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30일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이 사퇴 의사를 굳혔다는 <동아일보> 보도와 관련, "늦은 감이 있지만 다행"이라고 환영 입장을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이제 대통령의 결단만 남았다"며 즉각적 사표 수리를 촉구했다.
그는 이어 "안대희 총리후보자 지명은 박 대통령 인사실패가 구조적인 것임을 뜻한다. 그 배경에 인사위원장인 김기춘 비서실장이 있다. 인사검증시스템의 붕괴는 청와대의 절반이 마비되었음을 뜻한다"며 "이제 박 대통령은 ‘김기춘의 추억’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얼마전 인사에서 김기춘 비서실장이 유임된 것을 두고 박근혜 대통령의 불통과 아집이 여전할 것으로 우려한 바 있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무능한 대처와 안대희 후보자 낙마사건은 이 같은 불통과 아집, 무능력의 산물"이라며 "김기춘 비서실장을 경질하는 것은 잘못된 국정운영을 바로잡기 위한 첫 단추"라며 거듭 즉각적 경질을 주문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헌정치구태연, ㅡ ) 은. 선관위의. 선거 부정관리를. 엄격하게. "감시" 해야할. 책임이 크다, 선거부정. " 의혹" 에. 대해 제1야당이 취한 태도로. 볼 때, " 묵인" 또는 협조를. 하지. 않앗ㅅ나 하는. 의심을 해본다, 주권자를. 속이는일에. 제1야당이 눈감고. 하늘만. 처다본다고 하는 "설" ㅡㅡㅡ?
이정희 말마따나 사퇴하면 국정조사를 강제 할 수단이 없다. 애초에 주장했던 김기춘이라는 이름을 국정조사 대상에 정확히 명기 했어야 하는데. 청와대비서관이라는 식으로 명시를 했으니 대리출석의 길도 열어주고 사퇴하면 개인신분이니 얼마든지 빠 져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이정희가 넘 똑똑한 거냐 한기리 철수가 멍청한거냐.
선박과 승객..화물까지 보험에 비밀로 들어놓고..맹골수도직전에서 1시간 정도 배를 침수시킨후에 맹골수도의 조류에서 변침했다면 보험사기가능성이크다..해경이 거의전원 구조할수있는 시간이 있었는데도 선내방송이나 선내구조를안한것은 사전모의 가능성도 있다..선사와 해경..정권 모두가 공범일수있다..관계된자들은 한놈도 도망 못가게 해야한다..
8월 국정감사 청문회에서 기관의 장이 출석하는것으로 합의 보았는데 김기춘보고 사퇴하라고하면 새로 임명된 허수아비 비서실장에게서 무슨 답변을 들고싶은건지? 유가족들이야 법을 모른다고쳐도 민주당 의원들은 생각이 있는건지 참,,,,,,,,,, 김기춘에게 놀아나는 꼴이라고는 쯕쯕
6.2~3.에 유병언 검거소식가능성 있고, 김기춘이 사퇴한다는 얘기 분명 나올 것이라 예상됨 조중동문 및 지상파와 종편에서 이와 관련한 소식으로 도배질하여 새누리당을 지원사격하고, 기타 여론을 주도할 패(청와대인사 등)를 내놓을 수도 있고~~~ 깨어있는 국민이 모든 일 제껴놓고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 젤 중요함. 주변에 투표참여독려전화 진심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