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서남수 교육 "교학사 교과서, 내가 보기에도 잘못"

역사 왜곡 시인하면서도 '수정' 쪽에 무게 둬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11일 교학사 역사교과서에 대해 “내가 보기에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 당혹스럽다”며 뉴라이트의 역사 왜곡을 시인했다.

서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종합청사로 항의방문을 온 ‘민주당 역사교과서 친일독재 왜곡미화 대책위원회’ 소속 의원 9명과 만난 자리에서 “내 책임”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하지만 의원들에 따르면, 서 장관은 교과서의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검정 취소’보다는 ‘수정’ 쪽에 무게를 싣는 분위기였다. 일부 보수세력의 반발을 의식하는듯 일부 수정을 통해 교과서로 승인하려는 쪽 같다는 것.

이에 대해 교사 출신인 도종환 민주당 의원은 “교과서 저자들이 자율적인 수정 보완 작업을 해서 출판사가 수정하는 과정을 거치고 장관이 승인하는 데 시간상으로 불가능해 검정 취소밖에 방법이 없다”며 즉각적 검정 취소를 촉구했다.
박정엽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 0
    국민의 장관님

    수정이아니라 취소가맞다 당장취소하 하라 서남수장관님 당신의고귀한 정의를 버리지마시길...........

  • 11 0
    칠푼잔당들과뉴라이타

    대한민국 역사를 바꾸려는 친일매국노빨개이독재잔당 반역도당쥐쉐기들의 내란음모이구먼~~~???

  • 13 0
    똥파리들의 대가리

    똥파리 시키들 그래도 부끄러운 줄은 아는가보네.
    남수야 남수야 교육 책임자가 이런 소리 뱉었으면 응당 책임을 져야 한다.
    근데 넌 닥뇬 똘마니들하고 무셍이에게 졸라 얻어터지겠다. 근데 니는 채동욱이 아니니
    어떻하냐. 감싸줄 방패가 없으니.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