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이 <TV조선>으로부터 받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상을 수상한 데 대한 광주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TV조선>은 앞서 지난해 11월 ‘201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상’에 응모할 것을 강운태 광주시장과 박준영 전남지사쪽에 제안했고, 광주시와 전남도는 공적서를 제출해 12월 5일 수상자로 선정돼 올해 2월 이 상을 수상했다. 그후 지난 1월 광주시와 전남도는 지난 1월 <TV조선> 홈페이지에 각각 2천만원의 배너 광고를 게재했다.
이같은 사실은 <TV조선>이 '5.18 북한군 개입설'을 보도하면서 광주전남의 분노가 폭발하는 과정에 시민사회단체들에 의해 적발됐고, 시민사회단체들은 강 시장과 박 지사에게 즉각적 상 반납을 촉구하고 있다.
서정성 광주시의원도 15일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TV조선>은 5·18 정신을 폄하하고 왜곡하는 데 앞장서 왔으며 지금도 여전히 박근혜 정부 아래에서 무소불위의 전횡을 휘두르고 있다"며 "5·18 정신을 왜곡한 TV조선으로부터 받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상을 즉각 반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시는 이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CEO 상 응모와 확정 당시에는 5·18 민주화운동 폄훼와 같은 역사 왜곡 사례는 예상치 못했지만 이후 5·18 왜곡 문제로 인해 시민의 정서에 반하는 결과를 초래한 점에 대해 시민단체에 유감을 표명했었다"며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되고 상을 받은 것은 한 개인의 수상이라기보다는 민선 5기 들어 세계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 준 모든 경제주체, 특히 시민의 노력을 공정하게 평가한 것"이라며 반납 불가 입장을 밝혔다.
광주시는 <TV조선>에 배너광고를 한 것이 수상의 대가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도 "신년을 맞아 만년 소비도시에서 첨단산업도시로 발전한 광주시의 변화상을 알려서 기업과 사람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국적인 홍보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고 대가성을 부인하면서도 "앞으로 시민의 정서에 부합되도록 홍보매체를 선정하는 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상도 가려서 받아야지!! 멍청한 인간들, 받을게 없어서 tv조선에서 상받냐??? 혀깨물고 돼져라!! 광주시민을 어떻게 보고 지랄들이냐? 사대강 찬성하고,이명박 치켜세우는 박준영이 볼때 알아봤다.하여간 다들 미쳐가는구만. 올바르게,진실과 정의를 앞세우는 정치가 들 보기 힘들고 귀하다. 언제나 민주주의 제대로 된나라에 살아볼까!!!
중앙정부(김장수,김관진,윤병세, 남재준 등) 나 지방정부 (강운태,박준영 등) 할 것없이 이나라의 지도자들은 자기 자신의 명예를 위해선 국가의 정의와 국민의 진실을 무시하는 횡포를 일삼는 구나. 제발 지도자로서의 자기 위치를 찾길 바란다. 그것은 이명박처럼 자기자신과 집안의 영달을 위함이 아닌 국가와 국민을 위해 있는 그대로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다.
살다 살다 별 해괴한 자를 다 보겄네. 정말 가슴이 벌렁거리네. 강운태! 노망인가! 40년 가까이 전라도란 이유만으로 멸시와 천대 차별과 학대를 받아온 더군다나 전갈 살인마 학살비극의 트라우마에 아직도 신음하는 광주의 시장이 아닌가! 뭐시라? 반납불가라고! 참으로 통탄한다. 당신의 끝을 끝까지 지켜볼 것이다.
표현에 자유? 선택의 자유? 호남분들께 묻습니다? 80년 5월 광주민주항쟁 당시 3.500명이상 사상자를 냈는데도 공화당 민정당 전신인 새나라당에 빌 붙어사는 한광옥.김경재 같은 부류들이 발붙칠수 있고 지지도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으니 먼저가신 조상님들께 낫짝을 들고 다니는것 창피하신줄로 아시오.
진정한 5.18광주정신도 제대로 살려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5.18 때 광주의 바깥에서, 동교동이나 상도동에 기웃거리던, 소위 말하는 정치지망생 나부랭이들은, 윤상원과 함께 지역의 젊은 청춘들이 무참히 죽어 갈 때 무엇을 하였던가? 이들에게 '민주화 투사'라는 완장이나 하나씩 챙겨 주고, 이후의 과실은 온전히 자기네들이 챙겨 갔지!
약빨았네... ㅋ 사실 지역이 어디든 완장들의 마인드는 수꼴 기득권의 마인드와 별반 다르지않아. 지방 토호들의 부정이 엄청나게 심한건 다 마찬가지인것처럼 대한민국이 절대로 바뀌지않는 이유 이걸 바꿀려면 말그대로 피의 대혁명이 한번 몰어쳐 기존 기득권이 거의 다 죽거나 투옥되야지 가능함. 즉 못한다는 소리지.
예향의 고장 충절의 고장 식도락의 낙원 호남을 참으로 기가 막히게 망가트려 놓는군 그 잡쥘 방송 (뭐라더라 시청률이 0,1~2퍼라 하던가 ?)에서 씨이오 상 혈세로 광고비를 주고 참으로 어이가 없다 이런 빙신같은 인간들 때문에 참 말이 안 나온다 거기서 씨이오 상으로 2천만원씩 받는게 아니고 상 받는 댓가로 2천만원을 이 잡쥘들 신속히 살 처분들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