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은 9일 '정윤회 문건'에서 자신이 '근본 없는 놈'이란 비난을 받은 것과 관련, "어떤 자리에서 누가 했는지는 모르지만 기분은 영 거시기 했다"며 불쾌감을 나타냈다.
이정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빈총도 안 맞은 것만 못하다는 말이 있다. 찌라시에 '이정현은 근본 없는 놈'이란 말이 있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돌이켜 보면 당혹스러운 진실이긴 하지만, 이정현은 근본 없는 놈이 맞는 말일지 모르겠다"면서 "새누리당 놈이 호남에서 19년 동안 네 번씩이나 출마를 하고 호남 놈이 새누리당에서 30여년을 활동하고 있으니 어느 쪽에서도 나는 늘 근본 없는 놈 취급받았다. 나는 늘 혼자였다. 긴 세월 동안 나는 참으로 외로웠다"고 회상했다.
그는 그러면서 "다시 생각해 봐도 근본 없는 놈에게 기회를 주고 손을 잡아 국회의원에 당선시켜 주신 순천ㆍ곡성 분들의 따뜻한 격려가 너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지역주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한 뒤, "그리고 근본 없는 놈에게 대통령 수석 두 번, 집권당 최고위원 두 번, 국회의원 두 번의 기회를 주신 대통령님과 새누리당 분들이 한없이 고맙다"고 덧붙였다.
그는 "근본 없는 놈이라는 눈총이 나를 더 단련 시켰다는 것, 그렇게 말했던 사람이 이 진실을 알면 그 분 기분도 나처럼 영 거시기 할까?"라면서 "이정현은 이정현다울 때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한다. 이정현 촌놈이고 그것이 이정현다움이다. 어쩔건데"라고 반문했다.
덩치가 " 덩샤오핑" 과 비슷하고, 지역타파에 " 매진" 한 것 은 이의원 도 세게적인 " 안목" 을 가진 것으로 평가 될 꺼요! 근본없는 놈 이라는 말 의 " 해석" 은 근본이 뚜렷 하고나요! 앞으로 큰 " 철학" 의 꿈. 실현할 것으로 봅니다. 썩은 정치환경에. " 청량수" 가 될 것으로 , 순천,곡성, 의 높은 " 민도" 정현이 꿈. 실현
경상도사람 비판하기싫지만 특히 권력측면에서는 정말 너무합니다 어디 정치뿐입니까 정치경제사회문화 우리사회 어디에서든지 나눌려고 하지않는 모습이 너무많이보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정현 이사람 당할줄 알았습니다 그렇게도 모르나요 경상도 사람특성을 ᆢ물론 모두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하나 정치권력하나만은 절대적인것 같아요 그들에게는 박정희 전두환은 신적인 존재이니까 글
2정현님 ! 당신의 눈이 두꺼비처럼 튀어 나온 이유를 알것같네요! 갱상도 문딩이들 틈새에서 요리조리 피해다니며 처세하기가 얼마나 힘이 드셨습니까? 이제 부귀영화 내려놓으시고 낙향하시어 시나 읊르며 편히 사시지요! 허나 그것도 어렵지요? 순천곡성에 예산 폭탄 투하 한다고 공약을 해놓았으니 진퇴양난이구려!
지금은 정신차린 이상돈, 김종인 을 좋아하지 않는다 - 젊은 이준석은 아직도 정신 못차린듯 하고, 정신 차릴 생각 없는 이정현은 더욱 싫다 - 이정현이 근본 없는건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 리더가 될 근본이 없는 박근혜를, 복심 이라는 닉네임으로 수년간 지냈으니 - 당연히 근본이 없는게 맞지 - 무능한 정권의 권력의 똥내를 향유했으니,계속 근본없이 지내라
저는 스웨덴에서 살고있습니다.물론 민주당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사람이고요.밥숫까락만 입에 넣으면 그냥 되는것을 몇번이나 재를 뿌리고 그러고도 책임지는사람은 아무도 없고요..... 순천곡성에서 지역주민들의 지지를 받은사람입니다.우리민주당도 경상도에서 널널하게 당선되도록 우리모두 노력합시다.
이정현이 실수했다. 니 그라몬 찌라시를 진실로 믿고 있나?근본 없는 놈이라는 눈총이 나를 더 단련 시켰다는 것, 그렇게 말했던 사람이 이 진실을 알면 그 분 기분도 나처럼 영 거시기 할까?"라면서 "이정현은 이정현다울 때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한다. 이정현 촌놈이고 그것이 이정현다움이다. 어쩔건데"라고 반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