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윤여준 "NLL 논란, 새누리가 선거에 이용하기 위한 것"

"4대강사업 의혹 당연히 진상 밝혀야"

윤여준 전 환경부장관은 16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논란과 관련 "당시 새누리당의 어떤 의원이 얘기했던 거 아닌가? 선거에 이용할 목적이라고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전 장관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이 문제가 불거질 때를 돌이켜보면 작년 대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에도 보면 국정원의 선거 개입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 검찰 조사가 이루어지는 단계 아니었나? 그때 이걸 또 들고 나왔다"며 "정략적 목적으로밖에 했다고 볼 수 없는 거다. 상황적인 게 그런 거 아니겠나"라고 거듭 새누리당을 힐난했다.

그는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열람과 관련해선 "이게 당최 뭐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일이 일어난 것"이라며 "이게 남북한 관계잖나. 남북한 관계를 국내 정치에 이용하는 것은 과거에도 그런 일이 있었지만 지금은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처음부터 남북한 관계를 정치적 목적으로 정략적으로 이용할 생각을 하지 말았어야 하고 국정에 책임이 있는 집권당이 그러면 안된다. 작년 대선 때 그걸 꺼낸 의원이나 지금 국정원 기록을 일반 문서로 분류해서 공개한 남재준 국정원장이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해서는 안 될 일을 한 거다"라며 "야당도 물론 잘못했다. 공개를 먼저 주장했다던지 이런 게 책임 있는 정치인들이 해서 안되는 일을 했던 것"이라고 여야를 싸잡아 힐난했다.

그는 4대강 비리 의혹과 관련해선 "4대강은 이명박 대통령 재임시절에 끊임없이 의혹이 제기됐었던 일이다. 저것은 규명해야 된다. 더군다나 예산이 22조원이 들어간 거 아닌가"라며 "국민의 세금이 낭비됐다는 의혹이 일고 있고 더군다나 감사원의 감사 결과가 그렇다고 한다면 당연히 의혹을 밝혀야 할 일"이라고 철저한 조사를 주장했다.
심언기 기자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11 0
    쪽집게시군.

    정확한지적~~~.!.

  • 0 7
    하여간 이인간도

    정말 인생 쉽게 사는듯. 김영삼에서 이회창으로 다시 안철수로 안철수한테 삐져서 다시 인터넷"만 대통령 문모씨 한테 최종 귀순. 근데 이게 마지막일거 같진 않네. 다음대선땐 야당 엿먹이게 여당쪽 알바로 활동할 여지가 충분한 인간임. 말이야 옳을지 몰라도 나올입은 영 잘못찾은거 같다.

  • 0 1
    ftgregrtgh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여 http://dfgfhg.good.lu

  • 16 0
    부르르르

    윤여준씨의 평론을 새머리들은 잘 알아 듣고 국정조사에 처절하게 응해야 한다. 국민이 몽둥이 들고 청와대로 돌진하기 전에.... 애비만 보호한다고 설레발 칠수록 다까끼마사오 개똥된다. 서중석 교수 왈 그네가 박정희신드롬을 깨는 역할 할거라고...

  • 37 0
    한여울

    쥐잡는 날 학수 고대 한다.
    국정원 선거개입 철저하게 규명해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을 물어며,
    전두화니가 떼어 먹은돈 현시가로 환산해서 전액 몰수 하고 .
    4대강 비리 밝혀 쥐떼들 발본색원 세금환수하고
    원전비리를 척결한다면
    박근혜 정권 지지한다.

  • 44 0
    막말 본좌

    민주당,잘 들어라
    NLL,국정원,대화록공개,
    도대체 성누리 것들에게 왜 이렇게 말리며 끌려다니냐?
    잘 봐라
    귀태발언 워딩대로라면 뭐가 막말이냐?
    이해찬 말언, 뭐가 막말이란 말이냐?
    오히려
    ㅂㄱㅎ, 인혁당사건 두가지 판결 발언이야 말로 막말이지
    '참 나쁜 대총령' 발언이야 말로 막말이지
    '환상경제' 막말이야 말로 전형이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