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16일 국회 정개특위를 통해 현재 19세 이상으로 규정되어 있는 선거연령을 18세 이상으로 낮추고, 18시로 되어 있는 투표시간을 20시로 연장할 것을 제안했다.
박수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국가인권위는 지난해 2월 국회의장에게 공직선거법 등에 규정된 선거권 행사 연령 기준을 현행 ‘19세 이상’보다 낮출 것을 검토하라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며 "또한 현재 OECD 34개국 중 우리나라는 19세, 일본은 20세로 두 나라를 제외한 32개국이 선거연령을 18세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는데, 일본도 18세 이상에게 국민투표권을 부여하고 이에 맞춰 선거권 연령을 18세로 하향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선거연령 하향조정의 당위성을 주장했다.
그는 읻어 "투표시간 연장 역시 지난 대선 전에 논의하다 결론을 내지 못했지만, 개인에게 주어진 신성한 권리인 투표권을 보장하고 정치참여를 확대하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새누리당은 당리당략 차원에서 이 문제를 반대만 하지 말고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위해 전향적인 결단을 내리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젊은층 지지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새누리당은 선거연령을 낮추고 투표시간을 연장할 경우 선거에 불리할 것으로 판단해 강력 반대하고 있어 민주당 요구가 관철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민주당, 선거년령 말 할 때가 아녀, 선거. System부터. 점검해서 전자 개표는 안돼, 투개표.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방법을 연구해? 에를들면, 투표한 자리서 바로 참관인 전원 참석하에 개표해! 참관인 한명이라도 불참하면 개표하면 안돼! 투표함. 옴기지마! 그자리서 다모여서 축제로 개표해! 민주당 다 알면서 뇌물먹고 눈감은거지!
민주당아 선거연령 낮추고 시간연장하면 그표가 다 니들거야? 이 병진들은 참신한 정책이나, 선명한 대여투쟁으로 국민들의 신망을 얻을 생각은 못하고 기껏 하다는게 나이탓, 시간탓이냐? 차라리 그냥 다 뒤져라. 꼴도보기 싫다. 지난 1년 국정원등 대선개입사건으로 지들앞에 차려진 밥상을 어줍잔은 협상으로 차버린 주제가 헛소리 만발이네.
지난 대선, 정상적인 상황이었다면 대통령을 만들었을 제 표는 국정원이 경찰 앞세워 수사결과조작발표하여 낙선자를 위한 사표가 되었습니다. 다음선거에서 이러지 않을 보장이 여전히 없습니다. 투표하러 못갑니다. 박원순 찍어봤자 어차피 사표될텐데. 민주당 정신 안차립니까? 자기들 밥줄걸린 문젠데 벌써 단식하다 죽는 의원 여럿 나와야 하지 않겠습니까?
[박근혜, 아프리카 말라위 10만명 깜둥이 수입협정 체결]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1183 깜둥이 잡종국가 되는겨? 나중에 딸아이가 "아빠! 깜둥이 사위어때?" 라고 하면 뒤로 자빠지지 않을 부모 있을까? "아빠! 똥남아 튀기사위 어때?" 반민족 종쪽들의 민족말살 정책 완성본.
백대가리가 스치는 느낌.. 더럽다. 수권정당이 갖추어야할 기본이 없는 듯... 선거 연령같은 소리... 딴길이 혼자노선이냐, 아니면 민주당 전체의 주된 노선이냐? . 특검 아니 되면, 완장 벗겠다고 G랄하지 않았냐? 그걸 깨고나서, 무신 이바구를 해도 탐탁치가 않다. 니 개인의 대표질.. 그걸 누리는 게 그렇게도 꿀맛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