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당 "MB 한마디에 백년지대계 교육 무너져"

"MB의 100% 입시사정, 모두를 황당하게 만들어"

이명박 대통령의 '100% 입시사정' 발언이 대혼란을 낳고 있는 것과 관련, 민주당이 28일 "그야말로 교육정책이 패닉상태"라고 힐난했다.

김유정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사교육비 대책을 두고 당청간 불협화음이 끊이질 않더니 이젠 대통령까지 가세해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임기 내 입학사정관제로 100% 대입선발을 하겠다는 대통령의 발언이 학생들과 학부모는 물론 교육당국마저도 황당하게 만들고 있다"며 "살인적인 사교육비 원성을 줄여보려는 즉흥적 아이디어 차원의 말이었다면 부디 거두어 주시기 바란다"며 발언 취소를 촉구했다.

그는 "무심코 던진 돌에 연못의 개구리는 죽어나가듯 대통령의 사담(私談)같은 한마디에 백년지대계라는 교육은 무너지고 학생들과 학부모는 혼란 속에 불면의 밤을 지새우게 됨을 기억하시기 바란다"며 거듭 이 대통령을 힐난했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8 6
    뉴라이트

    모든 대학 무시험 추첨입학제 대환영입니다.
    일단 대학가서 경쟁하게 하면 됩니다.실력있는 대학생들만 졸업할 수 있게.문제는 그렇게 되면 학원에 밥줄을 둔 학원강사, 학원장,학원버스 운전기사 등등 엄청난 실업자가 생기는데 그거야 뭐, 대학생을 위한 학원이 호황일테니, 모든 중고생용 학원이 대학생용 학원으로 바뀌겠죠.

  • 9 2
    고3학부모

    아래 '한 시민'님의 제안 전폭지지함=모든 대학 MB임기내 무시험 추첨입학제를 실시하라!
    서민은 물론 청소년층의 폭발적 지지를 이끌 획기적 대안이다.그러면 MB지지율 90%될걸로 아뢰옵니다.ㅎㅎㅎㅎㅎ.그러면 경쟁없는 학교가 되는데.뉴라이트들 난리나겠군요.

  • 12 2
    한 시민

    학부모와 청소년층 전폭적 지지를 받을 좋은 아이디어 알려드릴까요?
    조선시대 왕들도 앞뒤 재보고, 실무진이 연구해보고 국사를 결정했다. 교육은 그야말로 백년지대계인데, 차라리 모든 대학 추첨제를 실시하면, 전국 고교생 입시경쟁에서 해방되고, 청소년층 전폭적인 지지 받을텐데요?ㅎㅎㅎ

↑ 맨위로가기