조하라는 것이 미국이 요구하는것이다..북한은 그저 조연이다.. 수첩이 거짓말을 한게아니라면..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평화정착이 유일한 해결책이다..잠수함핵미사일은 모두파괴된후 보복공격용일뿐이다 아~~~무 의미없다
한국 국방에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고, 미국 국방을 위해서 필요한 사드를 한국에 설치해야 한다는 우리나라 군인중 별들은 한국 군인가? 미국군인가? 만일 중국이 한국으로부터 수입을 봉쇄하면 국방부 별들은 한국경제가 심대한 타격을 입지 않게할 무슨 방안이 있냐? 한국 국방부 별들은 국익이 무엇인지도 모르냐?
사드는 한국 국방방위에는 하등 효력이 없쟎아. 단거리 미사일에는 사드는 조금도 활용가치가 없고 대륙간 탄도미사일 격추용이 사드의 역활이쟎아. 중국 북한에서 미국을 향해 쏘는 대륙간탄도 미사일을 위해서인데 왜 우리나라에 배치에서 우리나라 제1수출국인 중국과 무역을 위험에 빠트릴려구 하냐? 새누리당은 미국을 위한 당이냐? 한국을 위한 당이냐?
않게 해라! 지들 이익만 챙기는 미국 똘마니 노릇 않겠다 다짐! 자주국방 위해 미사일과 핵 개발 중 누군가 사주에 의해 살해된 아빠를 기억해라! 그 후 우리는 미사일개발 사거리 제한됨. 미제 미사일 팡팡 사옴! 곧 폐기될 미사일, 개발 덜 된 실험용 미사일 등등! 사드와 F35도 한반도엔 필요없는 개발 덜 된 미사일과 전투기! 무기수입액 연 평균 약7조원
수첩이 똥별들에 의지한 국방정책이 이 꼬라지이다. 아버지는 출세를 위해 만군에 가고, 종북도 했지만 대통령이 된 후 미국과 관계에서 주체와 자립심을 유지하려 노력했다. 그 딸은 미군에 종속된 똥별들에 휘둘리다 보니 미군 한국담당자가 안하무인격으로 날뛰어도 댓구도 못하고, 찌라시와 먹물이 포장한 전략적 모호성 뒤에서 보고서만 읽고 있겠지
방산비리만 없엔다면 우리 대한민국도 미국의 미사일방어체계에 버금가는 방어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평소 이명박과 박근혜가 목이 터져라 외치던 대한민국 국민의 성실과 뛰어난 두되에 비춰본다면 말이다. 한국형 미사일 방어 시스템인 KAMD를 활성화 시켜라. 언제까지 미국의 보호란 명분하에 호구 노릇을 하자는 이야기냐. 자주국방 강화해 제발 나라다운 나라좀 만들자
사드배치를 국익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단호하게 거부하라! 왜 미국은 백악관과 국무부가 나서지 않고 군부가 나서는 배경을 알아야 한다! 미 군부와 군수산업체는 중동, 아프칸에서 실패한 후 그들의 영향력 유지와 이익창출을 위해 동북아를 긴장지역에서 전쟁지역으로 몰고있다! 또 그들은 북한과는 적대적 공생관계다! 박근혜정권의 대북, 국제외교의 총체적 실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