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는 9일(현지시각) 한국 검찰이 ‘통일 토크 콘서트’를 벌였다는 이유로 미국시민권자인 신은미(54)씨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강제출국시킨 데 대해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젠 사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신씨 강제 출국과관련,“한국이 대체로 인권 증진과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해 왔다”면서도 “(그러나) 국가보안법에 관해서는 일부 경우에서 보듯이 그 법이 표현의 자유와 인터넷 접근을 제한하고 있어 우려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신씨가 지난 3주 동안 한국에서 출국정지된 뒤 검찰이 강제출국을 요청하고 5년간 한국 입국을 금지했다는 언론 보도를 접해서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며 “미국 정부는 미국 시민을 영사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국무부가 한국 정부의 조처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밝힌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초근 한국 정부의 통합진보당 해산 판결 신청이나 이에 따른 해산 심판에 대해서도 미국 정부는 노코멘트로 일관했다.
신은미 씨는 미국 시민권자로 미국으로 강제출국 당하엿네요? 한국에서기 는 한국정서에 맞는 발언을 햇다면은 문제가 없겟지요? 신은미 씨와 함 께 하엿던 황선 씨는 그 고교생을 살인미수로 고소 하엿네요? 이념 슬 픈 현상이라고 봅니 다. 집권세력은 적대세력을 양산 하지 말아야 할것으로 본다. 고교생 일단 재판을 받게 되나요? 고교생 보호어떻해
아니 유튜브보면 신은미란 미국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북한 기행 바이크 여행하면서 개성 한옥단지에서 곱게 차린 한복 서비스에 감탄하고 북한 주민들을 정치적 희생양이나 프로파간다 희생양이 아닌 그냥 만나고 얘기나누고 춤도추고 같이 술 마시는 극히 일상적 감동 리포트 넘치는데 게들 다 잡아 종북이라 규탄 좀 해 다오, 종북몰이 사기단들아.
진짜 종북은 박근헤. 아부지가 남로당엿고 큰 아부지도 남로당 북으로 갓다 박근헤는 정윤회랑 북한 가서 공산당 김정일 1:1로 만나고 돈도 줬다고 하저. 그렁게 진짜 종북은 박근헤. 검찰아 빠리 체포해야지. 그런 박근헤가 신은미를 종북으로 몬 건 여자들 특유의 시샘, 질투...ㅋㅋㅋ 자기가 김정은에개 잘 보이고 시픈데 신은미가 넘 잘하니가 시샘 질투 ㅋㅋㅋ
미국 미시들과 교포시민권자들은 수구골통들에겐 여행 3 개월 무비자 안주기 현대차, 삼성 갤럭시, 한국식품 물건 안사기 운동에 돌입한다 한국에 imf 터져도 dollar 안 보낸다 수구골통에겐 교통티켓 많이 주고 운전면허증 안주기 운동 돌입한다 따근한 맛을 봐야해요 수개표도 못하고 조작개표나 하는 저질 미개국 남한... ㅎㅎㅎ
미국시민권자이면 미국인 아니가. 신은미의 일련의 언행은 순수한 한국인의 관점이 아니라 미국인적 사고의 소산이다. 왜 미국인이 한국에 와서 이념 갈등꺼리를 제공하냐. 미국의 대북정책이 일부러 중심을 잡지 않고 있는지, 박정권을 길들이기 위한 건지 매우 난해하다. 미국손바닥 안에 손오공 노릇도 지혜롭게 하자. 진보든 보수든 민족주의에 중심하여 생각하자.
희대의 독재자 박정희의 딸이 대통령 되고나서 한국의 민주주의와 인권 그리고 시장경제는 엄청나게 후퇴를 했다. 이제는 세계에 내놓고 한국이 민주주의와 인권의 모범국가라는 것을 말할 수도 없게 되었다. 빈부격차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데도 새누리당 정권의 끝없는 재벌 우호 정책으로 중산층과 서민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나라 꼴이 말이 아니다.
신은미씨는 미국인이고 - 미국인에 관련된 인권 사항이니 미국 정부로써도 침묵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 그리고 (신은미는 부정하지만 만일) 북한에 동조하는 발언을 했더라도 - 그것이 국내 안보에 구체적인 위해를 가하는 사항이 아니라면 - 처벌해서는 안됩니다. - 우리는 누군가의 머릿 속까지 처벌할 수는 없는 겁니다. - 그게 사상과 표현의 자유죠
지 맘에 안들면 종북이란 겁떼기를 씌워 종편을 앞세워 여론몰이 해대면서 현정권은 정권연장에 혈안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정말 종편 보기가 이젠 지겨워 죽겠다. 케이블 방송에서는 채널 지우기도 못하게 해 놨다.아놔~ 순진한 시민들은 종편에 쇄뇌되어 신은미를 아주 죽일년으로 알고 있다.
내가 김정일이 만나면 애국이요! 신은미가 김정은이 만나면 좌파요 빨갱이요! 요게 대한민국의 현 꼬라지지요! 대한민국 서열1위가 고고한 유전자를 이어받은 초딩출신에 승려 목사를 전전한 희대의 사기꾼 최태민의 6번째 딸이라는 청와대 박관천 경위의 말을 음미해 보시길! 이러니 퍽킹 코리아란 말이 나오제!
데모를 하면서도 성조기를 흔들고, 선글라스에 군복에, 장난감훈장을 주렁주렁 달고 생발광을 하는 수구꼴통들. 그들이 하는 짓꺼리가 바로 북한의 평양에서 볼 수있는 흔한 복장이지 깃발만 인공기에서 성조기로 바뀐거쟈나. 대한민국은 진정한 보수들이 저 꼴통들땜에 오히려 종북으로 몰려서 씨가말라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