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YTN "외압으로 국정원 축소보도 주장한 네티즌 고소"

"국정원 대선개입 축소 보도한 적 없어"

YTN은 18일 자사가 박근혜 정권의 외압으로 국정원 대선개입 관련 기사를 축소보도했다고 주장한 네티즌을 경찰에 고소했다.

YTN 홍보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 인터넷 사이트 '오늘의 유머'에 허위 사실을 올려 YTN을 비방한 혐의로 성명불상의 네티즌을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YTN은 "피고소인(닉네임 ‘핏물의 피’)은 지난 11월 12일 아침 '오늘의 유머' 시사 게시판에 '방금 소름끼치는 걸 목격했네요…'라는 제목으로 'YTN에서 국정원 댓글 여직원과 관련한 기사를 보도하던 도중 갑자기 보도가 중단되고, 박근혜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 내용으로 바뀌었다'라고 주장했다"며 "마치 YTN이 정치적 외압에 의해 축소 보도를 한 것처럼 오인하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이어졌고, 국내 언론사에서도 취재가 이어져 YTN은 '이는 전혀 사실무근으로 당시 방송은 정상적인 순서에 따라 아무런 문제없이 이뤄졌다'라고 밝혔다"고 해명했다.

YTN는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고소인은 이러한 보도를 한 해당 언론사 2곳을 지칭해 '신기하게도 두 곳이 마치 짠듯이 제 게시 글이 루머라고 아주 확정을 한다' 라는 등 '오늘의 유머' 게시판에서 비방 글을 계속 이어갔다"며 "이에 따라 YTN은 해당 네티즌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덧붙였다.
김동현 기자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13 0
    양심을판 방송국

    ytn 니들이 정권에 하수인이 아니였든가
    권력에 양심을 팔아먹던넘들이 므슨 할말이있다고
    주뎅이를놀리고 지랄이냐
    정권바뀌면 니들은 폐방이다 정권안바뀌게 잘해라
    게속 새누리에 알랑대거라..............

  • 18 0
    ytn한심하다

    이게 언론이라는 집단의 행동인가???
    너희도 똑같이 고소당하면 언론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들먹이면서 민주주의 국가 운운하겠지
    이런게 부메랑으로 돌아가 너희목을 조를꺼다

  • 25 0
    ㅌㅌㅌ

    쥐정원애들이 고소하라고 시켰나.

  • 2 24
    ㅎㅎ

    밑에놈 너가 그놈이지?

  • 39 2
    YTN 취하해

    야 YTN , 내가 돌발영상 좋아하는데, 니들 고소 취하해라.
    고소 취하 안하면 내가 니들을 직접 미워할거다. 욕 해도 잘 하라고 하는 것이지 개같은 언론으로 변한 현실에서 답답한 국민이 욕한다고 고소를 해? 내가 봐도 ytn 은 지금 편파방송 중인것 같아, 일마들아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